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크모드
  •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32
  • 쓰기
  • 검색

혹성탈출: 종의 전쟁(2017) IMDb 트리비아

Senti Senti
29787 30 32

 

오타 / 의역 많습니다. 스포일러가 있는 트리비아들 이전에는 스포일러 표시를 해두었으니, 안 보신 분들은 그 이전 부분까지 읽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IMDB 트리비아 특성상 중복되는 항목들이 조금씩 있습니다.

 

 

 

 

war-for-the-planet-of-the-apes.0.jpeg

 

 

 

감독 맷 리브스에 의하면, 인간들의 시중을 드는 유인원들은 “동키”라고 불린다. 이는 “동키콩”의 레퍼런스인 동시에, 짐 나르는 동물인 당나귀들에 비유하는 것이기도 하다.

 

 

2016년 10월, 네 번째 [혹성탈출] 영화가 이미 계획 중이라고 공표되었다.

 

 

[반격의 서막](2014) 프로모션 중에, 앤디 서키스는 AlZ-113 약물이 시저의 무리 바깥의 유인원들에게도 영향을 미쳤냐는 질문을 받았다. 맷 리브스 감독과 공동 각본가 마크 봄백은 이것에 주목했고, 이것은 이번 영화에 “배드 에이프(나쁜 유인원)” 캐릭터를 등장시켰다.

 

 

맷 리브스 감독에 의하면, 반란군 인간들의 명칭은 알파 오메가이다. 이것은 [혹성탈출: 지하도시의 음모](1970)(역주: 오리지널 혹성탈출 시리즈의 제 2편입니다)에서 돌연변이들이 숭배하는 폭탄들에서 따온 것이다. 그들의 헬멧과 깃발에 있는 로고는 그 폭탄들의 기존 로고와 일치한다.

 

 

첫 영화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2011)에서, 시저는 거의 ”No!“와 같은 일부 단어들만을 발음할 수 있었다. 두 번째 영화 [혹성탈출: 반격의 서막](2014)에서는 그의 어휘가 굉장히 발달했고 구문과 문법에 맞는 거의 완전한 문장들을 말할 수 있었지만, 여전히 그의 톤과 억양은 거칠었다. 이 영화에서, 그는 인간이 구사하는 것과 거의 같은 언어를 말할 수 있으며, 이것은 그의 인간성이 성장했음을 암시한다.

 

 

‘노바’라는 이름의 작은 소녀는 오리지널 프랜차이즈의 첫 두 영화에서 린다 해리슨이 연기한 캐릭터에서 본따 이름 지어졌다.

 

 

유인원 연기자 앤디 서키스(시저 역)와 테리 노터리(로켓 역)은 각자 킹콩 영화에서 연기한 경험이 있다. 서키스는 피터 잭슨의 [킹콩](2005)에서, 노터리는 [콩: 스컬 아일랜드](2017)에서.

 

 

MTV와의 대화에서, 앤디 서키스는 다가올 세 번째 영화의 배경에 대한 질문을 받았고, 세 번째 영화가 프랜차이즈의 결말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밝혔다. 그는 “우리가 다음 영화에서 어디에 닻을 내릴지를 정하기는 아주, 아주 이른 시점입니다. 2편에서 5년 후가 될 수도 있고, 하룻밤이 지난 후가 될 수도 있죠. 그렇기 때문에 지금 당장은 이야기가 어디로 향할 것인지를 말하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말하는 대로 써질 테니까요. 나는 이 다음 작품을 하고자 하는 맷 리브스의 갈망의 일부는 이 유인원들이 진화하는 모습을 보는 재미를 지속하려는 것에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저는 우리가 엄청 건너뛸 거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세 편으로 끝날 수도 있고, 네 편이 될 수도 있죠. 다섯 편이 될 수도요. 누가 알겠어요? 하지만 이 여정은 계속될 겁니다. 이 바로 다음 영화에서 요약되거나 완전히 채워지지는 않을 수 있어요. 요점은, 결국 우리는 [혹성탈출, The Planet of the Apes]에 도달함으로써 맺음을 짓겠지만, 그것이 이 영화일지 아닐지, 저는 모르겠네요.”

