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의 정체불명의 남자, 미스터 피어스는 누구인가?
[어메이징 스파이더 맨]에서 그림자 속에 남자와 [어메이징 스파이더 맨 2]에서 구스타프 플리어스 일명 젠틀맨으로 나온
의문의 남자, 미스터 피어스라고 불리우는 그는 누구인가?
국내 번역에는 미스터 피어스라고 나오는데 풀네임은 구스타프 플리어스, 스펠링은 Gustav Fliers로 플리어스가 맞습니다.
피어스는 오역인 듯 하네요.
일명 젠틀맨으로 통하는 이 구스타프 플리어스는 원작에도 있는 캐릭터입니다.
다만 코믹스판이나 애니메이션 버전이 아닌 1999년 [Spider-Man: The Gathering of the Sinister Six]라는
스파이더 맨 관련 소설 속에서 처음 등장한 인물입니다.
일명 젠틀맨으로 통하는 막대한 부를 가진 유력자로 초인적인 능력은 없지만 대신 자신의 부를 이용한 권력 욕을 앞세우는
휴먼형 빌런입니다. 각계 각층에 손을 뻗친 자신의 권력을 이용해 혼란과 분쟁을 야기 시키며 그런 혼란스러움을 즐기는
변태스러운 광인이라고 하는군요.
원작에서는 닥터 옥토퍼스가 시니스터 식스를 창설하지만 소설 속에서는 이 젠틀맨이라는 인물이 시니스터 식스를
베일에서 조종하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어메이징 스파이더 맨]시리즈가 바로 이 젠틀맨을 통해서 소설 속 설정과 비슷하게 가고 있는거 같죠.
그럼 이 변태 광인 구스타프 플리어스 일명 젠틀맨을 연기하는 인물은 과연 누구일까?
바로 마이클 메시라는 배우입니다.
[어메이징 스파이더 맨]의 그림자 속의 남자
어메이징 스파이더 맨 2]의 미스터 피어스
[어메이징 스파이더 맨]의 '그림자 속의 남자' 나 [어메이징 스파이더 맨 2]의 '미스터 플리어스'를
모두 이 마이클 메시라는 배우가 연기했습니다.
제가 마이클 메시를 처음 본 건 [크로우]에서 였습니다.
T-버드의 갱단 멤버 중 약쟁이 펀보이를 연기했었죠.
약으로 흥해서, 약으로 망하는 역이었습니다. 이렇게 영화에서는 브랜든 리에 의해 참혹하게 희생되는 역이었으나..
애석하게도 마이클 메시는 본인에겐 안타까운 일이지만 이소룡의 하나 뿐인 분신인 브랜든 리를 사망케한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본인의 잘못은 아니지만 실탄이 장전된 권총을 브랜든 리의 복부를 향해 방아쇠를 당긴 인물이 바로 그이기 때문입니다.
바로 이 장면을 촬영하면서 브랜든 리는 운명을 달리하게 됩니다..
[크로우] 촬영때의 화기애애한 (좌측부터) 알렉스 프로야스 감독, 브랜든 리, 쉘리 역에 소피아 쉬내스
크로우 촬영장에서의 브랜든 리
브랜든 리 생전 그의 마지막 인터뷰
이 때문에 그는 재판을 받기도 했지만 물론 제작진의 과실이기 때문에 무죄로 풀려나기도 했다는군요.
두번째로 그를 본 영화는 데이빗 핀처 감독의 [세븐]에서 였습니다.
[세븐]에서는 매음굴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 때문에 취조받는 매음굴 부스의 남자를 연기했었죠.
조지 클루니와 미셀 파이퍼 주연의 [어느 멋진 날]에서는 에디 파커 역을 맡았고요.
데이빗 린치의 [로스트 하이웨이]에서는 포르노 필름을 제작하는 갑부 앤디 역으로 출연했으며, [세븐]에서의 인연으로
핀처 감독의 [더 게임]에도 에어백 EMT 갈리아노라는 역으로 다시금 캐스팅됐습니다. 하지만 어떤 역인지는 생각이 안나네요.
같은해인 97년에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아미스타드]에서는 교도관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DC 코믹스의 망작 스핀오프 [캣우먼]에서는 아만도라는 역을 맡아 역시 악역으로 출연했고요.
그 외 [X-파일] [밀레니엄] [24] [CSI] [로 앤 오더] [플래쉬포워드] [슈퍼 내츄럴] 등의 인기 TV 시리즈에도 출연하고,
DC의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더 배트맨]에서는 스펠바운드의 목소리 연기를,
마블 애니메이션 [얼티밋 어벤저스] 시리즈에선 브루스 배너의 목소리 연기도 했습니다.
최근 선역을 한 작품은 힐러리 스웬크 주연의 2011년작 스릴러 [레지던트]에서의 보안 기술자 역입니다.
은근 [크로우]부터 [캣우먼] 애니메이션 [배트맨]과 [얼티밋 어벤저스] TV 시리즈 [휴먼 타겟] 등
코믹 북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와 연이 깊은 배우군요.
차기작으로는 호러 액션 [더 웰]이라는 작품과 드라마틱 스릴러 [에버래스팅]이라는 작품을 두고 있습니다.
[어메이징 스파이더 맨 3]에서도 물론 미스터 피어스 역으로 다시 돌아올테죠.
구스타프 플리어스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요기로 → http://www.marvunapp.com/Appendix/gentlemn.htm
자매품 닮은꼴 배우
빌리 드라고
추천인 2
댓글 30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브랜든 리의 사고에 저런 사연이 있던 것이었군요.
범상치않은 역만 맡은 배우군요.근데,브랜든 리를 사망케 한 장본인이라니..
...이사쿠?
오호 저 캐릭터였군요ㅎ 3편에서는 비중있는 역할로 나오겠죠?ㅎㅎ
브랜든 리를 쏜 분이군요...
그나저나 이름 오역하니 '해리포터와 불의 잔'이 떠오르네요.
캐드릭... 세드릭...
해리포터에서도 오역이 있었군요.. ㅎㅎ
그분에겐 엄청 충격적인 사건이었을 것 같아요.
허 충격이 어마어마했을 것 같네요...
그래도 아픔을 딛고 배우생활 꾸준히 하시는군요.
이...이럴수가
브랜든 리 디따 좋아했는데... 그런 사연이 ㅠㅠ
헐...1편의 그림자가 저 캐릭터였군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그런데 우째 링크에서도 젠틀맨(본명: 구스타브 피어스)로 나오더군요(...)
그러게 말입니다. IMDB의 표기가 잘못된건지도 모르겠네요.
잘못은 없었겠지만, 브랜든 리 죽게했다고 욕 많이 먹었었겠군요;;
근데 과거 사진에서 자꾸 반담 얼굴이 조금씩 보이네요 ㅎ
본인도 무지 괴로웠을꺼 같습니다..
반담 형님도 나이먹고 얼굴이 많이 달라지셨더군요. ㅠㅠ
역시 강력한 내공의 김치콕님 글은 언제 읽어도 즐겁습니다. +_+)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