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트맨 (2015) IMDb 트리비아 Part 4
익스트림무비
18967 5 6
트리비아 Part 3에서 넘어왔습니다.
http://extmovie.maxmovie.com/xe/trivia/8315733
※ 랭 가족의 구성원들은 3명 모두 이름에 double letter 가 들어 간다 : ScoTT, CaSSie 그리고 MaGGie.
※ Pingo Doce (브루스 배너가 인크레더블 헐크(2008)에서 일했던 탄산음료회사)의 포스터를 샌프란시스코 씬에서 볼 수 있다.
※ 스콧은 ‘밀그롬’ 호텔에서 산다. 이 호텔은 코믹북 아티스트인 알 밀그롬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 마이클 페나는 원래 “텔레폰 게임” 장면에서 말을 더듬거렸다(다른 사람들이 했던 말들을 연달아 전하는 장면).
※ 영화 속의 개미들은 실제보다 덜 소름끼치고 덜 친근하게 특별히 디자인되었다.
※ 영화 속 개미들은 일반적으로 사하라 실버 개미들에게 영향을 받았다: 그들은 긴 다리를 가지고 있고, 앞다리를 팔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그들을 더 강해보이고 빛나보이게 만들어주는 털 코트를 가지고 있다. 고귀한 (귀족 같은) 짐승처럼 느껴지게 하기위해, 그들의 움직임은 느리다. 총알개미들(the bullet ants)은 레이 윈스톤의 영향을 받았고, 더 무거워보이게 만들어졌으며 그들의 털은 뿔과 비슷하게 보이기 위해 더 두껍게 만들어졌다. 미친개미들 (the crazy ants)은 생기 넘치고 장난스럽게 행동하기위해, 강아지들에게 영향을 받았다.
※ (사이즈가) 작아진 장면들은 많은 양의 진드기들을 특히 보여준다. 진드기들은 곤충의 시각을 극대화하기 위한, VFX 아티스트들의 의도적인 조치였다. (그들은 세상을 사람보다 더 디테일하게 볼 수 있다).
※ 행크 핌은, 탈옥 후에 스콧 랭을 데려가는 비행 개미(나중에 스콧에게 안토니라고 불리는)가, number 247이라고 말한다. 만화에서 스콧 랭은 2번째로 앤트맨이 된 사람이고, Marvel Premiere #47에서 앤트맨으로 처음 등장했다.
※ 스콧 랭은 어벤져스에게 도움을 청하자고 제안한다. 코믹북에서는 앤트맨이 원래(진짜) 어벤져스다.
※ 스콧 랭이 핌에게 그들의 첫 행동은 어벤져스를 부르는 것이어야 한다고 말했을 때, 핌은 그들이 아마 하늘에서 도시를 떨어트리느라 바쁠 것이라고 대답했다. 이것은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있었던 사건의 직접적인 언급이다.
※ 만화에서 앤트맨은 자이언트맨이라는 별명을 이용해서 (어떤 것을) 작게 하는 것은 물론, 크게 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영화에서 그는 red vials (핌의 입자)를 이용해 작게 하는 것 만 할 수 있다. 나중에 행크가 랭에게 2개의 디스크 (“레드는 줄어들어라 블루는 확장되라 = Red shrinks, the blue enlarges” 라고 말해야 던질 수 있다)를 줄때, 한 세트의 blue vials 들이 그 옆에 생긴다.
※ 루이스가 경비인척 할 때, 그는 “Its a Small World”를 휘파람으로 분다. 이 노래가 적절한 건 앤트맨이 작을 뿐만 아니라(small), 이 노래가 원래 디즈니랜드의 놀이기구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디즈니랜드는 마블스튜디오와 같이 월트디즈니 회사가 소유하고 있다.
※ 코리 스톨은 그의 역할인 대런 크로스를 행크 핌의 어두운 버젼이라고 설명했다: “크로스는, 마이클 더글러스가 맡은 행크 핌 과 그닥 다르지 않은 사람이다. 똑똑한 과학자이지만 도덕적으로 깨끗하지 않은 사람. 이 영화의 좋은 점은 모든 사람 (캐릭터)들이 회색의 그늘 안에 있다는 것이다.”
