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저링 2 (2016) IMDb 트리비아
IMDb의 '컨저링 2' 트리비아를 번역, 정리 해봤습니다.
원문은 http://www.imdb.com/title/tt3065204/trivia
※ 제임스 완 감독은 <분노의 질주> 8편의 감독 제의를 받았으며, 천문학적인 금액을 약속 받았다 한다. 하지만 <컨저링 2>의 연출을 맡기 위해 이를 거절했다고.
※ 1편과는 달리 <컨저링 2>는 R등급으로 만들 계획으로 제작되었다.
※ 촬영 첫째 날 촬영장에 가톨릭 신부가 방문해 축복의 기도를 해주었다.
※ 패트릭 윌슨이 영화에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에선 실제로 그가 직접 노래를 불렀다.
※ 호지슨 가족은 영화 촬영장을 방문했지만 아이들의 엄마 ‘페기 호지슨’ 역을 맡은 배우 프란시스 오코너는 연기에 영향을 미칠 것을 우려해 그들과 만나지 않았다.
※ <컨저링 2>는 1편으로부터 6년 후의 이야기다.
※ 베라 파미가에 의하면 <컨저링 2>가 바탕으로 한 엔필드 사건은 역사상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일어난 초자연적 현상이라 한다.
※ 영화 초반에 나오는 아미티빌 사건 장면에서 베라 파미가가 입은 복장은 실제 로레인 워렌이 당시 입었던 옷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다.
※ 초반 아미티빌 사건 장면에서 로레인 워렌이 보는 소년 귀신은 실제 사건에서 찍은 사진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 영화에서 제외된 실제 사건 중에서 귀신이 호지슨 아이들의 장난감을 여러 차례 내동댕이쳤고, 그것이 만질 수 없을 정도로 뜨거워졌다고 한다.
※ <컨저링 2>는 지난 3년간 가장 성공적인 첫 주 흥행 기록을 세운 공포 영화이다. 3년 전에 개봉한 <컨저링> 1편이 종전 최고 기록을 지니고 있다.
[이하 스포일러 주의]
※ 수녀 악령과 관련된 모든 장면들은 재촬영 때 찍은 것들이다. 재촬영 전에는 수녀 악령의 존재 자체가 영화에 없었다고.
※ 로레인이 수녀 악령을 처음 보는 것은 아미티빌 사건 때지만, 제임스 완은 아미티빌 사건과 수녀 악령은 아무런 관련이 없다 밝혔다. 로레인이 영국에서 일어날 일을 미리 보게 된 것이라고.
리들러
추천인 12
댓글 11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내 생애 최고의 호러 리스트에 등극!!
재밌게봤어요 ㅋㅋr등급도 좋은제 아쉽네요.
수녀귀신은 신의 한 수가 되었네요ㅎㅎ
트리비아 좋아요 +_+ 재밌게 읽었습니다~!
아미티빌 사건이랑 수녀악령이 관련이 없는거군요
영화를 보면서 시간 사이가 길다고 느꼈는데 실제로 가장 오랜 기간 일어난 일이었군요.
잘 읽었습니다.감사합니다.
중간에 그림보고 다시 영화 장면이 생생해지네요 ㅠㅠ! 무서버
잘 읽었습니다! 감사해요
중간에 그림 또 깜놀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