 

 

앤디 서키스, 테리 노터리, 그리고 케린 코너벌은 이 [혹성탈출] 트릴로지 세 편에 모두 출연하는 유일한 배우들이다. 서키스는 유인원들의 침팬지 리더 시저를 연기하며, 노터리는 시저를 가장 따르는 심복 중 하나인 로켓을, 그리고 코너벌은 시저의 또 다른 심복인 오랑우탄 모리스를 연기한다.

 

 

스티브 잔은 필름4 인터뷰에서 완성된 영화를 처음 보고 너무 감동받아 울고 말았음을 인정했다.

 

 

[샤이닝](1980)의 오버룩 호텔이 등장한다.

 

 

“APE-OCALYPSE NOW”라는 그래피티가 등장한다. 이것은 이 영화의 대령이 [지옥의 묵시록] (Apocaypse Now, 1979)의 커츠 대령을 닮았기 때문이다.

 

 

맷 리브스 감독에 의하면, 시저를 과거의 군사적 라이벌들과 비교하며 규정짓는 것은 우디 해럴슨의 아이디어였다. “웰링턴과 나폴레옹, 그랜트와 리, 커스터와 앉은 황소.” 이것을 말하는 동안 유인원인 시저는 그가 무슨 얘기를 하는지 알지 못한다.

 

 

인간들이 유인원들을 그들의 캠프 바깥에 묶어놓는 거대한 X자들은 오리지널 [혹성탈출] 시리즈에서 금지된 구역의 표지로 쓰이는 X와 같은 디자인이다.

 

 

이 시리즈에서 시저의 노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첫 영화에서, 그의 모든 털은 검은색이다. 두 번째 영화에서, 우리는 일부 조금씩 솟아난 흰 털들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이 영화에 이르러서는, 그의 턱선 주변과 얼굴 측면의 많은 비율이 회색과 흰색으로 변한 것을 볼 수 있다. 그가 나이 들었으며, 몇 해 동안 그가 높은 스트레스를 겪어야 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시저는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2011)에서 침팬지 나이로 중년인 20세이며, 침팬지의 평균 수명은 50-60세이다.

 

 

시저의 아들 코넬리우스는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로디 맥도월이 연기한 캐릭터와 이름을 공유한다. 아이러니컬하게도, 오리지널 시리즈레서 시저는 코넬리우스의 아들이며, 결과적으로 아버지의 이름을 따서 아들의 이름을 지어준다.

 

 

노바 캐릭터는 오리지널 [혹성탈출](1968) 노바의 암시다. 두 노바 모두 말을 못 하며, 그들의 보호자들에 의해 노바라는 이름을 얻는다.

 

 

서키스는 이 영화가 그가 모션 캡쳐를 담당한 비디오 게임과 동시에 만들어진다는 언급을 했다.

 

 

대령(우디 해럴슨)은 절대 그의 이름을 밝히지 않지만, 유니폼에 의하면 그의 이름은 맥컬록이다.

 

 

인간 군인의 슬로건은 포스터에서 보여진 바와 같이 “좋은 유인원은 죽은 유인원뿐이다”라는 문구를 포함하는데, 이것은 [혹성탈출: 지하도시의 음모](1970)에서 고릴라 장군 우르수스의 유명한 인용구에 대한 레퍼런스다. 비록 입장은 바뀌었지만.

 

 

캐린 코너벌이 연기한 오랑우탄의 이름은 모리스다. [혹성탈출](1968)에서, 오랑우탄 박사 자이우스는 배우 모리스 에반스가 연기했다.

 

 

리브스에 의하면, 이 프로젝트의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맷 리브스와 마크 봄백은 “백만 편의 영화”를 감상함으로써 영감을 얻기로 결정했다. 폭스 스크리닝 룸에서 그들이 감상한 영화들 중에는 서부 영화들, 전쟁 영화들, 성경에 기반한 서사 영화들, [스타워즈: 제국의 역습](1980), 그리고 [혹성탈출] 시리즈의 모든 전편들이 있었다.

