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커 연기, 고갈되기 보단 힘 얻었다"
이신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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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커가 된 후의 아서는 우아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차별화했다. 그 대비를 극명하게 드러내는 게 계단 장면이다. 출퇴근길마다 무거운 몸을 고통스레 옮기던 가파른 계단을, 조커를 자각한 후 그는 깃털처럼 가볍게 춤추듯 내려온다. 세상에 맞춰 살기 위해, 더는 자신을 짓누르지 않겠다는 선언처럼.
촬영지침이 호아킨 피닉스가 원하는 대로 연기를 펼치도록 놔두는 것이었단다. 아서가 냉장고로 들어가는 강렬한 장면도 사전 계획 없는 즉흥 연기였다. 현장에서 첼로 음악의 묵직한 선율에 맞춘 발놀림이 곧장 아서의 상징적인 몸동작이 되기도 했단다. “다른 사람들이 머리로 계산할 동안 호아킨은 재즈 연주하듯 연기한다. 그의 연기는 용감하면서도 연약하고, 겁이 없다.” 토드 필립스 감독의 말이다. 피닉스는 “힘든 날도 있었지만 소진되거나 고갈되는 느낌은 받지 않았다. 오히려 조커에 더 많은 에너지를 쏟아부을수록 힘을 받고 동기 부여가 됐다”고 돌이켰다.
[출처: 중앙일보] '왜그리 심각해?' 명대사 빼고 재즈처럼 연기한 피닉스의 ‘조커’
촬영지침이 호아킨 피닉스가 원하는 대로 연기를 펼치도록 놔두는 것이었단다. 아서가 냉장고로 들어가는 강렬한 장면도 사전 계획 없는 즉흥 연기였다. 현장에서 첼로 음악의 묵직한 선율에 맞춘 발놀림이 곧장 아서의 상징적인 몸동작이 되기도 했단다. “다른 사람들이 머리로 계산할 동안 호아킨은 재즈 연주하듯 연기한다. 그의 연기는 용감하면서도 연약하고, 겁이 없다.” 토드 필립스 감독의 말이다. 피닉스는 “힘든 날도 있었지만 소진되거나 고갈되는 느낌은 받지 않았다. 오히려 조커에 더 많은 에너지를 쏟아부을수록 힘을 받고 동기 부여가 됐다”고 돌이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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