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극장.. 대중문화 관련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영화수다 왕가위 팬 분들을 살짝 설레게 만들 설레발글

wong.jpg
 

 왕가위 감독 영화 좋아하시는 분 많으시죠. 

 

 최근에 그의 (관련) 작품들이 심의에 들어갔는데요, 조심스럽게 왕가위 특별전 예측해 봅니다.

 

 

hands01.jpg

 

 하나는 2004년에 작가 감독들 셋이서 만든 옴니버스 영화 《에로스》에서 왕가위가 만든 파트만 따로 뽑은 영화입니다. 

 

 '그녀의 손길' 이라는 제목으로 공리와 장첸이 출연하고 왕가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크리스토퍼 도일이 촬영을 맡았습니다. 

 지금은 고인이 되신 로저 이버트 평론가도 《에로스》에서 왕가위가 연출한 세그먼트만 만점을 줄 정도였고 이 영화를 본 관객들 다수가 왕가위 연출 파트에 대한 만족도도 높은 편이었습니다. (심지어는 당시 영화 홍보를 왕가위 파트 위주로 했던 걸로...)

 

hands02.jpg


 

zero_degree.jpg

 

 그리고 다른 하나가 《부에노스 아이레스 제로 디그리》라는 영화입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이 영화는 영화 《해피 투게더》의 다큐입니다. 마치 《올드보이》 다큐 감독이 박찬욱이 아니듯 감독은 왕가위가 아니고요.  

 

 그런데 《해피 투게더》 없이 다큐만 상영된다? 왠지 그럴 것 같지는 않고요... 아마 해도 같이 하지 않을까 저만 생각해 봐~요 

 

 

 그리고 이 두 영화의 수입사가 일본영화 수입 많이하는 모 회사입니다. 다섯글자 말고 여섯글자 회사에요...

 비디오 직행이 아니라 '극장 심의'인 걸로 봐서는 아마 뭔가를 준비하고 있지 않을까도 생각이 되고요... 

 

 그런데 여담이지만 《동사서독: 리덕스》 판권은 경쟁사(?!)인 신카이 마코토 애니 좋아하는 그 회사에서 가지고 있습니다. 

 뭐 왕가위로 대동단결하는 것도 나쁘진 않아 보여요 ㅎㅎㅎ 조만간 대만에서 《동사서독: 리덕스》 개봉하던데 얘도 리마스터링 된 걸 까요? 그건 모르죠. ㅎㅎ 

 

 

love_mood.jpg


 《화양연화》 4K로 리마스터링 되었다는데 이거 알아본 회사도 있겠죠? 익무에도 이미 올라왔겠지만 소니 픽쳐스 지휘로 왕가위의 대표작인 《화양연화》, 《해피 투게더》, 《2046》, 《중경삼림》, 《타락천사》가 4K 리마스터링 된다고 했는데 어디까지 제작되었는지는 소식 아시는 분이 있으련지... 특히 《화양연화》는 칸 영화제에서 상영되기로 했었던 것 같은데 칸 영화제가 2020년은 이름만 남기고 사실상 공중분해 되어서... 

 

 그나저나 어느 영화제에서도 틀지 않았던 《일대종사 3D》는 아직도 소식이 없군요... ㅠ.ㅜ

 

 그럼 목 빼고 기다려보자고요 ㅎㅎㅎ 

추천인 38

  • 루지아
    루지아
  • 인사팀장
    인사팀장

  • 조현수
  • 피프
    피프
  • 주황공주
    주황공주
  • 외눈박이섬의삼지안
    외눈박이섬의삼지안
  • Hide
    Hide
  • 마츠다류헤이@
    마츠다류헤이@
  • 1104
    1104
  • orchid
    orchid
  • Howwasyourday?
    Howwasyourday?
  • WinterRain
    WinterRain
  • GY
    GY
  • 나도밤나무
    나도밤나무
  • 쥬쥬짱
    쥬쥬짱
  • realdono
    realdono
  • 마스터레플리카
    마스터레플리카
  • 워너be
    워너be
  • 새봄밥
    새봄밥
  • Avengers2020
    Avengers2020
  • ipanema
    ipanema
  • 바이코딘
    바이코딘