 

 

맷 리브스 감독은 혹성탈출 영화를 두 번 감독한 두 번째 인물이다. 첫 번째는 J. 리 톰슨으로, [혹성탈출: 노예들의 반란](1972)과 [혹성탈출: 최후의 생존자](1973)를 감독했다.

 

 

이 유인원 프랜차이즈에서 등장인물 중 하나가 이 프랜차이즈의 이름을 말한 두 번째 영화다. 이 경우에는 대령이 “유인원들의 행성”이라는 명칭을 언급한다. 첫 번째는 [혹성탈출: 노예들의 반란](1972)에서 코넬리우스와 지라의 아들 시저가 영화 말미 유인원들의 성공에 대한 독백을 할 때 나온다.

 

 

맥스 로이드 존스가 닉 써스톤을 대체해 ‘푸른 눈’(역주: 시저의 첫째 아들)을 연기했다.

 

 

[혹성탈출] 프랜차이즈의 아홉 번째 장편영화다.

 

 

맷 리브스가 연출한 두 번째 [혹성탈출] 프랜차이즈 리부트 영화다. 첫 번째는 [반격의 서막](2014)이었다.

 

 

스티브 잔이 말하는 동물을 연기한 다섯 번째 영화가. 잔은 [스튜어트 리틀] 영화들에서 고양이 몬티를 연기했으며, [닥터 둘리틀2]에서는 곰 아치를, [도니도니 삼형제와 아기늑대 침투 작전]에서는 샌디 피그를, 그리고 [굿 다이노]에서는 닉토사우루스 썬더클랩을 연기했다. 이 영화에서 그는 침팬지 ‘배드에이프’를 연기한다.

 

 

우디 해럴슨의 대령 캐릭터가 착용하는 노란 베레모 통신은 제 1 스페셜 포스 그룹(그린베레)의 것이다. 그들의 통신망은 워싱턴, 포트 루이스다.

 

 

알파 오메가라는 그룹명과 그들의 모토 “우리는 시작이고 끝이다”는 알파가 첫 번째이고 오메가가 마지막인 그리스 알파벳에 따른 것이다. “모든 것의 알파이자 오메가”라고 거칠게 번역되는 그리스 표현이 있는데, 이것은 무언가가 시작(알파)과 끝(오메가)을 포함한다면 이것은 모든 것을 포함하는 것이라는 의미다.

 

 

군인들의 유닛 휘장은 제 2 보병사단과 제 17 소방대에서 온 것인데, 두 유닛 모두 루이스-맥코드 합동기지에 있다. 트럭에도 지붕에 JBLM이 써져 있었다.

 

 

새로 리부트된 유인원 프랜차이즈의 세 번째 작품이다.

 

 

[혹성탈출] 시리즈는 1968년에 시작됐다.

 

 

앤디 서키스와 우디 해럴슨은 둘다 스타워즈 영화에 나온다. 서키스는 시퀄 트릴로지에서 슈프림 리더 스노크를 연기하며, 해럴슨은 제목 미정의 한 솔로 스타워즈 앤솔로지 영화(2018)에서 베켓을 연기한다.

 

 

티저 트레일러가 2016년 10월 6일 뉴욕 코믹콘에서 공개되었다.

 

 

군인들이 시저의 나무 기지를 공격하려 할 때, 3개의 다른 문구들이 헬멧에 보인다. 1) "Monkey Killer"(원숭이 킬러) 2) "Bedtime For Bonzo"(역주: 원숭이가 나오는 1951년 코미디 영화의 패러디), 그리고 3) "The only good ape is a dead one." (유일하게 좋은 유인원은 죽은 것들뿐이다).

 

 

[윌슨](2017) 이후 우디 해럴슨과 주디 그리어(역주: 코넬리아 역)의 첫 협업이다.

