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스트레인지] IMDb 트리비아 번역
※ 처음으로 트리비아를 번역해봤습니다! 영수다에 올려도 되겠지요?
※ 의역과 비문이 많습니다.....
※ 원문을 잘못 해석한 문장이 있다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 52개의 트리비아 중 흥미도가 높은 일부만 적었습니다. 출처로 가면 트리비아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 익스트림 무비 내에서만 봐주세요.
1. 소서러 슈프림이 되기 전, 스티븐 스트레인지는 동양의 수도원에서 훈련받았다.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인도의 다르질링에 있는 불교 사원에서 영어교사로 자원봉사 하면서 갭 이어(일종의 휴식기)를 보냈다. 그는 그 경험은 자신의 삶에 매우 엄청나게 영향을 끼쳤다고 말했다. 그리고 배역을 준비할 때 이 경험을 끌어내려고 했다.
2. 처음에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일정 충돌 때문에 닥터 스트레인지 역을 거절해야 했다. 개봉일이 2016년 7월에서 11월로 미뤄졌을 때에야 영화 촬영을 약속 할 수 있었다.
3. 이 영화에서 완다 막시모프(스칼렛 위치,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과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 출연)가 닥터 스트레인지의 제자일 가능성은 희박하다.
4. 촬영하는 동안,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코스튬을 입고 만화가게에 들어가 실제 <닥터 스트레인지>코믹스를 샀다.
5. 닥터 스트레인지의 유심론(spiritualism)은 그 배역에 대해 가장 관심이 가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그 영적인 차원에 대해 매우 흥분됐다. 이건 내 삶의 큰 부분이 된 것이다. 나를 진정시키고, 모든 미친 서커스에서 도망치고, 집중된 마음을 가질 뿐 아니라 세상에서 친절하고 사려깊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할 때 큰 도움이 되는 명상을 많이 한다."
6.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제 1희망이었고 스티븐 스트레인지 역을 제안받았다. 하지만 처음엔 제안받은 영화 촬영 일자는 셰익스 피어의 <햄릿> 연극 일정과 겹치기 때문에 거절해야 했다. 스튜디오의 제 2희망은 호아킨 피닉스였다. 하지만 몇달의 숙고 후에 호아킨 피닉스는 결국 제의를 거절했다. 그가 서명하면 스튜디오가 요구한 다중 영화 계약을 해야하는게 내키지 않아서였다.
(호아킨 피닉스 부분은 의역했습니다.)
7. 이 영화가 솔로 영화로는 처음일지 몰라도, 닥터 스트레인지는 이전 영화에서 슬쩍 언급된 적 있다:
- 토르(2011) : 오딘의 보물 창고에 있는 보물들 사이에서 아가모토의 오브를 볼 수 있다.
- 토르: 다크 월드(2013) : The Crossroads는 셀빅의 칠판에 쓰여진 다양한 구절 가운데 있다. The Crossroads는 <닥터 스트레인지>코믹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다른 차원의 현실이다.
-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2014) : 재스퍼 시트웰은 스티븐 스트레인지를 하이드라의 감시 하에 있는 고위험도 타겟 중 한명으로 언급했다.
8. 닥터 스트레인지의 창작자 스탠 리와 스티브 딧코는 그의 외모를 헐리웃 배우 Vincent Price를 따서 만들었다. 심지어 그 캐릭터는 빈센트라는 미들 네임도 가졌다.
(스티브 스트레인지의 풀네임은 Stephen Vincent Strange)
9. 케빈 파이기에 의하면 MCU의 마법 컨셉은 <매트릭스(1999)>와 스탠리 큐브릭과 미야자키 하야오의 판타지 작품에 의해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10. 모건 프리먼, 켄 와타나베, 빌 나이는 에이션트 원 역으로 고려되었다.
11. MCU에서 페이즈3의 두번째 챕터이다.
12. 닥터 스트레인지(2016)는 마블 스튜디오의 열네번째 MCU 영화이다.
13. 코믹스에서 에이션트 원은 늙은 남자이다. 영화에서 에이션트 원은 여자가 연기한다. 스콧 데릭슨(감독)이 에이션트 원은 사람이라기 보단 칭호라고 느껴서 의도적으로 결정한 일이었다.
14. JoBlo는 이 영화에는 Dormammu와 모르도 남작의 두 빌런이 등장한다고 전했다.
(정확히 말하자면 영화의 빌런은 케실리우스입니다.
저 JoBlo기사란게 언제적 글인지 찾아보니 2013년 기사같네요;
또, 며칠 전 케빈 파이기가 모르도 남작은 빌런이 아닌 우방이라고 컨펌했습니다.
15.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배역에 걸맞은 몸을 위해 개인 트레이너를 고용해가며 헬스를 다님으로써 엄격한 훈련을 시작했다. 컴버배치는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고 두배의 칼로리를 섭취했다.
