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트맨 3' 새 악당 모독, 알고 봅시다

일본 영화 사이트 '시네마투데이'에서 정리한 MCU 새 악당 '모독'에 대한 정보입니다.
https://www.cinematoday.jp/news/N0135085
약간 스포일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된 것 같아요. MCU 정보에 빠삭한 분에겐 스포가 아닐 수도 있지만, 글 맨 아래쪽 부분인데 미리 경고 붙여놓겠습니다.
<앤트맨 3>로 MCU 참전! 원작의 인기 빌런 ‘모독’은?
영화 <앤트맨> 시리즈 3편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예고편에 살짝 등장한, 거대한 머리와 작은 손을 가진 캐릭터. 그 정체는 마블 코믹스의 인기 빌런 M.O.D.O.K.(모독)이다. 원작 팬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모독은 어떤 빌런일까? 캐릭터의 역사와 함께 소개한다.
게임과 애니메이션에서도 맹활약! 모독의 역사
M.O.D.O.K.는 '살인만을 위해 만들어진 정신 유기체'(Mental Organism Designed Only for Killing)의 약자로, 1967년 출간된 'Tales of Suspense #93'에서 처음 등장했다. 원작에서는 사악한 과학자들의 비밀결사 A.I.M.(Advanced Idea Mechanics)의 기술자 조지 탈턴이 연산장치의 실험 대상이 되어 초인적인 지능과 초능력을 갖게 된 존재다. 그는 그 힘을 통해 A.I.M.의 우두머리가 된다. 특징으로는 초두뇌로 인해 머리가 극도로 거대해진 탓에 이동용 장치 ‘둠스데이 체어’에 앉게 되었다. 그 의자에는 미사일 등 화학무기가 탑재되어 있다.
모독의 독특한 외모는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고, 코믹북 외의 미디어에서도 큰 활약을 펼치고 있다. <어벤져스 어셈블> 등의 TV 애니메이션과 끝판왕으로 등장하는 <마블 어벤져스> 등 여러 비디오 게임에 등장한다.
모독의 MCU 합류 시도는 여러 차례 있었다.
모독은 인기 캐릭터인 만큼 이미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서도 관련 떡밥들이 등장했다. <아이언맨 3>(2013)에서는 가이 피어스가 연기한 악덕 사업가 킬리언이 운영하던 기업의 이름이 A.I.M.이었다. 이는 모독을 탄생시키고, 모독이 지배한 조직의 명칭이어서 팬들 사이에서 화제였다.
또 <퍼스트 어벤져>(2011) 개봉 후, 각본가 콤비 중 한 명인 크리스토퍼 마커스가 LA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속편(윈터 솔져)의 빌런은 모독으로 설정하고,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피터 딘클리지가 연기했으면 좋겠다고 말한 바 있다. 마커스는 상당한 모독 팬답게, 열성 코믹북 팬인 케빈 스미스 감독의 팟캐스트 'Fat Man on Batman'에 출연했을 때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2018)에 모독을 등장시키고 싶었다고 말했다. 참고로 <인피니티 워>에선 마커스가 모독 역할로 원했던 배우 피터 딘클리지가 토르의 친구인 대장장이 에이트리 역할로 출연했다.
그리고 출연할 뻔했던 작품이 드라마 <에이전트 오브 쉴드> 시즌 4~5였다(2017~2018). 드라마 속 악당 안톤 이바노프의 코드네임이 모독의 변형 버전 중 하나인 ‘모독 슈피리어(Superior)’와 같은 슈피리어였다. 이것은 우연이 아닌데, 드라마의 총괄 제작자 중 한 사람 제프리 벨이, 이바노프를 모독으로 변신시킬 예정이었지만 제작 도중 마블측이 허가하지 않으면서 모독을 등장시키지 못했다고 The AV Club과의 인터뷰에서 고백한 바 있다.
한편 모독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애니메이션은 간단히 실현됐다. <에이전트 오브 쉴드>에서 케이니그 형제를 연기, <이터널스>에선 핍을 연기한 배우 패튼 오스왈트가 크리에이터로서 참여해 모독의 목소리를 연기한 코미디 애니메이션 시리즈 <모독>(2021)이 제작되어 현재 디즈니+를 통해 공개 중이다.
(이하 스포일러 주의)
<앤트맨 3>에선 어떻게 나올까?
그런 모독이 마침내 MCU에 합류한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영화 속에서의 설정은 아직 미공개지만. 예고편에서 스콧 일행의 배경에 살짝 마스크를 벗은 모독의 얼굴이 보이는데, 배우가 <앤트맨> 1편에서 빌런 옐로재킷을 연기한 코리 스톨이라는 점에서 여러 가지 궁금증을 낳고 있다.
모독의 출신이 원작과는 달라진 것인지, 1편에서 앤트맨에게 쓰러진 옐로재킷이 축소 기술을 통해 양자 영역에 침입한 것인지. 아니면 다른 타임라인에 존재하는 변이체인지, 모독과 이번 영화의 빌런으로 나오는 정복자 칸과의 관계는 무엇일지... 수수께끼투성이인 모독의 정체와 그 활약이 주목된다. (글: 히라사와 카오루)
golgo
추천인 10
댓글 10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모독 신기하게 생겼어요
어떻게보면 참 매력있는 빌런같네요
저외모에도 불구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