 

 

 

 

 

 

 

<<주의: 이하 스포일러!!>>

 

 

다운로드.jpg

 

 

 

 

생존한 인간들을 벙어리로 만들고 생각을 할 수 없게 하는 시미안 플루 바이러스의 돌연변이는 생존한 인간 인구가 벙어리에 원시적인 채로 존재하는 오리지널 [혹성탈출](1968)의 상황을 예고한다.

 

 

이 영화의 엔딩은 오리지널 시리즈의 정사에 대한 레퍼런스다. 시저가 죽기 전에, 모리스(오랑우탄)는 그가 시저의 이야기를 그의 살아남은 아들에게 들려줄 것이라고 약속한다.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시저 사후 그의 유산은 “입법자”로 알려진 오랑우탄([혹성탈출: 최후의 생존자](1973)에서 존 휴스턴이 연기한)에 의해 보전된다. 이후에 오랑우탄들은 유인원 세상에서 교육받은 정치가, 종교적 리더들이 된다. 시저가 잊혀진 후 그들은 입법자의 동상을 세우고 그의 기억을 숭배한다. [혹성탈출](1968)의 플롯은 오랑우탄들이 유인원들에게 거짓 역사를 가르치고 한때 지구의 지배종이었던 인류 역사의 지식을 지워버림에 따라 일어나는 것이다.

 

 

모리스가 마침내 말을 하고 노바에게 이름을 주는 대목에서, 그것은 오리지널 [혹성탈출](1968)에서 찰톤 헤스턴의 목소리다.

 

 

시저가 모리스가 보는 앞에서 죽은 것은, 모리스가 유인원의 지배자라는 그의 위치를 계승할 것이라는 추론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것은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먼 미래에 오랑우탄들이 모든 정치적 권력을 잡고 자이우스 박사가 정부의 가장 핵심적인 멤버가 되는 것의 연장선이다. 자이우스 박사는 배우 모리스 에반스가 연기하는데, 모리스 캐릭터가 이 배우의 이름에서 딴 것이다.

 

 

맷 리브스 감독은 말콤(제이슨 클라크)이 대령에 의해 살해당했기 때문에 복귀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은 세인트 헬레나 산과 스피릿 호수에 다다른 유인원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 지역의 가장 유명한 관광지는 ‘유인원 동굴’이라 불리는 2.5마일 길이의 용암 튜브다. 오해하기 쉽지만, 여기는 오리지널 [혹성탈출](1968)에서 이카루스 호가 불시착한 장소가 아니다. 그 장면이 촬영된 것은 유타 주와 아리조나 주 경계의 파웰 호수에서였다.

 

 

최초로 오랑우탄 모리스가 영어 문장을 말한다.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2011)은 모리스가 서커스에서 수화로 말을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는 아마 그것을 다른 유인원들에게 가르쳐주었을 것이다. 그는 [반격의 서막](2014)에서 “Run(도망쳐)”라고 말할 뿐이다. 비록 모리스는 분명하게 인간의 말을 알아듣지만, 그는 유인원의 그르렁 소리와 수화로 의사소통하는 것을 선택했었다.

 

 

새로운 [혹성탈출] 시리즈의 각 편에서는 다른 영화들에서는 보여지지 않는 유니크한 인간 주역들이 등장한다. [진화의 시작](2011)의 윌(제임스 프랑코)은 시미안 플루에 의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며, [반격의 서막](2014)에서는 캠코더 영상으로 카메오 출연만을 한다. [반격의 서막]의 말콤(제이슨 클라크)은 [종의 전쟁]에서 출연하지 않는 대신, 유인원들이 찾아내는 벙어리 소녀 노바(아미아 밀러)가 등장한다. 그러나 말콤은 시리즈 후속작의 주요 악역에 의해 살해당하는 최초의 전작 출신 인간 주역이다. 그의 캐릭터는 이 영화 이전의 시간대에서 대령에 의해 살해당한다.

 

 

소설의 원작자 피에르 불을 크레딧에 포함시키지 않은 시리즈 유일한 영화다. 아이러니컬하게도, 불의 또다른 소설 각색작 [콰이 강의 다리]는 이 영화에 큰 영향을 주었다.