※ 대런 크로스는 일종의 시범으로, 의자로 줄인다. 이것은 코믹북 <Tales to Astonish #27>에 대한 오마주로, 거기서 행크 팸이 가장 먼저 줄인 게 의자였다.
※ 대런 크로스는 우스갯소리로 사람이 줄어드는(오그라드는) 소리가 마치 “tale to astonish” 의 개념과도 같다고 말했다. 앤트맨은 코믹북 <Tales to Astonish> 에서 처음 데뷔했다.
※ 영화에서 택시기사로 나왔던 가렛 모리스는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1975) 에서는 앤트맨으로 나왔었다. 그 촌극은 슈퍼히어로들의 칵테일 파티였다. 앤트맨이 도착했을 때 그는 다른 더 인기 많은 슈퍼 히어로들로부터 힘든 시간을 겪었다.
※ 옐로 자켓 갑옷은 G.I 에 기반을 두었다. 앤트맨 갑옷은 <Irredeemable Ant-Man> 코믹북을 기초로 했다. 수트의 헬멧 또한 행크 핌의 악랄한 로봇, 울트론의 외적 특징(이목구비)을 포함하고 있다.
※ 옐로 자켓의 수트에서 발사된 레이저 소리는 <스타워즈>에서 AT-AT가 불탔을 때의 총성과 같은 소리이다. 디즈니는 물론 마블과 스타워즈 둘 다 소유하고 있다.
※ 앤트맨과 옐로자켓이 싸울 때 나오는 장난감 기차는 4명의 객차(애니, 에밀리의 혼합 객차, 클라라벨, 그리고 에밀리의 브레이크 객차)가 있는 바흐만 토마스 기관차다.
[이하 스포일러 주의하세요]
※ 이 줄거리에서 팔콘의 역할은, 아담 맥케이와 폴 러드가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2014)를 보러가서 그 캐릭터와 사랑에 빠진 이후에 나왔다. 그들은 아무 생각 없이 그를 줄거리에 넣자고 제안했고, 케빈 파이기는 팔콘이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의 새로운 시설에서 살아가기 때문에, 그를 넣는 것이 말이 된다는 걸 알았다.
※ 앤트맨의 대부분의 액션씬은 보통 (그의 주변에) VFX(시각효과)를 입혀서 촬영했다. 예외는 팔콘과의 싸움 이였다: 안소니 맥키는 앤트맨에게 당하는(얻어맞는) 장면에서 액션들을 마임으로 해야 했다.
※ 스탠 리는 이 영화에서 카메오로 나오는데 여자가 “멍청하고 좋아 (stupid fine)” 보인다는 말을 하는 바텐더로 나온다.
익스트림무비
추천인 5
댓글 6
댓글 쓰기추천+댓글을 달면 포인트가 더 올라갑니다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1등
20:47
15.09.12.
2등
자막 너무 맘에 안듭니다.
어벤져스가 하늘을 떨어뜨리는게 아니라 구한다고 하고
마지막 스파이더맨 언급도 넘어가구요...
어벤져스가 하늘을 떨어뜨리는게 아니라 구한다고 하고
마지막 스파이더맨 언급도 넘어가구요...
21:01
15.09.12.
3등
잘 봤습니다.
22:02
15.09.12.
꼼꼼하게 정독했네요 잘봤습니다!!
23:00
15.09.12.
보름
축하해~! 보름님은 50포인트에 당첨되셨어 ㅋㅋㅋ 활동 많이 해 +_+
23:00
15.09.12.
감사합니다! 잘 보겠습니다!! ㅎㅎ
13:21
15.09.13.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궁금한 것들이 해결되기도 하지만
모르는 사실을 알려줘서 정말 고마운 정보입니다
폴러드가 제안한 것을 받아들인 케빈파이기도 대단하네요
각본 크레딧에 이름을 올린 폴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