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영화에 출연한 한국배우들
배우들은 한국배우 뿐만 아니라 재미교포 배우나 한국인 피가 섞인 배우들도 포함시켰습니다.
클라우디아 김(수현,김수현)
1985년1월25일생
출생지 서울
마블 영화 출연작 :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2015) 닥터 헬렌 조 역
다른 출연작 :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2018) 내기니 역
일단 거의 무명이다시피 인지도가 낮았으나,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닥터 헬렌 조로 비교적 비중있는 배역을 맡아서 국내 마블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던 클라우디아 김 ! 영어발음이 범상치 않다고 생각했는데, 어렸을때 아버지 회사때문에 미국 뉴저지에서 살았다고 하네요. 하여간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의 인지도를 바탕으로 <다크타워>와 최근에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에서 내기니라는 비중있는 역을 맡아서 쭉쭉 승승장구 하고 있는 클라우디아 김입니다.
랜들 파크
1974년3월23일생
출생지 로스엔젤레스
마블 영화 출연작 : 앤트맨과 와스프(2018) 지미 우 역
다른 출연작 : 아쿠아 맨 (2018) 닥터 스티븐 신 역
LA에서 태어나 UCLA를 졸업한 랜들 파크는 <앤크맨과 와스프>에서 앤트맨을 집요하게 귀찮게 하지만 허당끼도 있고 나름 인간적인 매력이 보이는 캐릭터인 지미 우 역을 연기 했었죠. 랜들 파크는 헐리우드 영화에서는 좀 처럼 보기 힘든 비교적 여유있고 동양인의 스테레오 타입에서 벗어나는 성격의 캐릭터를 보여주었는데요. 대학시절에는 LCC라는 아시안계 대학생 연극단을 만들기도 했을정도로 연기에 관심이 많았다고 합니다. 랜들 파크는12월에 개봉하는 <아쿠아맨>에서도 닥터 스티븐 신 역을 맡아서 한국인 최초로 마블영화와 디씨코믹스영화 모두에 출연하는 배우가 되었습니다.
케네스 최
1971년 10월20일생
마블 영화 출연작 :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2011) 짐 모리타 역
마블 영화 출연작: 스파이더맨 홈 커밍(2017) 모리타 교장 역
다른 출연작: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2013) 체스터 밍 역
한국배우 통틀어서 가장 먼저 마블영화에 출연한 케네스 최 하지만 저는 그 당시에 너무나 일본인 처럼 생겨서 재미교포 배우란 생각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가 재미교포 배우라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고 관심이 많이 갔는데 작년에 <스파이더맨 홈커밍>에서 피터 파커의 고등학교 교장으로 나오는걸 보고 어찌나 반가웠던지요. 성이 같은것을 보니까 캡틴아메리카에 나왔던 릭 모리타의 손자쯤 되는거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스파이더맨 파프롬 홈>에서도 그를 만날수있을까 궁금해지네요.
알렉시스 리
마블 영화 출연작 : 블랙팬서(2018) 소피아 아줌마 역
다른 출연작 : 블레이드러너(1982) 광고판 게이샤 역
올해 초 선풍적인 인기를 몰고온 <블랙 팬서>에서 부산 자갈치 시장에서 장사하는 아줌마 역으로 화제가 된 재미교포 배우 알렉시스 리는 지금까지 상당히 많은 작품에 출연해왔습니다. 드라마 <길모어 걸스>와 <레이 노도반>, <닥터 켄>, 영화<크래쉬> 등.특히<크래쉬>로는 미국배우조합(SAG)으로부터 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제게 인상 깊었던 장면은 <블레이드 러너>에서 LA시내에 광고판에 나오던 게이샤 역을 맡았던 그녀가 아닐가 싶네요. 처음에는 당연히 일본여자라고 생각했었는데, 나중에 한국인이라는 것을 알고 좀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폼 클레멘티에프
1986년5월3일생
출생지 퀘벡시티
마블 영화 출연작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2017), 어벤져스 인피니티워(2018) 맨티스 역
다른 출연작: 올드보이(2013) 행복 역
그리고, 한국인 어머니와 프랑스인 아버지에서 태어난 폼 클레멘티에프도 빠질수 없는데요. 그는 5살때 아버지를 암으로 여의고, 18살 생일에 자기를 돌봐준 고모가 돌아가시고, 본인의 25살 생일에 오빠 마저 자살로 생을 마감하는 최악의 상황에서도 자신의 끔을 포기 하지 않고 배우로 정진하여. 결국 스파이크 리가 감독한 <올드보이>에서 행복(행복이란 이름도 본인이 지었다고 함) 역을 통해 대중에게 알려졌는데, 결국 <가디언즈 오드 갤럭시2>에서 맨티스를 맡으면서 세계적인 스타의 대열에 올랐습니다. 그녀가 언론에서 한 인터뷰중에 "이보다 더 최악일 수 없는 인생이지만, 이젠 정말 괜찮다. 점점 받아들이게 되고 나의 경험과 작품을 통해 다른 사람의 마음을 만질 수 있게 된다. 정말 멋진 일"이라고 털어놨다는데, 마음이 짠해지네요. 올해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홍보차 내한했을때도 일정이 끝난후에도 다른 배우들보다 좀더 국내에 체류해서 관광을 즐기다가 갔었다고 하네요. 앞으로 그녀가 꽃길만 걸었으면 좋겠습니다.
참 그리고 다니엘 헤니도 있었네요.
마블 영화 출연작 : 엑스맨 탄생: 울버린(2009) 에이전트 제로
다니엘 헤니는 엑스맨 탄생: 울버린에서 에이전트 제로 역으로 출연했었죠. 이 영화에 라이언 레이놀즈도 데드풀 웨이드 윌슨으로 나오긴 했는데 영화자제가 원채 폭망해서 둘다 묻혔죠. 라이언 레이놀즈는 이때를 이번<데드풀2>쿠키 영상에 집어넣고 셀프디스를 하기도 했었죠. 앞으로도 더 많은 우리나라 배우들이 마블영화에 출연했으면 좋겠습니다.
마블 영화에 출연한 한국 배우들이 이리 많을 줄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