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리언: 커버넌트 (2017) IMDb 트리비아
<프로메테우스>로부터 10년 후의 이야기를 다룬 리들리 스콧 감독의 신작 <에이리언: 커버넌트>의 개봉을 앞두고 IMDb 트리비아를 번역해봤습니다. 오역, 의역 있을 수도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http://www.imdb.com/title/tt2316204/trivia?ref_=tt_trv_trv
※ 2015년 11월, 리들리 스콧 감독은 이 영화가 <프로메테우스>에서 이어지는 에이리언 프리퀄 시리즈의 두 번째 영화이며, <에이리언(1979)>으로 연결되는 영화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 이 영화는 <프로메테우스>의 속편이고, 에이리언 프리퀄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이며, 전체 에이리언 시리즈의 여섯 번째 작품이다. 그리고 리들리 스콧이 감독을 맡은 세 번째 에이리언 영화이다.
※ 리들리 스콧 감독은 <에이리언 3(1992)>가 개봉했을 때 관람하기를 꺼렸다. 그로부터 10년이 지난 후 마침내 보고나서 매우 싫어했다. 그 후에 그는 많은 수정 끝에 '대체 속편'에 관한 아이디어를 내놓았다.
※ 닐 블롬캠프가 <에이리언 2> 이후의 앨런 리플리 스토리에 관한 아이디어를 20세기 폭스사에 들고 오기 전까지는 <프로메테우스> 속편에 대한 계획은 거의 정해져 있지 않았다. 사실 이것은 리들리 스콧이 <에이리언: 커버넌트>와 함께 <프로메테우스> 속편들을 구상하는데 도움이 됐다. 리플리 역의 시고니 위버와 힉스 역의 마이클 빈 두 배우 모두 닐 블롬캠프와의 합류를 확정했다. 리들리 스콧과 닐 블롬캠프는 그들의 영화가 에이리언 시리즈 스토리라인에서 서로 간섭되지 않을거라고 말했다.
그러나 닐 블롬캠프의 <에이리언 5>는 리들리 스콧 감독의 <에이리언: 커버넌트>를 비롯한 새로운 에이리언 프리퀄 시리즈 때문에 보류되었다.
(* 이 항목은 닐 블롬캠프가 <에이리언 5>가 나오기 어려울 것 같다고 언급하고, 리들리 스콧이 <프로메테우스>와 <에이리언> 사이에 또 다른 3부작을 추가로 제작할 수 있다고 밝힌 이후 트리비아에서 삭제됨)
※ 이 영화는 뉴질랜드에서 제작되었다.
※ 영화의 일부 장면들은 호주 시드니에 있는 폭스 스튜디오에서 촬영됐다. 리들리 스콧 감독은 같은 지역에서 열린 <엑스맨: 아포칼립스> 프리미어에 주연이었던 마이클 패스벤더가 참석할 수 있도록 시간을 줬다.
※ 엔지니어들의 고향성으로 추측되는 새로운 행성은 인류를 창조한 신들의 고향, '파라다이스'라고 불린다.
※ 영화의 제목이 '에이리언: 파라다이스 로스트'에서 '에이리언: 커버넌트'로 변경됐다.
(* Paradise lost : 아담과 이브가 에덴동산에서 추방되는 것을 묘사한 영국 시인 밀턴의 장편 서사시 '실낙원')
※ 원래 제목이었던 '에이리언: 파라다이스 로스트'는 <프로메테우스>가 에이리언 프렌차이즈에서 분리된 데에 따르는 혼란을 피하기 위해 사용됐다. 이 제목은 '에이리언: 커버넌트'로 변경됐다.
※ '커버넌트(covenant)'는 '계약' 혹은 '약속'이라는 뜻이다. 성경과 관련하여 신과 유대인들 사이의 언약으로써 다시는 홍수로 지구를 쓸어버리지 않겠다는 신의 약속이 있다. 이것은 유대인들이 신의 계명을 따를 것이고, 신은 계명을 어긴 자들을 공정하게 심판할 것이라는 약속이었다. 영화 제목인 '커버넌트'는 엔지니어와 인류 사이의 계약을 의미할 가능성이 있고, 아마도 엔지니어가 그들의 피조물을 '홍수'로 쓸어버릴 계획을 세웠을 것이다.
※ 이 영화는 <에이리언 4(Alien: Resurrection)> 이후 처음으로 오리지널 '제노모프'가 등장하는 에이리언 영화이다. (<에이리언 vs 프레데터> 시리즈 제외)
※ H. R. 기거가 죽은 이후 개봉하는 첫 번째 에이리언 영화이다. 기거는 그의 저서 '네크로노미콘'에서 오리지널 에이리언 외형과 환경들을 우연히 디자인했고, 그것은 리들리 스콧 감독이 그를 에이리언 시리즈의 아트 디렉터로 고용하게 만들었다.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에이리언 외형은 근본적으로 기거가 탄생시켰다.
※ BBC의 라디오 2 와의 인터뷰에서 마이클 패스벤더는 새로운 타입의 크리쳐가 등장할 것이고, 그것은 '네오모프'라 불린다고 밝혔다.
※ 2017년에 IMAX 70mm 필름으로 개봉하는 세 편의 영화 중 하나이다. 나머지 둘은 <덩케르크>와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이다.
