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울의 움직이는 성 (2004) IMDb 트리비아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스튜디오 지브리의 2004년 작품
<하울의 움직이는 성> IMDb 트리비아를 번역, 정리했습니다.
http://www.imdb.com/title/tt0347149/trivia?ref_=tt_ql_2
(본문 펌질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 원래는 호소다 마모루 감독(시간을 달리는 소녀, 늑대아이)이 이 작품의 연출가로 발탁됐지만 제작 준비 중 갑작스럽게 해고됐고, 결국 미야자키 하야오가 연출을 맡았다.
※ 소피가 사는 도시는 프랑스 동부의 콜마르 시를 모델로 그렸다.
※ 이 작품은 영국에서 2005년 9월에 정식 개봉됐는데, 그 이전인 2004년 여름에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개인적으로 영국에 가서 원작자 다이애나 윈 존스를 위한 개인 시사회를 열어줬다.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2001)을 본 크리스찬 베일은, 이 작품의 어떤 역할이라도 맡겠다고 동의했다(베일은 영어 더빙판의 ‘하울’ 목소리를 연기).
※ 미야자키 하야오와 로렌 바콜(영어 더빙판에서 ‘황야의 마녀’ 목소리를 연기)은 오랫동안 서로의 팬이었다. 두 사람은 뉴욕에서 열린 자막판 <하울의 움직이는 성> 시사회에서 처음 만났는데, 그 자리에서 로렌 바콜은 미야자키 하야오에게 농담 삼아 “혹시 결혼 했냐?”라고 물었다.
※ 오리지널 일본어 더빙판에선 바이쇼 치에코(당시 63세)가 젊은 소피와 할머니가 된 소피 캐릭터를 모두 연기했다. 반면 영어 더빙판에서는 에밀리 모티머(당시 33세)가 젊은 소피 역을 맡고, 진 시몬즈(당시 75세)가 할머니 소피를 연기했다.
감독의 트레이드마크
※ [비행] 하울이 새와 같은 모습으로 하늘을 날고, 소피가 성에서 탈출할 때 독특한 비행 장치를 이용한다.
※ [폭식] 마르클이 소피가 차려준 아침 식사를 허겁지겁 먹는다.
익스트림무비
댓글 5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일어 더빙으로 극장에서 볼 때는 영화가 대체 뭐 이래? 키무라 타쿠야가 가장 연기를 잘 하네.. -_- 였는데, 나중에 영어 더빙으로 다시 보니까 정말 재밌더라고요. 애니메이션에서 캐릭터의 목소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 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