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유)익무은혜로본 청담4DX 효과위주 후기 남깁니다.
- 울트라소닉
- 2049
- 2
알리타를 4dx로 본 이후로 오늘 익무은혜로 청담에서 엔드게임을 봤습니다.(경쟁률이 치열했는데 뽑아주셔서 너무너무감사드립니다.)
엔드게임 아맥 포스터를 안주는 관계로 아맥을 과감히 포기하고 일반관중에 제일 좋다는 레이저관인 4관 헤라관에서 엔드게임을 봤었는데 과연 레이저 영사기인만큼 선명하게 좋았는데 오늘 청담 포디는 3d여서 레이저2d와는 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
선명함은 용산4관이 정말 대단하고 뛰어난데 3d는 튀어나오는 맛이 있기에 확실히 두 포맷 모두 관람할 가치가 있음을 느꼈습니다.
대신 용산 4관만큼 그렇게 선명한 화질은 아니였지만 안경도 가볍고 3d효과도 아주 만족스러워서 화면만 놓고봐도 용산4관에 밀리지 않았습니다.
포디효과를 얘기해보자면
청담의 4dx는 스테판 커리의 삼점슛이 생각날정도로 섬세하고 정확하고 우아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섬광효과 에어샷 티클러 좌석의 떨림과 움직임이 영화의 각 장면과 분위기에 놀라울정도로 완벽하게 부합하며 싱크로율이 100%입니다.
용포디 효과가 별로라는 후기글을 본지라 청담도 별로 기대를 안했는데 너무 효과가 좋아서 많이 놀랐습니다.
사소한 기계조작 버튼 누름 하다못해 초반 캡아의 면도기 놓는 부분까지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미세한 효과를 전부 넣었습니다.
좌석 떨림이나 등을 누르는 부분에서 효과가 적어야 할땐 적게 반면에 효과가 커야할때는 크게 과하지 않게 아주 적절했습니다.
효과의 강약조절과 타이밍 다양함이 여의도 용산 두곳보다 뛰어난걸 오늘도 느꼈습니다.
엔드게임 로고가 시작할때 나오면서 좌석이 정확히 소리의 진동의 크기만큼 진동을 전해주는데 너무 싱크로율이 완벽해서 그때부터 영화 끝날때까지 쭉~~ 만족 100프로 였습니다.
여의도에서 인워를 4dx로 봤을때는 의자가 너무 심하게 움직여서 시선이 스크린에서 원치않게 빗나가고 영화가 길수록 피곤하고 지치는 느낌이 없지않았는데 청담의 포디효과는 정말정말 섬세하고 싱크로율이 놀랍고 효과도 다양하고 좌석의 움직임도 아주아주 부드럽습니다.
화면에 집중하는걸 조금도 방해하지 않으면서 영화속 전투장면 속에 동참하고 있다는 기분이 들정도로 현장감을 극대화 시키는데 이건 용아맥도 따라올 수 없는 생생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토르가 묠니르와 스톰브레이커 둘다를 각각 소환할때 정확이 에어샷이 오른쪽에서 한번 왼쪽에서 한번 터지고 전투중 무기가 부딪히고 토르와 캡아가 천둥을 소환하는 장면에서도 정확히 섬광효과와 진동이 좌석으로 부터 전해지기에 완전 집중해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비도 한번 맞았었고 헐크가 스냅으로 먼지가된 사람들을 부활시킨 뒤에 타노스의 군함이 미사일로 포격을할때 미사일이 3d 입체효과로 날아드는걸 생생하게 보여주면서 좌석이 싱크맞게 쿵쿵 흔들어주니 제가 직접 포화를 맞는 어벤져스 멤버가 된 기분이였고 공포영화 못지않게 쫄았습니다.
양자영역으로 빨려들때는 좌석이 같이 흔들어주고 3d효과로 직접 소용돌이로 들어가는듯한 느낌을 생생히 전해주니 이건 정말 직접 경험해봐야만 알 수 있을거 같습니다.
제가 용포디 프라임석에서 레플원을 처음봤을때 감탄을했었는데 오늘 엔드게임도 그 비슷한 수준의 만족감이였습니다.
청담의 포디효과가 강력함을 원하는 분께는 심심할 수 있는데 저같이 화면이 일순위인 사람에겐 큰 3d화면과 동시에 싱크로율 100프로의 다양하고 적절한 효과로 영화체험을 다른차원으로 끌어올리는 가장 적합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뽑아주신 익무께 감사드리고 엔드게임 5월에 청담에서 포디로 한번 더 봐야겠다고 맘먹었습니다.
포디매니아이신 익무회원분이 계시다면 청담 강추합니다. 여의도 보다 화면크고 효과도 아주 적절합니다.
흥미로웠어요. ㅋ 4d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