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시봉'에 나오는 명곡들 리스트


영화 <쎄시봉>에 나오는 명곡들 리스트입니다.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그건 너’, ‘웨딩 케이크’ 등
가슴 시린 첫사랑을 떠올리게 하는 감미로운 포크선율의 향연!
<쎄시봉> 통해 그 시절 감성과 낭만 다시 만난다!
영화 <쎄시봉>은 그 시절, 젊음의 거리 무교동을 주름잡던 음악감상실 ‘쎄시봉’,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은 단 한명의 뮤즈 그리고 잊지 못할 가슴 시린 첫사랑의 기억을 그린 작품. <쎄시봉>이 영화 속에 삽입된 [하얀 손수건] [담배가게 아가씨] [웨딩 케이크]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그건 너] [딜라일라] [You mean everything to me] [When the saints go marching in] [사랑하는 마음] [백일몽] 등 감미로운 선율과 낭만적인 노랫말로 그 시절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주옥 같은 명곡 레퍼토리를 공개했다.
“조영남, 이장희, 윤형주, 송창식 선생님의 음악에는 특히 사랑에 대한 노래가 많다. 그분들이 사랑에 빠졌을 때 이런 명곡들을 쓰지 않았을까 하는 상상에서 ‘쎄시봉’의 이야기가 시작되었다”고 밝힌 김현석 감독의 기획의도처럼 <쎄시봉>은 조영남, 이장희, 윤형주, 송창식 등의 실존인물과 그들의 음악에 얽힌 실제 사연은 물론, 순정남 오근태와 ‘쎄시봉’이 사랑한 단 한명의 뮤즈 민자영이라는 가상의 인물들의 가슴 시린 첫사랑 이야기가 더해져 보는 재미와 듣는 즐거움, 애틋한 감성을 충족시켜주는 오감만족 영화로 탄생되었다.
<쎄시봉>의 수많은 명곡 레퍼토리 중 먼저, 대한민국 포크음악계의 거장 송창식의 개성 있는 가창력이 빛을 발하는 [담배가게 아가씨]는 극중 민자영(한효주 분)을 두고 사랑의 쟁탈전을 벌이는 ‘쎄시봉’ 청춘들의 모습과 절묘하게 어우러져 웃음을 선사한다. 당시 최고의 인기가수였던 조영남의 데뷔곡 [딜라일라]는 ‘쎄시봉’ 대학생의 밤을 찾은 조영남(김인권 분)의 열정적인 무대 매너와 함께 소녀팬들의 열렬한 환호를 자아내고, ‘성자의 행진’이라는 뜻의 [When the saints go marching in]은 ‘트리오 쎄시봉’ 윤형주(강하늘 분), 송창식(조복래 분), 오근태(정우 분) 세 사람의 절묘한 화음으로 재탄생 되었다.
특히, ‘쎄시봉’의 순정남 오근태가 첫 눈에 반한 민자영을 위해 부르는 노래인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는 사랑하는 자영을 위해 평생 노래를 부르겠다는 그의 진심을 표현해냈다. 1974년에 발표한 이장희의 대표곡인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는 실제 그가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만든 프로포즈 노래이기도 하다. 한편, 경쾌한 멜로디와는 상반되게 사랑하는 사람을 두고 떠나야 하는 가슴 시린 이별의 심경을 가사로 옮긴 [웨딩 케이크]는 1969년 ‘트윈폴리오’가 발표한 곡으로 극 중 근태와 자영의 가슴 시린 첫사랑을 대변해주는 테마곡이기도 하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포크 음악의 서정적인 선율과 가슴 시린 첫사랑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낸 영화 <쎄시봉>은 2015년 2월 개봉, 대한민국에 ‘쎄시봉’ 신드롬을 스크린에 재현할 예정이다.
익스트림무비
추천인 1
댓글 4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엄마 친구 모임때 단체관람 시켜드려야겠네요. 그럼 1년동안 효녀 소리 들을 수 있겠지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