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최고의 사무라이 영화
1위. 7인의 사무라이: 일본 역대 최고의 걸작이자 사무라이 역대 최고 걸작이자 전세계 영화 역사상 최고 걸작인 7인의 사무라이. 한마디로 더 이상 말하면 입이 아픈 사무라이 영화 그 자체!
2위 할복: 거짓말 안 하고 구로사와 아키라의 7인의 사무라이와 진검 승부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초걸작으로 전자가 정통 사무라이 영화의 정수를 보여준다면 이 작품은 수정주의 사무라이 영화의 정수를 보여준다.
3위. 대보살 고개: 그야말로 광기로 가득찬 기묘하고 폭력적인 걸작. 미친 사무라이의 폭주를 보고 있노라면 그야말로 현기증이 일어난다. 단 원래 3부작으로 기회됐는데 1부만 나와서 어정쩡하게 끝나는 게 단점이다.
4위. 츠바키 산주로: 구로사와 아키라 사무라이 영화 중 요짐보와 더불어 가장 대중적이고 재밌는 작품으로서 주연 미후네 토시로의 능글능글한 연기가 압권이다.
5위. 사무라이 반란: 감히 할복과 더불어 수정주의 사무라이 영화의 정점이라고 말하고 싶은 걸작으로서 당대 지배계층의 위선과 허위를 아주 가차없이 비판한다.
6위. 13인의 자객: 개인적으로 미이케 다카시 작품 중 최고 걸작으로 치는 작품으로서 순수하게 사무라이 액션만 치면 감히 역대 최고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압도적이다.
7위. 바람의 검 신선조: 서부극과 더불어 가장 마초적인 장르인 찬바라물 사무라이 영화에 가족을 위해 희생하는 따뜻한 아버지을 주연으로 내세워 전혀 다른 감흥을 일으키는 수작.
8위. 바람의 검심 3부작: 이제까지 나온 사무라이 영화 중 가장 화려하고 스타일리쉬한 검술 액션을 선보이는 작품으로 동시대에 나온 13인의 자객과는 또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정말 멋진 작품이다.
9위. 자토이치: 야쿠자물의 최고 거장인 기타노 다케시의 이례적인 찬바라 사무라이 영화이자 그의 작품 중 가장 재밌는 수작. 특히 주연까지 해내 기타노 다케시의 맹인 검객 연기가 일품이다.
황혼의 사무라이
숨겨진 검 오니노츠메
무사의 체통
10위 야마다 요지 사무라이 3부작 - 황혼의 사무라이, 숨겨진 검 오니노츠메, 무사의 체통: 이 3부작은 정말 특이하게도 주군에 충성하는 사무라이가 아닌, 또는 불의에 맞서는 고독한 정의의 사무라이가 아닌 한 집 안의 가장으로서 하루하루 생계를 걱정하는 사무라이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진정한 아버지, 남편이 무엇인가를 섬세하게 고찰한다. 한마디로 사무라이 영화의 탈을 쓴 가족 영화!
추천인 14
댓글 16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와 대부분 제가 애정하는 영화들이네요. 7인의 사무라이야 워낙 고전 중의 고전이고 고바야시 마사키의 사무라이 영화들 정말 멋집니다😃 13인의 자객, 자토이치, 황혼의 사무라이 인상적인 21세기 사무라이 영화들이었어요ㅎㅎ
할복이랑 대보살 고개는 볼 수 있는 곳이 없어 아쉽네요ㅜㅜ
7인의 사무라이와 비견될 정도라고 극찬하셔서
한 번 보고싶은데..
리스트의 다른 영화들도 봐야겠어요ㅎㅎ
13인의 자객은 후반부 전투 벌어지는 촬영 장소 꼼꼼히 구경하고 왔습니다 +_+
<대보살 보개> --> <대보살 고개>로 수정하셔야 할 듯.
근디 <요짐보>는 맘에 안드나 보네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