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버필드 10번지 (2016) IMDb 트리비아
안녕하세요. 오늘 전야로 관람한 <클로버필드 10번지>는 쏟아지는 비를 감내할 만큼 재미있었네요. 전작과 마찬가지로, “클로버필드”가 같은 떡밥을 공유하는 재미난 장르 프렌차이즈가 되길 희망합니다.
영화에 대한 이야깃거리를 찾다가, imdb에서 트리비아를 번역해서 올립니다. 급조한 데다, 영어 실력이 좋지 않은 관계로 원본 참조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원문 : http://www.imdb.com/title/tt1179933/trivia?ref_=tt_trv_trv
1. 이 영화는 개봉 두 달 전에 공식적으로 발표되었다. 영화 <13시간>의 상영 전 예고편이 공개되기 전까지 누구도 알지 못했다.
2. 브래들리 쿠퍼가 미셸의 남자친구 목소리(핸드폰) 역할을 맡았다.
3. 주인공이 잠시 들리는 ‘켈빈’ 주유소는, 같은 ‘배드 로봇’ 프로덕션(쌍j 설립)의 영화 <수퍼 8>에도 등장했다.
4. 배우 Mary Elizabeth Winstead는 주인공 미셸 역으로 고려된 유일한 배우다.
5. 음료 브랜드 "Slusho”는 2008년작 오리지널 <클로버필드>에서도 등장했다.
6. 미셸이 들린 주유소 이름인 ‘켈빈’은 쌍J의 프로젝트에는 어김없이 등장하는 이스터 에그이다. 전자 회사를 소유했던 외할아버지 ‘Henry Kelvin’의 이름에서 따온 것으로, 그의 유년시절 영향을 주었다.
7. 영화 중 등장하는 편지에 "Bold Futura" 와 Tagruato Inc 라는 명칭이 인쇄되어 있다. 이는 2008년작 오리지널 <클로버필드>의 바이럴 마케팅에 사용되었다. ‘SLUSHO!’ 와 ‘Bold Futura’는 Tagruato라는 가상의 기업의 수입원이다. 하워드(존 굿맨)는 Bold Futura와 관련된 위성 일에 관여했다. 롭(오리지널 클로버필드 캐릭터를 말하는 듯)은 ‘SLUSHO!’의 마케팅 업무차 일본을 방문했다.
8. Dan Trachtenberg 감독의 데뷰작이다. (쌍J는 제작자)
9. 쌍J에 의하면 이 영화는 2008년작 오리지널 <클로버필드>와 형제 관계이다.
10. 영화의 예고편은 마이클 베이 감독의 <13시간> 상영 전에 공개되었다. 마찬가지로 오리지널 <클로버필드>는 마이클 베이 감독의 <트랜스포머> 상영 전에 예고편이 공개되었다.
11. 전편 <클로버필드>와 달리 ‘파운드 푸티지’ 장르로 제작되지 않았다.
*파운드 푸티지 : 마치 극중 캐릭터의 전자장비로 촬영된 것과 같은 영화장르 / 예: 블레어 위치, 크로니클
12. 미셸이 사용하는 통신회사 명인 ‘BRT’는 쌍J가 설립한 ‘배드로봇’의 약자이다.
13. 극중, 하워드(존 굿맨)은 1986년작 <Pretty in Pink>를 시청하고 있고 에밋(존 갤리거 주니어)은 이를 1984년작 <Sixteen Candles>로 착각한다. 영화의 주인공 미셸 역의 Mary Elizabeth Winstead는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2007년작 <Death Proof>에 출연했으며, 그녀의 캐릭터는 <Pretty in Pink>를 가장 좋아하는 영화중 하나라고 말한다.
14. 하워드가 시청한 <Pretty in Pink>의 ‘Molly Ringwald’ 캐릭터는 드레스를 만드는 것이 취미이다. 이는 영화의 주인공 미셸의 꿈이 드레스 디자이너라고 미묘하게 암시한다.
떡밥 찾는 재미가 있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