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정보 스티븐 킹 원작 '롱 워크' 예고편
-
golgo
- 1222
- 1
<배틀 로얄> <헝거 게임> <오징어 게임> 같은 데스 게임 장르의 원조격인 원작 소설을 영화화했어요.
<헝거 게임> 시리즈 프랜시스 로렌스 감독 연출
<에이리언 로물루스> 배우 데이비드 존슨, 악역으로 <스타워즈> 배우 마크 해밀 등이 출연했습니다.
아래는 원작 책 소개.
이 작품은 전체주의 국가가 된 가상의 미국을 배경으로 국가적 스포츠인 '롱 워크'에 참가한 소년들을 소재로 하고 있다. '롱 워크'는 십대 소년 100명의 지원을 받아 단 한 명이 남을 때까지 걷는 경기이다. 단, 최저 제한 속도(시속 6.5킬로미터) 밑으로 떨어지면 경고를 받고, 3번의 경고 이후는 바로 즉결 총살형에 처해진다. 대신 최후의 생존자이자 우승자는 궁극의 보상을 받게 된다.
<롱 워크>는 소년들의 낙오에 아무런 감정 없이 총질을 해대는 군대와 그 모습에 열광하는 어리석은 시민들을 통해 자유 의지조차 잃어버린 독재국가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작품으로서 출간 당시 큰 화제가 되었으며, 베트남전으로 인해 자원 입대와 반전 시위가 소용돌이 치던 1966년 미국 사회를 바라보던 18세의 스티븐 킹의 생각이 녹아든 작품이다.
작품이 가진 주제의식과 흡인력으로 전미 도서관 협회(ALA)에서 선정한 청소년 권장도서 100선(1966-2000년 사이)에 뽑혔으며, 후대 <헝거 게임>, <배틀 로얄> 등 디스토피아를 다룬 청소년 소설들에 크나큰 영향을 끼쳤다. 국내에서도 해적판으로 출간된 지 20년이 넘어서야 정식 번역 출간되었다

90 Lv.
4156806/4500000P

추천인 1
-
호러블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