  • A380
  • KST
    KST
  • witamina
    witamina
  • 여자친구
    여자친구
  • 쏠라씨
    쏠라씨
  • 온새미로
    온새미로
  • 테리어
    테리어
  • NeoSun
    NeoSun
  • Hyoun
    Hyoun
  • 공포스릴러가찐
    공포스릴러가찐
  • 로또1등되게해줘
    로또1등되게해줘
  • 하파타카차
    하파타카차
  • 낡낡
    낡낡
  • 키노야놀자
    키노야놀자
  • 소설가
    소설가
  • 뉴타입이다
    뉴타입이다

raSpberRy raSpberRy
41 Lv. 319187/325000P

인도영화 블로그 Meri.Desi Net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meridesinet 인도영화가 궁금하시면 팔롱을 ^^;;;

Meri.Desi Net 네이버지부 (since 141101)

Inquilab Zindabad! 

 

http://blog.naver.com/meridesinet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40

댓글을 많이 달아야 레벨업을 할수 있어요~!!
profile image
1등 엘산나 2020.06.02. 11:47
해피투게더 보고싶었는데 ㅎㅎ 특별전 해주면 좋겠네용
댓글
profile image
2등 뉴타입이다 2020.06.02. 11:50
영어알파벳 두개로 시작하는 그 회사군요?
동사서독 리덕스 판권이 M모 회사에 있는 건 첨 알았네요.
여튼 왕가위와 양조위는 사랑....😍
댓글
profile image
낡낡 2020.06.02. 11:54
오... 설레이는데요 😊
댓글
profile image
24fps 2020.06.02. 11:58
왕가위 영화요새 너무 보고싶었는데 이뤄지면 좋겠네요~
댓글
profile image
공포스릴러가찐 2020.06.02. 12:00
헐 해피투게더!!!화양연화!!! ㅠㅠㅠㅠㅠㅠ제발 콜바넴부터 아주 저격하네요
댓글
profile image
NeoSun 2020.06.02. 12:01
오오.. 안돼.. 지금은 극장도 못가는데요...
댓글
profile image
테리어 2020.06.02. 12:02

ㄲ ㅑ....마구 설레네요. 해피 투게더 좀 제발 ㅠㅠ 동사서독도 극장용 영화던데... 

댓글
profile image
witamina 2020.06.02. 12:07
제발 제발 제발요...ㅠㅜㅠ
댓글
profile image
하파타카차 2020.06.02. 12:07

이런 설레발 심장에 매우 유해해요, 하지만 좋아요!!! 배운 변태 울 킹시저 감독님 (주접죄송 영화만 격애할 따름) 안 그래도 또 나올 때 되지 않았나 기다리고 있었어요. 판권 제각각이라도 이 시국 뭐라도 틀 수 있으면 틀어서 다 함께 버텨야하지 않나 싶긴 한데 그들 생각은 어떨지... 무조건 일정 수 이상의 영화팬들로 찰 필승기획(?)이기도 해서 간보며 더 묵힐지 보조금 나오니 조만간 풀지의 문제일 뿐인 듯도 한데 과연 어찌 되려나요?
걍 희망회로 돌리고 있는 걸수도 있겠지만 제발 언제가 되어도 좋으니까 ㅠㅠ 저 리스트에 초기작품도 몇 더해서 성사되어주길 간절히 바라봅니다.

댓글
profile image
KST 2020.06.02. 12:09
해피투게더 궁금한데 어디서도 찾을 수 없어서 ㅠㅠ 제발 수입되기를 !!!!
댓글
A380 2020.06.02. 12:09
호오.. 이런거 설레발은 환영입니다 ㅋㅋ
댓글
profile image
바이코딘 2020.06.02. 12:12
화양연화 극장에서 보려고 버티는 중인데 제발 ㅜ
댓글
profile image
ipanema 2020.06.02. 12:13
심의가 들어가길래 혹시나 했는데..