※ 마이클 패스벤더는 <프로메테우스>의 속편인 이 영화에 복귀하지만 전편과는 기술적으로 다른 캐릭터를 연기한다. <프로메테우스>에서는 안드로이드 '데이빗'을 연기했고, <에이리언: 커버넌트>에서는 '월터'라는 이름의 전혀 다른 안드로이드 역을 맡는다. (* 마이클 패스벤더는 이 작품에서 '데이빗'과 '월터' 1인 2역 연기를 한다)
※ 이 영화는 에이리언 시리즈에 등장하는 안드로이드 로봇들의 이름이 알파벳 순서를 띄던 패턴을 깨뜨렸다.
'A'sh - 에이리언 1
'B'ishop - 에이리언 2, 3
'C'all - 에이리언 4
'D'avid - 프로메테우스, 에이리언: 커버넌트
'W'alter - 에이리언: 커버넌트
※ 안드로이드의 이름인 '데이빗'과 '월터'는 모든 에이리언 시리즈(에이리언 vs 프레데터 시리즈 포함)의 제작자인 David Giller와 Walter Hill에 대한 헌사이다.
(좌)<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에서 일사 역을 맡았던 레베카 퍼거슨, (우)<에이리언: 커버넌트>의 다니엘스 역 캐서린 워터스턴
※ 레베카 퍼거슨이 주연으로 고려되었으나 결국 캐서린 워터스턴이 캐스팅 됐다.
※ 이 영화는 마이클 패스벤더와 캐서린 워터스턴이 같이 출연하는 두 번째 영화이다. 첫 번째는 <스티브 잡스(2015)>이다.
※ 캐서린 워터스턴과 카르멘 에조고가 두 번째로 같이 출연하는 영화이다. 첫 번째로 <신비한 동물 사전>에 같이 출연했었다.
※ 에이리언 시리즈와 해리포터 시리즈에 출연한 배우들 일부는 서로 관련이 있다. <에이리언>의 프리퀄에 출연하는 캐서린 워터스턴은 해리포터 시리즈의 프리퀄인 <신비한 동물사전>에 출연했다. 해리포터 시리즈에 출연했던 '존 허트'는 <에이리언>에 출연했었다. 그리고 '티모시 스폴'은 해리포터 시리즈에 출연했었고, 그의 아들 '라프 스폴'은 <프로메테우스>에 출연했다. 또한 <에이리언>에 출연했던 '이안 홈'은 <신비한 동물사전>에 출연한 '사만다 모튼'의 시아버지이다.
※ 오직 마이클 패스벤더, 누미 라파스, 가이 피어스만이 <프로메테우스>에서 맡았던 역할을 다시 맡는다.
※ 캐서린 워터스턴, 제임스 프랑코, 마이클 패스벤더, 대니 맥브라이드 네 배우는 세스 로건과 같이 일한 적이 있다.
[이하 스포일러 주의]
※ <프로메테우스>의 엔딩에서 엘리자베스 쇼와 데이빗이 엔지니어 우주선을 타고 새로운 여정을 떠난 후,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보여주기 위해 엘리자베스 쇼가 회상 장면으로 등장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다.
※ 월터와의 대립 도중에 데이빗은 월터에게 "천국에서 꼬리가 될 지, 지옥에서 머리가 될 지 선택하라"고 말한다. 이것은 존 밀턴의 시 '실낙원(Paradise Lost)'에서 루시퍼가 "천국에서의 꼬리보다 지옥에서의 머리가 낫다"고 한 주장의 인용이다. 이것은 데이빗이 더이상 인간에게 굴복하지 않겠다는 궁극적인 욕망과 일치한다. 'Paradise Lost'는 'Covenant'로 정해지기 전의 원래의 부제였다.
추천인 13
댓글 25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저도 레베카 퍼거슨이 물망에 올랐을 때 성사되길 바랬는데 아쉽긴 하지만 캐서린 비주얼도 나쁘진 않네요 ㅎㅎ
에일리언3에서 시작하자마자 2편에서 구한 어린이가 죽어버렸으니 리들리 스콧이 싫어할 법도 하죠.
에이리언 5편을 연출하려고 했던 닐 블롬캠프 감독이 그것때문에 3, 4편을 맘에 안들어해서 없는 이야기로 치고
에이리언 2, 3 안보신 분들에게 스포가 될 수 있는 것 같은데 댓글 내용 수정좀 부탁드립니다 ㅜ
번역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겠어요..
혼자 다 하신거죠..?? 대단하셔요 !!
아 이런 생각을 못했는데 스포성 댓글이었네요;
일단 에이리언 3, 4는 앞으로 더 나올 에이리언 유니버스에서 배제될 가능성이 높은 작품들이고 이번 작품과는 전혀 상관없으니 감상하시는데 문제 없으실 거예요 ㅜ
네~:)
잘읽었습니당~
우연히 알파벳 순서가 된건지 의도된 건지 궁금하네요 ㅋㅋ
프리퀄 3편이 불투명해서 너무 안타까워요.완전 팬인데
스콧 감독이 3를 싫어했군요..^^;
데이빗 핀처조차 자기 영화 취급 안했을 정도니 뭐..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