16. 1992년에 Wes Craven이 감독할 예정이었다. 2001년에 David S. Goyer가 쓰고 감독하려고 했다. 2008년에 기예르모 델 토로가 감독으로 왔다. 2014년에 Mark Andrews, Jonathan Levine, Nikolaj Arcel, Scott Derrickson, Dean Israelite는 최종 감독 후보자 명단중에 있었다. 마침내, 데릭슨이 공식적인 영화감독이라고 발표되었다.
17. 콜린 파렐, 제이크 질렌할, 톰 하디, 에단 호크, 잭 휴스턴, 오스카 아이작, 자레드 레토, 매튜 맥커너히, 이완 맥그리거, 키아누 리브스, 저스틴 서룩스, 존 햄, 조니뎁, 조셉 고든-레빗 모두 스티븐 스트레인지 역으로 고려되거나 루머가 돈적이 있다.
18. 닥터 스트레인지의 코스튬은 코믹스와 비슷하지만, 그를 MCU에 어울리게 하기 위해서 디자인이 약간 변형되었다.
19. 게리 올드만과 매즈 미켈슨은 모르도 남작 역으로 고려되었다.
20. 촬영감독 Ben Davis는 디즈니의 실험적인 영화 <Fantasia (1940)>가 영화에 시각적 영향을 미쳤다고 언급했다. "매우 사이키델릭한 기초 지식을 가졌고, 그 대부분은 다른 차원에 관한 것이다."
21. 패트릭 뎀시는 공식적으로 스티브 스트레인지 역에 흥미를 표했다.
22.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마블 영화에 등장한 다섯번째 셜록 홈즈이다. :
- Christopher Lee는 <Sherlock Holmes and the Leading Lady (1991)>에서 셜록 홈즈를 연기했으며, <Captain America II: Death Too Soon (1979)>에서 적으로 등장한다.
- 제레미 브렛은 <The Adventures of Sherlock Holmes (1984)>에서 셜록 홈즈를 연기했으며, <The Incredible Hulk (1978)>의 한 에피소드에 나왔다.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가이 리치의 영화에서 셜록 홈즈를 연기했으며, MCU에선 토니 스타크/아이언 맨으로 등장한다.
- 이안 맥켈런은 <Mr. Holmes (2015)>에서 셜록 홈즈를 연기했으며, 엑스맨 시리즈에서 에릭 랜셔/매그니토로 등장했다.
23. 사이먼 베이커는 이전에 모르도 남작을 연기한다는 루머가 돈 적 있다.
24. 에이션트 원의 왕국은 눈 덮인 북부 히말라야에 있다.
25.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치웨텔 에지오포는 이전에 <노예 12년(2013)>에서 공동주연을 맡았다.
26. 매즈 미켈슨은 <토르: 다크 월드(2013)>의 말레키스 역에 고려되었다.
27. 매즈 미켈슨은 브라이언 콕스(<엑스맨2(2003)>의 윌리엄 스트라이크), 안소니 홉킨스 (<토르>의 오딘)에 이어 마블 영화에 등장한 세번째 한니발 렉터 배우이다.
www.imdb.com/title/tt1211837/trivia?ref_=tt_ql_2
※ 글 말미에 다시한번 적습니다. 원문을 잘못 해석한 문장이 있다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추천인 18
댓글 30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그렇다고 합니다!
우오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수고하셨어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잘못 해석한건 없는지 괜히 조마조마 해지네요 ㅋㅋㅋ
역대 홈즈, 그리고 한니발 렉터들이 마블 영화들과 인연이 깊네요..^^
글 잘 봤습니다.
홈즈가 특히 그런 것 같아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참.. 나중에 트리비아 모음 게시판으로 글 복사하려는데 괜찮을지 허락 구하고 싶어요.^^
번역이 미숙해서 부끄럽지만 그럼 부탁드립니다^^
오 마블에 출연한 다섯번째 홈즈라니...! 정말 홈즈들이 많이 출연했었군요 ㅎㅎㅎ
저도 트리비아로 새로 안 사실이에요 ㅎㅎ
저도 이번 닥터 스트레인지가 많이 흥하길 바랍니다!
저야말로 댓글 고맙습니다ㅜㅜ!!
트라비아 읽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글 번역 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잘봤습니다~!
고맙습니다 ^^
호아킨 부분 맞습니다. 앞으로 여러 편 계속 출연한다고 계약을 해야 하는데 그거 하기 싫다고 했었어요. 사실 베네딕트가 호아킨 피닉스의 역을 가로챈 것도 아닌데, 외국 호아킨 팬들 중에는 그렇다고 욕하는 사람들이 꽤 있어서 속상했던 적도 있었네요.ㅠㅠ
아하... 확실히 MCU에 출연한다면 고민이 될 부분이겠네요.
잘읽었습니다 ㅎㅎ
고맙습니다 ^^
헉 2희망이 호아킨이었군요 저는 1희망이 호아킨인 줄;;
와타나베 켄이 에이션트 원을 했어도 멋지지 않았을지.. 생각해봅니다 ㅋㅋㅋ
와타나베 켄의 에이션트 원..... 궁금하네요 ㅎㅎ
호아킨은 어찌보면 대단하네요...
그러게요...
고맙습니다 !!
잘 읽었습니다~! 번역 감사해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