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파트 1,2 2026년 개봉예정

‘Michael’ Part 1 & Part 2 Will Both Release in 2026
Showbiz411의 로저 프리드먼(Roger Friedman)에 따르면, 앙투안 퓨콰(Antoine Fuqua)의 영화 ‘Michael’이 두 편의 2시간짜리 영화로 나뉘어 2026년에 개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소식은 그가 “단독” 기사로 확인한 내용입니다. 현재로선 이 영화가 2025년 10월 3일 개봉 예정이지만, 몇 주 안에 연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일정 조정은 소니 뮤직이 사운드트랙과 각종 타이인(콜라보, 프로모션 등)을 준비할 시간을 확보해 주고, 마이클 잭슨을 연기하는 그의 조카 자파 잭슨(Jaafar Jackson)이 대중 앞에 본격적으로 모습을 드러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해 줍니다.
자파의 연기를 본 소식통들은 그의 연기를 극찬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주 Deadline과 Variety는 ‘Michael’의 최종 편집본이 거의 4시간에 달한다고 보도했으며, 라이언스게이트(Lionsgate)가 이를 두 편으로 나누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영화는 ‘위키드(Wicked)’처럼 ‘이벤트성 블록버스터’로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솔직히, 샘 멘데스(Sam Mendes)가 비틀즈 전 멤버 4인의 각기 다른 영화를 제작하려는 마당에, 마이클 잭슨 전기 영화가 두 편으로 나뉜다고 해서 이상할 건 없겠죠. 언젠가는 퓨콰 감독의 4시간짜리 디렉터스 컷이 블루레이 패키지로 출시될 수도 있겠지만, 현재로선 2026년 봄과 가을에 각각 두 편이 개봉될 예정입니다.
https://www.worldofreel.com/blog/2025/4/2/michael-part-1-part-2-will-both-get-released-in-2026
법적 분쟁으로 후반부 새로 찍어야 한다던데.. 결국 이렇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