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리마스터링] 개봉 제임스 카메론 일본 영상 인터뷰
-리마스터링 제작을 하게 된 이유
이 영화를 극장에서 상영하는 건 좋은 아이디어라 생각했고, 아직 극장에서 보지 못한 젊은 영화팬들도 많을 것이다.
그리고 원래 큰 스크린을 가정하고 만든 영화이기 때문에, OTT에서 보는 거랑 스크린 3D로 보는 거랑은 완전 다른 체험이다.
거기에 이번엔 훨씬 더 좋은 버전이다.
원래도 꽤 좋았지만 개봉 당시에는 없었던 4K 거기에 9.1 사운드로 리마스터링하고, 곳곳에 고프레임 레이트를 사용해서 3D 퀄리티가 향상되었다.
이것을 HDR로 리마스터링해서 훨씬 아름답고 소리도 좋다.
그리고 사람은 10년 이상 지나면 그때의 기억을 잊어버리곤 한다.
'당시에는 난리였지만 사실 별거 아닐거야'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지 모르니..
-세계 흥행 수익에서 한때 [아바타]를 제친 [어벤저스: 엔드 게임]에 대해
영화업계로서는 매우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엔드 게임]은 사람들이 아직 '극장을 원하고 있다'는 걸 설명해주었다.
그 후 팬데믹으로 인해 다들 집에 틀어박혔지만, 지금은 다시 극장으로 돌아와주었고 영화시장은 성장하고 있다.
이건 멋진 일이다.
하지만 팬데믹 전과 비교하면 아직 80~85% 정도이다.
[아바타: 물의 길]과 같은 영화가 업화업계의 힘이 될 수 있길 기원한다.
극장에서의 영화 체험이 얼마나 멋진가를 많은 사람들이 떠올리길 바란다.
-영감을 받은 일본 컨텐츠는?
스튜디오 지브리이다.
그들이 만드는 작품에는 현실과 조금 떨어진 듯한 매지컬한 리얼리즘이 있다.
이전부터 지브리 작품과 그 아티스트들을 존경해왔다.
하드한 타입이나 엣지 있는 애니메이션은 [아바타]의 세계와는 관계 없지만, 스튜디오 지브리 작품은 즐겨왔다.
그렇다고 똑같이 카피한 건 아니다.
꿈과 같은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는 그 감각적인 부분이다.
-일본 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아바타]를 개봉했을 당시 일본 관객분들이 따뜻하게 받아주었고, 이 영화를 매우 사랑해주었다.
극장에서 보는 특별한 체험을 모든 분들이 기억하고, 극장에서 다시 그 추억과 이어가길 기원한다.
그리고 이번 영화를 OTT나 블루레이로 밖에 보지 못했던 젊은 세대 여러분, 꼭 극장에서 판도라를 경험해달라.
추천인 5
댓글 5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3D가 향상된거 맞았네요.
2009년에도 놀라왔지만 리마스터링 수준은 아니었는데...
제이크한테 에이오와(?) 강림할때는 경이로움. 2D로는 맛볼수 없는 공간감이었음
2편 개봉 때는 꼭 내한해주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