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볼츠' 수퍼볼 트레일러에 대한 기사
![NeoSun](http://img.extmovie.com/files/member_extra_info/profile_image/899/339/056/56339899.jpg?20200605172258)
Who is Actually Excited For ‘Thunderbolts'?
지난 슈퍼볼에서 마블이 MCU의 'Thunderbolts' 2분짜리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이 예고편은 지난 11월에 공개된 이전 예고편보다는 개선된 느낌이지만, 여전히 "Thunder-Meh"라고 불렸던 그 수준을 넘지 못한 것 같습니다.
'Thunderbolts'는 미 정부에 의해 고용된 반영웅과 악당들로 이루어진 팀이 위험한 임무를 수행하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이 영화에는 세바스찬 스탠, 한나 존-케이멘, 와이어트 러셀, 줄리아 루이스-드리푸스, 플로렌스 퓨, 데이빗 하버, 올가 쿠릴렌코, 해리슨 포드가 출연합니다.
하지만 출연진은 처음부터 이렇게 구성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1월에 아이오 에데비리('The Bear')가 이 프로젝트에서 하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 이유는 "일정 충돌"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에데비리의 하차는 스티븐 연('Beef', 'Minari')이 'Thunderbolts'에서 하차한 지 몇 주 뒤였습니다.
약 10년 전, 제임스 건은 'Thunderbolts'의 감독을 맡기로 했었지만, 마블을 떠나 DCU로 갔습니다. 현재 감독은 제이크 슈라이어가 2022년부터 맡고 있습니다. 슈퍼볼 예고편을 보면, 마치 제임스 건 감독의 영화처럼, 그의 'Suicide Squad'을 떠올리게 합니다.
스크립트의 원래 초안은 에릭 피어슨이 썼고, 2023년 초에는 이성진이 각본 재작성을 맡았습니다. 그 후 올해 초, 조아나 칼로가 다시 한 번 각본 재작성을 했습니다. 결국, 피어슨, 이, 칼로는 각자 글쓰기 크레딧을 나누게 됩니다.
이와 함께 앤드류 드로즈 팔레르모가 마지막 순간에 'Thunderbolts'의 촬영감독을 맡았고, 원래 촬영감독으로 임명되었던 스티브 예드린은 "일정 충돌"로 하차했습니다.
'Thunderbolts'는 2025년 5월 2일 개봉 예정입니다.
https://www.worldofreel.com/blog/2025/2/10/who-is-actually-excited-for-thunderbolts-1
나쁘지 않아 보이지만, 너무 수어사이드 스쿼드 느낌이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