플레인 김다미 '소울메이트' 한정판 출시 실물샷
영화 <소울메이트>(2021, 민용근)의 블루레이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영화의 기획/촬영 단계에서부터 전 제작 과정을 함께 하며 취재기를 남긴 메이킹북 「소울메이트 : 메이킹 다이어리」(이은선 저)의 출간을 시작으로, 영화의 시나리오를 담은 「소울메이트 : 각본집」을 거쳐 DVD와 블루레이에 이르기까지 이 영화가 수년간 기획되고 제작되어 개봉 후 물리매체로 남기까지의 거의 전 과정을 플레인아카이브가 오랜 시간 함께 지켜보며 다양한 형태로 아카이브를 시도한 사례이기에 특별한 애정이 남습니다.
이들 물리매체를 만드는 과정에 참여한 저자와 기획/편집자, 디자이너, 인터뷰어에게 수많은 정보와 이야기를 들려주신 감독/배우/스태프 외 취재원들, 방대한 메이킹 데이터를 정리하고 전달해주신 메이킹 업체, 미술/소품 담당자, 스틸 사진 작가, 수많은 소통과 승인의 과정을 담당해준 투자 배급사-제작사-매니지먼트 실무자분들, 인쇄소 실장님-기장님 그리고 모든 상품의 마무리를 맡아주신 포장/임가공 공장의 많은 노동자분들과 물류-택배 기사님에 이르기까지.
어쩌면 영화는 대중들에게 보여지는 개봉 시기의 뜨거움만으로 끝나는 게 아닌, 극장 상영 종료 후에도 영화를 기억하고 기록하며 나아가 간직하려는 많은 분들의 애정으로 우리 곁에 계속 존재하는 현재 진행형의 종합 예술이자 가장 친숙한 대중 매체라는 사실을 문득 깨닫습니다.
흥행성적, 물리매체의 판매량과 상관 없이 영화의 기획 단계부터 블루레이 출시에 이르기까지 5년 여에 이르는 시간 동안 관계사/관계자 분들과 플레인아카이브는 이 영화를 만든 수많은 분들과 사랑해주신 분들을 위해 진심으로 애정을 담고자 노력했습니다. 물론 이 영화와 관련 상품을 사랑해주신 관객, 독자, 구매자 분들 모두 그 애정의 높이는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긴 시간이었지만 드디어 우리가 만든 책과 블루레이를 한 데 모은 사진을 보니 적어도 이 영화를 아끼는 분들이 보시기에 누군가 해야 할 일을 마무리 했다는 안도감이 듭니다.
최종 블루레이 출시까지 긴 시간 기다려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양해와 감사를 전합니다.
PS. <소울메이트> 블루레이는 예정했던 수량보다 훨씬 뜨거운 반응으로 2천장을 생산하였고, 이 수량에서 재고 소진율 또한 90%를 넘어섰습니다. 출시 후에도 약간은 조금 더 오래 구매하실 수 있도록 준비한 수량이오니, OTT 등을 통해서 영화에 공감해주신 분들이 계시다면 해당 수량이 소진되기 전에 소장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으면 합니다. 🙏
*마지막 컷은 ‘박성범’님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사진입니다.
* 선지름 후감상이 원칙인 플레인입니다
NeoSun
댓글 0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