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의 MoonRay 1.7 출시
이 버전은 XPU 모드를 개선하고 PortalLight를 추가하며 다른 많은 변경 사항을 도입합니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은 '드래곤 길들이기: 히든 월드, 배드 가이즈, 그리고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화신은 고양이 : 라스트 위시'에 사용된 오픈 소스 사내 제작 렌더러의 최신 버전인 MoonRay 1.7을 출시했습니다.
렌더링에 깊이를 더할 수 있는 직사각형 모양인 새로운 라이트 타입인 PortalLight를 포함한 다양한 유용한 변경 사항을 소개합니다. "PxrPortalLight는 일방적입니다. 즉, 포털 뒤에 조명이 없습니다. 뒷면을 조명해야 하는 경우 반대 방향을 향하는 다른 포털을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도구의 문서에 나와 있습니다.
"직접 조명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실내 조명은 렌더러가 해결하기 어렵기 때문에, 포털 조명은 렌더러가 외부 광원에 주의를 기울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 렌더러는 후디니의 HD문레이를 위한 Rocky9 및 MacOS 빌드 지침과 CMake 프리셋을 개선하고 구형 카메라에 FOV 컨트롤을 추가하여 부분 구면으로 렌더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문레이의 CPU/GPU 렌더링 모드인 XPU는 이제 NVIDIA GPU의 일반 광선과 폐색 광선을 모두 가속화하고 메시를 위해 최대 16개의 모션 블러 단계/샘플을 지원합니다.
또한, 이 소프트웨어는 hdMoonRay에 크립토매트 지원, 반영된 크립토매트 데이터 지원, 곡선 및 점에 대한 화면 공간 반경 제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다른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rdla_filter의 개선 사항 - 긴 줄 나누기
moonray_bake에 스레드 옵션을 추가합니다
RemapMap의 모든 매개변수(클램프 값 제외)를 바인딩 가능하게 합니다
DwaBase 재료에 확산을 위한 "ramp_input_scale" 매개변수를 추가합니다
PortalLight에서 참조하는 원거리 조명을 지원합니다
IntensityLightFilter는 이제 직접 경로와 간접 경로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제 오프셋과 스케일을 UVTransformMap에 바인딩할 수 있습니다
볼륨에 간접 조명 지원
카메라 셔터가 모션 스텝 범위를 벗어날 때 스케일링을 고정하는 장면 변수 "slerp_xforms"를 추가합니다
향상된 광선-구면 교차 정밀도
기하학적 구조가 업데이트되지 않은 경우 BVH 재구성을 피합니다
min_shadow_distance 지원 추가
확률적 존재 최적화 추가
"기본 AOV"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AOV를 "기본" 출력으로 지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가시성 AOV에 광 필터 휘도 포함
render_profile_viewer는 이제 OpenImageIO를 사용하여 테스트 결과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그림자 광선 조작 속성을 이해하기 위한 새로운 가이드 추가
프로세스 간 프레임 버퍼 데이터 전송을 위한 공유 메모리 프레임 버퍼 인터페이스
새로운 명령줄 도구: shmFbTool: 공유 메모리 프레임버퍼 데이터 테스트 및 분석
새로운 명령줄 도구: shmFbDump: OpenMoonRay lib을 사용하지 않고 공유 메모리 프레임버퍼에 액세스할 수 있는 예제 코드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고 80레벨 탤런트 플랫폼과 새로운 Discord 서버에 가입하세요. 인스타그램, 트위터, 링크드인, 텔레그램, 틱톡, 스레드에서 저희를 팔로우하세요. 여기에서 자세한 내용, 최신 뉴스, 멋진 작품 등을 공유합니다.
https://80.lv/articles/dreamworks-animation-s-moonray-1-7-has-been-launched/
hera7067
댓글 0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