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발 이승기 호소에 문체부 "부당 이익 취득 등 뜯어고친다"

3173 4 5
자신의 전 소속사와 음원료 미지급 등 문제로 법적 분쟁을 벌이고 있는 가수 겸 배우 이승기 씨 논란이 정부로까지 번졌다. 문화체육관광부가는 1일 이승기 사태를 계기로 엔터테인먼트업계의 부조리한 관행 근절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문화체육관광부는 "올해 대중문화예술산업 실태조사를 전면 실시해 불공정 계약 및 부당 이익 취득 등의 사례를 파악하고 관련 제도 개선에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연예기획업자들이 소속 연예인에게 회계 내역뿐 아니라 정산 자료를 연 1회 이상 정기적으로 고지하도록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 개정도 추진한다. 연예인의 요청이 있을 경우, 정산 이전에도 정산 관련 자료 제공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문체부는 업체의 정산 지연 등이 확인될 경우 과태료를 부과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 관련 사실을 통보할 방침이다. 이 밖에 청소년 연예인이나 연습생을 대상으로 하는 소양 교육 중 권리 침해 대응 방안에 관한 교육 내용을 확충하고 관련 법률 자문을 확대할 방침이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2/0002271645?sid=102
추천인 4
댓글 5
댓글 쓰기추천+댓글을 달면 포인트가 더 올라갑니다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이정도급이 사고 나야 이렇게 반응이 나오는규나..
그간 얼마나 많은 연예인들이.
아주 오래전이지만 개인적으로 좋았던 <카라>가 일본 활동으로 100억대 벌었다고 기사났지만 정작 본인들은 300만원정도 겨우 받았다고 했을때 정말 어이 없었는데..
제작&기획사 리무진, 작사&작곡자 택시, 가수는 버스 타고 다닌다는 옛말이 사실이 아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