기획전 해줬으면 좋겠어요~
댓글
profile image
워너be 2020.06.02. 12:21
해피투게더 제발ㅠㅠㅠㅠ
댓글
profile image
마스터레플리카 2020.06.02. 12:25
왕가위 영화에 대한 설레발은 언제라도 환영입니다. 극장에서 다시 볼 수 있다면 좋겠네요.
댓글
profile image
realdono 2020.06.02. 12:29
벌써부터 가슴이 떨리네요. 너무 기다려왔던 기획전인데.. 설레발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ㅠ 꼭 극장에 걸렸으면 좋겠습니다... 무한 회전문 예약이요...
댓글
profile image
GY 2020.06.02. 12:34
꿀정보네요,ㅎㅎ 기대기대
댓글
profile image
WinterRain 2020.06.02. 12:47
10년도 더 됐겠지만 예전에 스폰지하우스에서 기획전 여러번 해줘서 봤었는데 진짜 왕가위 기획전 꼭 해주면 좋겠네요 저도 김칫국물 벌컥벌컥 마셔볼래요ㅋㅋㅋㅋㅋㅋㅋ
댓글
dkxixid 2020.06.02. 12:49
화양연화 재개봉 예정 국가에 우리나라도 있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무산된 건지..극장에서 한번 보고 싶은데요.
댓글
profile image
Howwasyourday? 2020.06.02. 13:03
오오 왕가위 영화는 극장에서 못 본게 많아서 너무 좋군요 ㅠㅠ
댓글
profile image
orchid 2020.06.02. 13:13
정말 기대됩니다 ㅜㅜㅜㅜ 극장에서 만나는 행복이... 제로 디그리 특히 보고싶어요 정말
댓글
profile image
1104 2020.06.02. 13:28
대박 기대됩니다!!!
댓글
profile image
Hide 2020.06.02. 13:55

오오 재개봉 이던, 신작이던 극장서 또 보고 싶어지네요..