 

 

영화 말미에 오랑우탄 모리스가 오리지널 영화들에서의 “입법자” 캐릭터가 될 것임이 암시된다.

 

 

마지막 숏은 유인원들이 넓은 호수 옆의 사막 지대에 정착한 모습을 보여주며, 카메라가 하늘을 향해 틸트한다. 이것은 옛 프랜차이즈 첫 영화 [혹성탈출](1968)의 미묘한 암시일 수 있는데, 인간 우주비행사들의 불시착지가 이와 유사한 사막 호수다.

 

 

그의 캐릭터가 [혹성탈출: 최후의 생존자](1973)에서 그랬던 것처럼, 시저는 둘째 아들을 코넬리우스라 이름 짓는다(전작에서는 아버지의 이름에서 따와 붙인 것이었다). 알파 오메가는 [혹성탈출: 지하도시의 음모](1970)에 등장한 핵무기에서 따온 것이다.

 

 

북쪽 기지의 경계에 나무 X에 묶여 죽음으로 방치되는 유인원들은 기존 헤스톤 영화에서 “금지된 구역”을 표시하는 경계를 연상시킨다.

 

 

시저의 죽음에서 이어지는 영화의 마지막 숏에서, 상단 좌측 구석에, 작은 무언가가 위로 유성처럼 쏘아 올려지고 있다. 이것은 테일러 대력의 우주선이 지구를 지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영화 종반부의 대규모 군인 대표단들은 모두 완전히 뒤덮여 있다. 이것은 그들이 사실 인간이 아니었을 작은 가능성을 열어둔다.

 

 

이 영화는 성경에서 많은 레퍼런스를 가져왔다. 유인원의 구원자가 되는 시저는 성 앤드류의 십자가로 알려진 X자 모양 십자가에 매달리고, 무례한 방식으로 마실 물을 받는다. 이는 모두 십자가에 매달린 예수와 유사하다. 또한 모세의 이야기와도 평행성을 띠는데, 시저는 유인원들을 노예 상태로부터 해방시키고, 그들을 새로운 “약속의 땅”으로 인도하지만 그 곳에 들어가기 전에 죽고 만다.

 

 

신고공유스크랩

추천인 30

댓글 32

댓글 쓰기
추천+댓글을 달면 포인트가 더 올라갑니다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1등
 감독은 말콤(제이슨 클라크)이 대령에 의해 살해당했기 때문에 복귀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감독은 말콤(제이슨 클라크)이 대령에 의해 살해당했기 때문에 복귀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감독은 말콤(제이슨 클라크)이 대령에 의해 살해당했기 때문에 복귀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감독은 말콤(제이슨 클라크)이 대령에 의해 살해당했기 때문에 복귀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감독은 말콤(제이슨 클라크)이 대령에 의해 살해당했기 때문에 복귀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감독은 말콤(제이슨 클라크)이 대령에 의해 살해당했기 때문에 복귀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아니 왜 인간주인공은 다 죽여버리는거죠 혹탈..
23:10
17.08.17.
profile image
Senti 작성자
뚜뚜아빠드라코
저도 번역하다가 그 부분에서 멈칫했습니다. 잔인한 제작진들ㅠㅠ
23:25
17.08.17.
profile image 2등
글 재밌게 잘 봤습니다.. 동키콩은 생각 못했고
생각보다 원조 혹성탈출 오마주가 많았네요.
콰이강의 다리... 정말 그 영화 영향도 빼놓을 수 없겠고요.^^
23:11
17.08.17.
profile image
Senti 작성자
golgo
생각보다 오리지널 시리즈를 많이 신경썼더라구요ㅎㅎ
23:27
17.08.17.
profile image 3등
말콤.. 죽을만했죠... 근데 대령입장에선 말콤이 무슨 짓을 저지른 건지 전혀 모를텐데, 혹시 2편 생존자 전원을 모조리 몰살시켰거나...? 아니면 그냥 말콤이 대령에게 반하는 의견을 내서..? 아마 후자겠죠?  
23:33
17.08.17.
profile image
중간에 '좋은 유인원은 죽은 유인원이다' 라고 적힌 현수막에 유인원이 ape가 아닌 kong으로 적혀있죠 ㅎㅎ
동키콩은 그래서 알았네요
00:39
17.08.18.
profile image
Senti 작성자
fynn
앗 그런 디테일까지.. 저는 볼 때는 몰랐네요ㅠㅠ
00:46
17.08.18.
profile image

