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리언: 로물루스' 감독이 밝힌 제목의 의미
디지털스파이 기사 옮겨봤습니다.
원문은 아래
https://www.digitalspy.com/movies/a61773474/alien-romulus-title-explained/
<에이리언: 로물루스>의 페데 알바레즈 감독이 제목의 숨겨진 의미를 설명하다.
그냥 우주선 이름이 아니다.
<에이리언: 로물루스>가 이번 주 개봉하는데, 부제목의 숨겨진 의미는 베일에 가려져 있다. 지금까지는 말이다.
대체로 팬들은 ‘로물루스’가 <프로메테우스>, <에이리언: 커버넌트>의 경우처럼 영화에 나오는 우주선의 이름을 가리키는 것으로 예상했다. 그리고 그건 사실이다. 로물루스는 영화의 배경이 되는 폐기된 우주정거장 ‘르네상스’의 두 모듈 중 하나의 이름이기 때문이다.
한편으로 <프로메테우스> <에이리언: 커버넌트>처럼, <에이리언: 로물루스>라는 제목도 영화의 주제와 연관된 숨겨진 의미를 가지고 있다.
감독 겸 공동 각본가인 페데 알바레즈는 디지털스파이와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야기 속 모든 주요 관계들은 형제 관계입니다. *대리모를 통해서이거나, 혹은 생물학적 형제들 말이죠. 그러니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에이리언을 잉태하는 인간을 의미하는 듯)
“영화 속에는 여러 주제들이 나오는데, 그중 하나는 누군가의 형제가 된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 그것이 진정으로 무엇을 의미하는가, 입니다. 그에 대한 책임은 무엇인가? 책임을 지고 있는지, 그렇지 않은지? 형제는 보살펴야 할 대상이고, 또 형제의 보살핌을 받아야 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로물루스와 레무스의 이야기는 분명 안 좋게 끝난 형제의 이야기입니다. 로물루스는 레물루스를 살해했고, 그에 따른 로마의 건국 신화와 관련된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영화의 제목이 왜 <에이리언: 레무스>가 아닌가 궁금한 분도 있을 텐데, 거기에는 이스터에그가 숨겨져 있다.
“로물루스(Romulus)는 7개의 영문자로 되어있죠.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에이리언 시리즈 7편입니다.
<에이리언> 1편의 프리퀄인 <프로메테우스>와 <에이리언: 커버넌트>와 다르게,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에이리언> 1편과 2편 사이에 벌어지는 이야기다.
알바레즈는 앞서 <에이리언> 1편 이후 약 20년 뒤에 벌어지는 이야기라고 밝혔는데, 그러면서도 <에이리언 2>의 요소도 담고 있다고 말했다.
“저는 1편 이후의 이야기로 더 간주하고 있습니다. 시각적으로나 미학적으로나 스토리적 측면에서 1, 2편을 결합시켜 만든 자식과 같습니다.”
golgo
추천인 10
댓글 8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원래 에이리언이 맞는 표기인가요..?
시리즈중 국내 처음 개봉한 80년대 에이리언2(エイリアン2)에 따른 전통이죠
감사합니다. 참고하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