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아이맥스 독점에 대해 자꾸 본질에서 벗어난 이야기를 하시는 분들이 많군요
지금 용아맥 스크린 찢어져서 수리가 안되고 있는 사태는 본질적으로cgv IMAX 이외의 대체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메박 롯시에서라도 아맥관이 조금이라도 있었다면 거기서 상영을 했겠죠.
다른 분들도 CGV가 아이맥스를 독점하고 있어서 대체재와 경쟁자가 없기때문이라는 원인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즉 일반적인 경제학에서도 나오는 독과점의 폐해를 지적하는데, 논점에서 벗어나서 메가박스, 롯시 였으면 더 개판이옸을거다, cgv여서 이정도로 관리하는거라는 글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런데 애플에서만 스마트폰 생산한다고 하면 펄쩍 뛰실거 아닙니까?
메박이든 롯시든 독점을 하면 어디서 독점을 하든 그 관리에 투자를 안하게 됩니다. 왜냐? 자기네들 말고는 아이맥스를 안하니까요. 울며겨자먹기로 쓰레기같이 관리해도 관객들이 아이맥스를 보러 자기네들 상영관으로 올 수 밖에 없는거 아니까요. 그게 바로 독과점의 폐해입니다.
어떤 상품을 한 곳에서만 공급하면 그 공급처가 품질을 떨어뜨려도, 가격을 왕창 올려도 다른 대체재가 없기 때문에 그대로 피해는 소비자들이 받게 됩니다.
그래서 이 사태의 근본적인 원인을 CGV가 아이맥스 포맷을 독점하고 있다는 것을 지적하게 되는거고요.
그리고 cgv 용아맥이 좋다고 하는거, 선택권이 있는 서울에서만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지방은 아맥이고 뭐고 없어요. 지방동네에 가면 cgv보다 롯시나 메박이 훨 나은 곳들 많단 말입미다. 아예 영화관이 롯시 메박 밖에 없어서 선택권이 없는곳도 많습니다. 아예 군단위로 가면 도시에 영화관이 아무것도 없어서 옆에 큰도시로 가서 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즉 CGV, 롯시 메가박스 물불가릴 처지가 아니란 말입니다.
막말로 cgv독점 찬성하시는 분들 cgv를 맹목적으로 찬양하는거 밖에 안보입니다.
롯시나 메박이면 수도권에만 IMAX를 했을거다? 그건 어느 영화사가 더 낫다 문제가 아니라 인프라의 수도권 집중화와 지방홀대가 근본적인 문제입니다. 용아맥은 국내에 하나뿐이지만 그보다 낮은 천호, 전주, 왕십리, 울산까지만 있습니다. 다른곳은 아예 아맥보다 일반관이 더 나은 무늬만 아맥이라고요.
결국 근본적인 문제는 CGV 이외의 대체제가 없음이고, 2017년에 월드타워 롯데시네마 지어지고 용산 아이맥스가 레이저 아이맥스로 업그레이드 되고 메가박스가 다시 돌비시네마로 업그레이드 한거 처럼 경쟁구도는 필요합니다.
추천인 4
댓글 6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어떤 본질에서 벗어나서 어떤 주장을 하는 분들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제가 알기로는 아이맥스 측에서 독점 상영권을 주는거고, CGV 측이 그 기회를 잡은거지 CGV만 아이맥스 쓴다고 욕먹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ㅠ
물론 관리 안하는건 욕먹는게 맞고요!!!!!!


일개 사기업은 이윤창출을 목적으로 굴러가는거라 수요 없는 지방에 투자안되는건 영화아닌 문화산업 전반적으로 다 똑같습니다
공공의 이익을 위한 공기업도 아니고 지방 차별하지 말라 수도권급 아맥 지어달라는게 말이 됩니까;
CGV 독점풀고 메박, 롯데가 아이맥스 다 나눠가져도 인구절벽있는 지방에다가 수도권급 아맥 짓는 회사는 없을 것 같은데요

용아맥은 멀티플렉스 세계 최대 아이맥스관인데 용아맥급을 국내 곳곳에 짓는 것은 상식적으로 힘든 일이고 천호, 울산, 전주급도 전세계 평균 이상이고요
여태 CGV 만큼 특별관에 관심 가지고 투자한 기업이 있나요? 아이맥스를 들여온건 10년도 더 됐고 당시엔 적자덩어리. 4DX도 마찬가지로 CJ가 개발해서 성공적으로 전세계 수출품이 된거죠.
전 아맥본사가 이해 안 가는게 왜 굳이 독점으로 하는지?
극장들끼리 아맥으로 경쟁하는게 아맥입장에서도 좋은거 아닌가요. 설령 회사 하나 딱 찝어서 시스템관리 잘 해주려고 그랬다고 하더라도
cgv측에서 격리기간 지원까지 제시하면서 그렇게 수리하려고 애를 써도 해주지도 않고 말이죠.
독점으로 제대로 관리 해주려 했다면 코로나라도 그 정돈 해줘야 하는거 아닌지 아쉽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