상당히 기네요!! 재밌게 읽었습니다. 라이브톡에서 이동진 평론가님이 말씀해주신 부분도 꽤 있어서 신기하기도하구요! ㅎㅎ.

말콤 부분은 정말 아쉽네요.

레퍼런스가 많은건 알고있었지만 이렇게 다시보니까 좋네요. 
번역 감사합니다.
 
다만 번역 중간에 백만 편의 영화 라고 되있는  부분 , millions라고 적혀있었던것같은데 백만이 아니고 수많은 이라고도 해석됩니다. 
00:43
17.08.18.
profile image
Senti 작성자
워누486
우리말에도 과장법이 있으니까 백만이라고 해석해도 되겠다 싶었는데 수많은이 더 깔끔하긴 하겠네요! 지적 감사합니다ㅎㅎ
00:46
17.08.18.
profile image
Senti
읽다가 흠칫해서요. ㅋㅋㅋㅋ. 영화 하나찍으려고 백만이나 봤나 싶어서.
흔한 실수이기도하구요. ㅎㅎ.
글 감사합니다!
01:11
17.08.18.
profile image
덩키가 궁금했는데 동키콩이었다니..  
오리지날을 한번 더 보고 싶어지네요.
00:52
17.08.18.
profile image
오버룩! 그 호텔은 혹시 배드 에이프가 숨어있던 그 얼어붙은 건물이었을까요?
01:42
17.08.18.
profile image
엔딩에 그곳이 오리지널이랑 이어지는 장소인 줄 알았는데 아니군여 ㅎ
08:39
17.08.18.
profile image
와 마지막에 쏘아 올려지는거 소름이네요 ㅋㅋㅋㅋ
리부트여도 저런식으로 이어지니 좋군요
16:30
17.08.18.
profile image
오리지널 향수가 자극적인 영화였죠. 재밋게 잘 봤습니다.
23:04
17.08.18.
잘 봣네요 ~ 콰이강의 다리, 지옥의 묵시록, 모세등 다양한 오마주가 좋았죠 ~ 
00:19
17.08.19.
profile image
근데 진짜 우주선 쏘아올리는거 본 분 있는거에요?
아~ 왜 못 봤지ㅜㅜ
02:45
17.08.19.
글 잘 읽었습니다 :-) 그나저나 영화를 세번 봤는데도 우주선 그걸 못보다니ㅠㅠㅠㅠ 아쉽네요ㅠㅠㅠ
11:11
17.08.2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나야, 문희] 예매권 이벤트 12 익무노예 익무노예 2일 전12:07 1387
공지 [데드데드 데몬즈 디디디디 디스트럭션: 파트1] 시사회에 초... 18 익무노예 익무노예 2일 전20:03 2287
공지 [총을 든 스님] 시사회 당첨자입니다. 4 익무노예 익무노예 2일 전19:54 1617
HOT 곽도원 리스크 이겨낸 [소방관] 250만·손익분기점 돌파‥3억 ... 시작 시작 1시간 전16:00 403
HOT <모아나 2> 300만 관객 돌파 1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1시간 전15:58 267
HOT <개그만화 보기 좋은 날 GO> PV 공개 2 션2022 2시간 전15:09 363
HOT 광음시네마 롯데 괜찮네요 1 왈도3호 왈도3호 2시간 전14:44 321
HOT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 티저 예고편 2 카란 카란 3시간 전13:55 688
HOT <수퍼 소닉3> 키아누 리브스 & 벤 슈와츠 일본 인... 2 카란 카란 5시간 전12:15 529
HOT 더니 빌뇌브, ‘듄‘ 영화화 비하인드 스토리 언급 1 NeoSun NeoSun 5시간 전12:06 728
HOT 라이언 존슨의 차기작 ‘오리지널 SF’ 3 NeoSun NeoSun 5시간 전11:47 1064
HOT 자레드 레토,<마스터브 오브 더 유니버스> 실사판 출연 3 Tulee Tulee 6시간 전10:59 860
HOT [하얼빈] 예매량 20만장 돌파…[서울의봄] 동시기 2배 높다 4 시작 시작 6시간 전10:42 1399
HOT 하이어 그라운드-20세기 스튜디오,크리스마스 코미디 영화 &... 2 Tulee Tulee 6시간 전10:39 347