댓글
profile image
주황공주 2020.06.02. 15:27
요즘 장국영 배우님에 푹 빠져있는데 조만간 또 볼 수 있겠군요+_+
댓글
profile image
닥페홀릭 2020.06.02. 15:33
설레발이지만.. 왕가위 특별전 매우 기대합니다!!
댓글
profile image
피프 2020.06.02. 16:19
동사서독 리덕션.. 스크린서 보고싶네요 ^^
댓글
profile image
인사팀장 2020.06.03. 09:14
열혈남아도 해줬으면 하네요,, 왕가위의 첫작품이니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best 2020년 (현재까지) 최고의 영화 (IndieWire 선정) 바이코딘 26분 전02:50 191
best 최근에 메가박스 핫도그 드셔본분 계세요? 18 사슴눈망울 2시간 전01:02 989
best 현시점, 오늘 관객수 초기수치 (cgv 기준) 4 PS4™ 2시간 전00:32 1237
best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겪은 일 41 셋져 2시간 전00:20 2775
best 트로이]다시봐도 로맨틱한 커플❤(약후) 13 닭한마리 2시간 전00:19 1408
best CGV의 태만으로 인한 1.43:1 상영불가 관련 용아맥 스크린 교체 운동 ... 26 솔로 3시간 전00:05 3460
best 7월 7일 박스오피스 11 ipanema 3시간 전00:00 1293
best (Collider지 선정) 1980년대 최고의 공포 영화 (사진 약혐) 11 바이코딘 3시간 전23:47 1002
best 용아맥 다크나이트 1.43:1 상영이 무산된 이유 46 아맥리뉴얼 3시간 전23:47 4240
best (소년 시절의 너) 고아성 배우님 GV 퇴근길 영상 15 호냐냐 3시간 전23:28 965
best 크리스티 전집 30권 책장에다 정리 했어요!! 12 우히린 4시간 전22:57 683
best CAV <더 위치> 이런 경험은 처음입니다. 강추! 33 정토끼 4시간 전22:48 1601
best 지하철에서 알게 된 '다스베이더'가 살인마가 된 이유. 7 선우 4시간 전22:35 1432
best 요즘 상영관 내 취식 어디까지가 괜찮다고 생각하세요? 38 Helena 4시간 전22:33 1594
best 오늘 익무 "모탈" 시사회 싸움 났어요 27 이오타 5시간 전21:52 3438
best 오늘자 한국 넷플릭스 인기 TOP 10(7.7) 6 golgo 5시간 전21:32 893
best 극장에서 다시 보고 싶은 2000년대 초중반 전쟁 서사극 19 미녀와야수 6시간 전21:12 1230
best 넷플릭스가 창립된 이유(?) ㅋㅋㅋㅋ 열 받아서💥💢 11 달콤멘토 6시간 전20:52 2913
best '고스트버스터즈' 36년만에 미 박스 오피스 1위 13 goforto23 6시간 전20:42 1950
best [OCN thrills] 아가사 크리스티 특집 누명 10 쥬쥬짱 7시간 전20:11 2120
best 여러분은 주온 시리즈 중 어떤 편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26 풍류도인 7시간 전19:54 682
best 넷플릭스 7,8월 예정작 (+추가) 11 관리해서생긴일 7시간 전19:39 2234
best 조니뎁-앰버허드 법원 도착 11 닭한마리 7시간 전19:28 3466
best [님포매니악] 와! 극장에서 이걸 보게 되다니!...(노스포) 14 셋져 8시간 전19:06 1635
best 대전 아이맥스......... 다크나이크라이즈 3 름식 8시간 전19:03 1790
best 엔리오 모리꼬네가 스스로 작성한 부고 공개 22 PS4™ 8시간 전19:03 2905
best 반도 익무분들의 기대치는 어떠신가요...? 90 밍구리 8시간 전18:49 2395
best 넷플릭스 영화, 드라마글 올릴 때 주의사항 49 익스트림무비 20.03.14.21:16 25235
best [필독] 신입 익무인들이 참고하셔야할 내용 963 다크맨 18.06.19.15:52 364724
763140
image
PSH 4분 전03:12 90
763139
image
동그마니 22분 전02:54 194
763138
image
goldenbug 25분 전02:51 95
763137
image
바이코딘 26분 전02:50 191
763136
image
바이코딘 49분 전02:27 143
763135
image
영화도령 54분 전02:22 323
763134
image
가모라 55분 전02:21 367
763133
image
박엔스터 58분 전02:18 219
763132
image
날라리짱 1시간 전01:59 980
763131
image
주황공주 1시간 전01:56 127
763130
image
익무와함께 1시간 전01:49 358
763129
image
그대가분다 1시간 전01:43 153
763128
image
츄야 1시간 전01:43 237
763127
image
라차가 1시간 전01:40 608
763126
image
레지어스 1시간 전01:39 803
763125
image
바이코딘 1시간 전01:36 250
763124
image
으으12 1시간 전01:30 1181
763123
image
Leedong 1시간 전01:27 338
763122
image
파이이 1시간 전01:20 545
763121
image
미스터조성빈 2시간 전01:15 692
763120
image
edan 2시간 전01:04 452
763119
image
아다대대 2시간 전01:02 620
763118
image
사슴눈망울 2시간 전01:02 989
763117
image
노락트틔 2시간 전00:53 266
763116
image
RUMING 2시간 전00:52 214
763115
image
생각나무 2시간 전00:52 2084
763114
image
여자친구 2시간 전00:50 1062
763113
image
팬지 2시간 전00:41 510
763112
image
야올라프 2시간 전00:39 1082
763111
image
PS4™ 2시간 전00:32 1237
763110
image
영사남 2시간 전00:29 744
763109
image
박엔스터 2시간 전00:23 350
763108
image
셋져 2시간 전00:20 2775
763107
image
스테이플러 2시간 전00:20 377
763106
image
닭한마리 2시간 전00:19 1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