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음악국제영화제 후반부 막돌아다녀본 막사진 풍광,간략느낌들..
여름에 딱히 휴가를 가지도않고하여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휴가의 느낌으로 돌아다녀보고 있는데 이제 거의 올해 음악영화제도 끝나가네요..
어제 오늘 또 제천음악영화제 여기저기 다녀본 모습들..
이와이슌지감독님의 키리에의노래 디렉터스컷은 너무 이른시간 아침9시에 시작하고, 긴영화고 전에 관람은 했었어서 관람은 포기하고 그래도 이와이슌지감독님 토크시작하실때 잠시 들어가 기념 사진들이라도 막 찍어 보았습니다..
세명대 상영관으로 난생처음 세명대라는, 예전 아는 동생이 다니던 대학(20대때 쓸데없이 막말농담으로 어떤애에게 너희학교는 세명만 다니니.. 구박했던 어떤 여동생이 생각도 나면서..)상영관에 영화제 셔틀버스를 타고 가보았습니다.
더리프 라는 밴드 허클베리핀 의 음악다큐 영화를 보았는데 보컬님이 감독을 하여 만든 영화라고 합니다.. 20여년 이상 괜찮은 밴드음악 곡들을 들려주던 허클베리핀이 그리 넉넉하진않고, 이제는 신보음반도 그리 많이 팔리지않는 아쉬운 때가 되었다해도 20여년간 이렇게 좋은음악들을 계속 들려주어온 밴드팀들이 우리나라에 또 그렇게 많지도 않으니 많이들 이 다큐작품도 허클베리핀의 음악들과 공연도 많이들 보러 가십시요.
보도블럭과 사막.. 정도는 일반 대중분들이 듣기에도 잘 들어올수있는 좋은곡들이여서 입문추천곡으로 알려 드려봅니다.
보도블럭
https://youtu.be/fuXoSym5Xcw?si=HS-PbRkBvZo_h4PS
사막
https://youtu.be/J7JUrnghyFg?si=oVwt6yz1AxGjv1VX
전날의 무서운 뉴스 소식을 듣고도 김수철님 공연과 잘모르지만 궁금한 국내최다인원걸그룹 트리플에스.. 을 보러 청풍호반 제천음악영화제 원썸머나잇도 이어 갔습니다..
3수를 해서 이대 의예과인가? 를 갔다가 이 걸그룹멤버가 되었다는 양반은 이공연엔 안오고 일곱명인가 분배? 로 일본인멤버도 있고, 저는 모르지만 누나부대,삼촌팬..있는 멤버들도 온듯 합니다..
노래를 저는 잘 모르니 그냥 그러했으나 걸그룹좋아하는분들이 봤으면 아주 좋아했을 공연.. (뉴진스는 못봤지만 국내최다인원 걸그룹공연은 봤다.. 라고 쓸데없이 자랑을 해볼수도..)
김현정,김수철 님 ..
김수철님공연곡들 전부는 제가 가사 외워본적이 전혀 한번도 없었는데도 가사를 다 머릿속에서 알고있어서 저도 신기했습니다.. (유명힛트곡이 엄청 많기도 하지만)
젊은그대, 못다핀꽃한송이, 치키치키차카차카초..
너와나의 5분
제이팝 글로브 를 좋아하던 소년,
또다른 글로브의 음악을 좋아하는 친구를 전학와서 만난다..
그러나 그친구는 나의 정체성을 싫어하는것일까?..
젠트리피케이션 같은 피해때문에 또 떠나야하는 소년.. 20년전의 제이팝 글로브의 음반을 우연히 발견한다.. 처음봤던 그 속지속에 예전의 그친구가 남겨놓은 자신이 만들겠다던 글로브팬 페이지 주소가 있다.. 그러나 ..
과연 나또한 그를 제대로 이해했던 것인가?..
나름의 반전이 풋풋하면서도 예상치않게 깔려있는복선..
글로브의 노래를 원 저작사용료의 10분의1 가격도 채 안되게 좋은 한국의 인디영화를 만들겠다고 부탁해 에이벡스 코무로테츠야에게 사용허가를 두곡이나 제대로 받았다고 함.. 가사가 영화와 중첩되어 아름다운 글로브의 곡들..(근데 글로브 정도되는 음악성 큰팀은 리스너가 오타쿠소리 듣기 어러움?이 있기도 하다.. 잠시 나왔던 모닝구무스메나 에이케이비48 .. 팀 이면 모르지만..^ ^)
괜찮은 감흥의 영화..
소년 에이의 역활을 놀랍게도 진짜 현재 18세의 배우님이 하셨다고 함)
감독님 왠지 나는 엄청난 젊은 축척내공이 언젠가 크게 발현될 양반으로 보았다.. 홧팅!(2025년에 꼭 개봉 잘하십시요.. 눈내리는 1,2월이 영화분위기와 잘어울리고 좋을듯한 생각이..)
프리스타일단편들 ㅡ스즈키, 헨젤두개의교복치마,고라니아이돌과나, 사랑의 힘
다 특색있게 재밌고 감흥있음..
스즈키는 어디서 이와이슌지감독님의 릴리슈슈의모든것 분위기와 닮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는데 여러좋은 느낌적으로 그런부분도 있으나 또한 다른 체험적감흥이 더해져 괜찮았음.. 헨젤두개의교복치마는 왕따소녀 김범룡의 노래를 직접 잘불러 학급친구들의 동경의 대상으로 탈변.. 고라니아이돌과나 도 독특한 또 아름다운 단편애니, 사랑의힘은 박호산배우님의 또다른 혼신연기..^ ^ 팔씨름..
리퀘스트
엘피바에서 박호산배우님이 지박령같이 착한 정많은 남자를 연기한다 ..
추천인 3
댓글 3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