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사조영웅전: 협지대자> 스토리 부분(feat. 화쟁공주역 배우의 실제 미모)
글을 시작하기 전에 미리 말씀드립니다.
글을 퍼가실때는 원출처를 표기해주시거나, '출처: 익스트림무비'를 꼭 표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제가 올린 글을 무단으로 퍼가서 타사이트에 올리신 분이 계세요. 그분은 모르셨겠지만 제가 가져온 동영상의 출처는 이 영화의 주연배우 샤오잔의 팬클럽 계정입니다(영상에 팬클럽 로고 있어요~). 같은 동영상이 다른 계정으로도 올라와있는데 같은 계정의 영상과 제가 올린 포스터, 예고편들로 올리셨더군요. 순서랑 글만 바꾸시고.)
-------------------------------------
서극의 무협영화 <사조영웅전:협지대자(射雕英雄传: 侠之大者)>가 1월 29일(음력 1월 1일) 중국에서 극장개봉됩니다.
이 영화는 김용 원작소설 <사조영웅전>의 제34장~제40장까지의 내용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제34장~제40장은 연재된 기준이 아니라 소설책으로 나왔을 때의 목차기준입니다.
중국소설책 기준 <사조영웅전>제34장~제40장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34장 도상거변(岛上巨变)
제35장 철창묘중(铁枪庙中)
제36장 대군서정(大军西征)
제37장 종천이강(从天而降)
제38장 금낭밀령(锦囊密令)
제39장 시비선악(是非善恶)
제40장 화산논검(华山论剑)
여러분들이 좋아하시는 '화산논검'은 들어가있지만, 저렇게만 보면 내용을 알 수가 없죠. 그래서 인터넷을 뒤져서 원문과 우리나라 출판본을 비교해봤어요.
우리나라에는 김용의 <사조영웅전>이 총 8권으로 발매되었습니다. (예전 <영웅문>으로는 '몽고의 별' 부분일텐데 어디인지는 정확히 못 짚겠어요.)
그중 7권 230페이지 '사부들의 죽음' 부분부터 8권 끝까지입니다.
(소설 속 첫 시작은 곽정과 황용이 도화도로 돌아가서 강남오괴 한보구의 애마를 발견하면서 시작됩니다.)
한글본 <사조영웅전> 목차
7권
사부들의 죽음
오직 복수를 위하여
가흥 연우루 싸움
8권
강남오괴를 죽인 진짜 범인
황용을 구하라
또 한번의 약속
얼굴 없는 조언자
함정에 빠진 구양봉
달빛 아래 영롱하게 빛나는 사람
한 가지 소원
어둠 속의 고수들
대의를 위한 위대한 죽음
내가 사랑하는 단 한 사람
악이 선을 이길 수는 없는 법
화산논검대회
영웅의 길
영화가 드라마보다 짧기 때문에 첫부분부터 소설 줄거리를 따라가길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낯설게 느껴지실 수 있을 듯합니다.
그리고 내용을 보시면 몽고와 징기스칸이 나오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 부분도 중요하게 나오다보니 화쟁공주의 비중이 커진듯 합니다.
화쟁공주는 중국에서도 낯선 신인으로 이름은 张文昕(장문흔, 장원신)입니다.
golgo님이 예쁘다고 하셨는데, 실제로도 예쁘네요.
음... 황용이 제일 예뻐야 하는데... 곽정도 예쁘고, 화쟁공주도 예쁘고... 음...
(그런데 아무리 검색해도 양강은 나오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배우들 중에도 없어요... 아예 캐릭터 자체가 날아간 것인가...)
그리고 우리의 황용!! 그래도 이쁘다, 황용!!
자료출처: 바이두백과, 유튜브, 김영사 <사조영웅전> 책 목차. 장원신 웨이보, 장달비 웨이보
손별이
추천인 1
댓글 1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곽정이 마침내 대협으로 거듭나는 내용이라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장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