HOT 애틋한 홍콩의 사랑, 애틋한 한국의 사랑 6 조윤빈 14시간 전02:57 1108
HOT 24년 영화들 꼴라쥬 일러스트 2 NeoSun NeoSun 6시간 전10:38 573
HOT 블레이크 라이블리 [우리가 끝이야] 감독을 성희롱으로 고소 3 시작 시작 6시간 전10:28 1317
HOT ’쥬라기월드 리버스‘ 스칼렛 요한슨 뉴스틸 1 NeoSun NeoSun 7시간 전09:48 1459
HOT 12월20일자 북미박스오피스 순위 ㅡ 슈퍼소닉3 , 무파사 : ... 1 샌드맨33 9시간 전08:03 688
HOT 손석구 에스콰이어 1월호 화보 2 e260 e260 9시간 전07:33 693
HOT sbs금토드라마 사마귀 티저 1 zdmoon 14시간 전03:01 2062
HOT <란마 1/2> 2기 제작결정 1 중복걸리려나 15시간 전01:28 678
HOT 성탄절이 얼마안남아 두번째괴작 2 전단메니아 전단메니아 16시간 전00:56 830
1161444
image
션2022 30분 전16:52 94
1161443
image
호러블맨 호러블맨 39분 전16:43 119
1161442
normal
totalrecall 44분 전16:38 119
1161441
normal
totalrecall 46분 전16:36 96
1161440
image
시작 시작 1시간 전16:00 403
1161439
image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1시간 전15:58 267
1161438
normal
션2022 2시간 전15:09 363
1161437
image
울프맨 2시간 전14:50 212
1161436
normal
왈도3호 왈도3호 2시간 전14:44 321
1161435
image
카란 카란 3시간 전13:55 688
1161434
image
호러블맨 호러블맨 4시간 전12:29 323
1161433
normal
카란 카란 5시간 전12:15 529
1161432
image
NeoSun NeoSun 5시간 전12:06 728
1161431
image
NeoSun NeoSun 5시간 전11:50 216
1161430
image
NeoSun NeoSun 5시간 전11:47 1064
1161429
image
Tulee Tulee 6시간 전10:59 860
1161428
image
Tulee Tulee 6시간 전10:58 186
1161427
image
Tulee Tulee 6시간 전10:58 137
1161426
image
시작 시작 6시간 전10:42 1399
1161425
image
Tulee Tulee 6시간 전10:40 185
1161424
image
Tulee Tulee 6시간 전10:39 154
1161423
image
Tulee Tulee 6시간 전10:39 141
1161422
image
Tulee Tulee 6시간 전10:39 347
1161421
image
NeoSun NeoSun 6시간 전10:38 573
1161420
image
NeoSun NeoSun 6시간 전10:34 349
1161419
image
시작 시작 6시간 전10:32 874
1161418
image
시작 시작 6시간 전10:28 1317
1161417
image
NeoSun NeoSun 7시간 전10:00 338
1161416
image
NeoSun NeoSun 7시간 전09:48 1459
1161415
image
샌드맨33 9시간 전08:03 688
1161414
image
e260 e260 9시간 전07:37 541
1161413
image
e260 e260 9시간 전07:35 510
1161412
image
e260 e260 9시간 전07:35 307
1161411
image
e260 e260 9시간 전07:33 693
1161410
image
e260 e260 9시간 전07:32 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