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게리 시니즈 아들 겸 뮤지션 맥캐나 '맥' 안소니 시니즈,희귀 척추암 척색종으로 사망
<랜섬>,<포레스트 검프>의 배우 게리 시니즈의 아들이자 뮤지션인 맥캐나 '맥' 안소니 시니즈가 희귀 척추암 척색종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데드라인이 전했습니다.
최근 앨범 '레저렉션 & 리바이벌' 작업을 마친 그는 지난 달 5일 몇 년 간의 긴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으며 아버지가 오늘 게리 시니즈 재단의 웹사이트를 통해 이 소식을 뒤늦게 전했습니다.
그는 장문의 추모글에서 "앨범이 나온 이 주에 맥은 암과의 싸움에서 패배했습니다. 2024년 1월 5일 오후 3시 25분에 세상을 떠났고 23일에 안치되었습니다. 그런 상실감을 겪고 있는 다른 가족들처럼 우리는 마음이 아프고 최선을 다해 관리해 왔습니다... 그의 아버지가 되어 정말 축복받았고 행운이었으며 자랑스러웠습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맥은 지난 2018년 8월에 척색종 진단을 받았고 두 달 전에는 게리의 아내 모이라가 유방암 3기 판정을 받았습니다. 게리는 이에 대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황당해했으며 듣도 보도 못한 병 진단을 아내와 아들이 2달 동안 받은 것에 충격을 받았다고 썼습니다.
그가 설명한 것에 의하면 척색종은 미국에서 연간 평균 300명의 사람들에게만 영향을 미치며 70%의 경우 초기에 종양을 제거하고 치료할 수 있지만 나머지 30%의 경우는 연간 90명의 사람들에게서 재발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아내의 암이 차도를 보이는 동안 맥은 두 번의 척추 수술을 받았으나 2019년 5월 경에 재발했다고 합니다.
그는 "시간에 지나면서 점점 더 아들을 무력하게 만드는 긴 싸움을 시작했습니다. 암 투병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었지만 그해 11월에 세 번째 척추 수술을 받기 전까지 그는 이 재단 사무실에 올 수 있었습니다." 라고 썼습니다.
실제로 맥은 2017년에 재향군인,응급 구조대원 및 그 가족을 지원하는 재단에 교육 및 봉사 활동 부책임자로 합류했습니다. 게리는 "아들이 나의 임무 수행을 돕기 위해 합류하게 되어 매우 흥분되고 기뻤습니다. 그의 업무에는 이 재단 아카이브를 처리하고 디지털화하는 것과 교육 및 봉사 센터 관리가 포함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이벤트 주최,투어 제공,기부자 관리,군 복무자와 퇴역 군인,응급 구조사 및 가족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그는 매력적이고 낙천적인 성격으로 교육 및 지원 센터에서 열린 '게리 시니즈: 어 콜 투 옥션' 전시회를 통해 사람들에게 영감을 줬고 일상 활동과 지역 및 국가 행사에도 도움을 줬습니다. 아버지로서 그를 재단의 일원으로 둔 것은 선물이었습니다. 그는 선교와 함께 우리가 봉사하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진 훌륭한 대표였으며 나는 그가 조직과 함께 성장하는 것을 보고 싶었습니다." 라고 썼습니다.
또한 맥은 게리의 밴드 Lt. 댄 밴드에서 드러머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게리는 “부모로서 아이를 잃는 것은 너무나 어려운 일입니다. 비슷한 상실을 겪은 모든 분,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모든 분에게 마음의 위로를 드립니다. 우리 모두는 어떤 식으로든 그것을 경험했습니다. 수년에 걸쳐 나는 전사한 영웅들의 가족을 너무나 많이 만났습니다. 가슴 아프고 정말 힘듭니다. 우리 가족의 암투병은 5년 반 동안 지속되었고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어려워졌습니다. 그를 그리워하는 마음이 아플 때, 우리는 맥이 더 이상 어려움을 겪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위로를 얻었으며, 그가 그것을 관리한 방식에 영감을 받고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는 치료법이 없는 암과 힘겨운 싸움을 벌였지만 결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맥은 영화를 좋아했고, 우리는 항상 그에게 그가 특별한 영화 <1917>의 마지막 장면에서 전장을 달리고, 사방에서 폭탄이 터지고, 차례대로 그를 쓰러뜨리는 군인을 생각나게 한다고 말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앞으로 달려갑니다.” 라고 썼습니다.
재단은 게리의 게시물에 대한 부록에서 “현재 게리와 가족은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모든 친절한 말과 기도가 믿을 수 없을 만큼 도움이 되고 고양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척색종 재단이나 게리 시니즈 재단에 기여하기 위해 스스로 노력했습니다. 우리는 맥을 기리기 위해 받은 기부금에 대해 시니즈 가족에게 반드시 업데이트합니다. 여러분의 기도와 후원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라고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