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음양사: 청야집' 정식 보도자료

한국어 보도자료까지 만들 정도면 넷플릭스측에서 꽤 큰 작품으로 미는가 봅니다.
원작은 일본 헤이안시대(794년~1185년)가 배경인 역사 판타지인데,
중국에서 만들면서 캐릭터명 같은 걸 중국식으로 발음하고 시대배경을 모호하게 한 듯해요.
궈징밍, 가와이 겐지, 포스크리에이티브파티 등 아시아 최고의 영화 군단이 모여 제작한 중국 판타지 영화. 유메마쿠라 바쿠의 원작 소설 《음양사》를 색다르게 풀어나간다.
2020년 12월 16일, 싱가포르 —선도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가 일본의 판타지 소설 《음양사》를 기반으로 제작된 중국 영화 《음양사: 청아집》의 독점 권리를 확보했다. 《Tiny Times》를 제작한 궈징밍이 각본과 연출을 맡고, 자오유팅과 덩룬이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아시아 최고의 프로덕션 팀에서 제작했으며, 2021년 2월 5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음양사: 청아집》은 유메마쿠라 바쿠가 쓴 일본의 판타지 걸작 《음양사》를 기반으로 한 작품으로, 헤이안(平安) 시대 최고의 음양사로 꼽히는 아베노 세이메이가 요괴와 악령에 맞서 싸우는 판타지 세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1986년 첫 출판 이후 30년이 넘도록 인기를 끌고 있는 원작 소설은 만화책, 영화, TV 시리즈, 가부키 공연, 모바일 게임 등으로 재탄생하며, 가장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현대 아시아 저작물로 손꼽힌다.
궈징밍 감독은 다음과 같이 소감을 밝혔다. "《음양사: 청아집》이 곧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관객들을 만나게 되어 기쁘다. 동양 고전의 미학적 세계를 스크린에 옮기는 작업은 미스터리하면서도 우아하고, 동시에 위험하고 고달프기까지 한 이 판타지 세계를 온전히 시각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크리에이티브팀과 함께 고민한 보람찬 여정이었고, 넷플릭스 회원들이 음양사의 세계관을 즐기고 동시에 판타지 세계 속에서 저마다 즐거움을 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
두 주인공 세이메이와 히로마사의 대조되는 성격은 오랜 세월 원작 소설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바 있는데, 청명(세이메이)으로 분한 자오유팅은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청명의 캐릭터 연구를 위해 원작 소설도 다시 읽고, 일본에서 제작된 영화도 다시 봤지만, 기존의 캐릭터 해석을 뛰어넘을 수는 없었기에 다른 방법을 찾아야만 했다. 감독님과 머리를 맞대고 고민한 끝에, 엄격한 무술 훈련을 견딘 동시에 별나면서도 속을 알 수 없는 청명을 만날 수 있었다. 넷플릭스라는 세계적인 플랫폼을 통해 영화가 공개되는 만큼, 새로운 관객에게도 오랜 팬에게도 색다른 경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보야(히로마사) 역을 맡은 덩룬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보야는 겉에서 보면 용감하고 강한 무사 같지만, 사실 생각보다 단순한 인물이다. 청명이 자신의 어머니를 죽였음에도 불구하고, 자신과 같은 아픔을 지니고 있는 그를 연민하며, 결과적으로 두 캐릭터 간의 얽히고설킨 애증이 보야의 성격 변화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 두 캐릭터 간의 결투 장면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 대역도 없이 열흘 동안 연속으로 촬영을 하면서 자오유팅과 계속해서 서로를 격려했고, 엄청난 유대를 쌓았다. 넷플릭스 시청자들이 새롭게 재탄생한 《음양사》의 세계를 좋아하기를 바란다."
동양 판타지 고전의 세계를 온전히 구현하기 위해 아시아 최고의 제작진과 출연진이 뭉친 《음양사: 청아집》은 《Tiny Times》를 제작한 궈징밍이 각본과 연출을 맡았고, 자오유팅, 덩룬, 춘샤, 왕쯔원, 왕둬 등 화려한 출연진을 자랑한다. 또한 일본의 작곡가 가와이 겐지(《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 한국을 대표하는 특수 효과 회사 포스크리에이티브파티(4th Creative Party, 대표작: 《옥자》 《설국열차》), 대만의 유명 디자이너 황웨이(《Tiny Times》)와 그녀가 이끄는 팀, 이전에도 유메마쿠라 바쿠의 소설을 각색한 작품에 참여한 적 있는 아트 디렉터 난투(《요묘전: 레전드 오브 더 데몬 캣》) 등 아시아 최고의 제작진들이 참여했다. 최고의 출연진과 제작진이 힘을 합쳤기에 이들이 구현한 《음양사: 청아집》의 세계가 더욱 기대되는 바이다.
《음양사: 청아집》은 사부의 명에 따라 천도에 가서 제천대전에 참가하는 음양사 청명(자오유팅)의 여정을 따라가며 시작된다. 그의 임무는 300년 만에 잠에서 깨어날 뱀 요괴가 사람들을 괴롭히지 못하도록 영원히 봉인하는 것이다. 하지만 결국 잠에서 깨어난 뱀 요괴는 그 힘이 너무나 막강한데. 이에 맞서기 위해 무사 보야(덩룬), 난장 법사(춘샤), 황실 천문대의 내정 법사 허서우(왕둬)와 힘을 합치는 청명. 그는 과연 요괴를 물리칠 수 있을 것인가. 한편, 다른 한쪽에선 혼란과 위기를 틈타 공주(왕쯔원)를 둘러싼 거대한 음모가 수면 위로 떠오르기 시작한다.
《음양사: 청아집》**은 2021년 2월 5일, 190여 개국 및 지역에서 넷플릭스를 통해 독점 공개된다.**
《음양사: 청아집》 소개
전 세계 공개일: 2021년 2월 5일, 태평양 표준시 기준 오전 12시
연출/각본: 궈징밍
원작/고문: 유메마쿠라 바쿠
출연: 자오유팅, 덩룬, 왕쯔원, 춘샤, 왕둬
제작사: 허허 픽처스(Hehe Pictures), 상하이최세문화발전유한공사(Zestful Unique Ideal), 싱킹덤 픽처스(Thinkingdom Pictures), 상하이 영화공사(Shanghai Film Group)
해외 판권: 포르티시모 필름스(Fortissimo Films)
golgo
추천인 4
댓글 5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원래 '음양사'는 헤이안 시대의 관직인데 아베노 세이메이로 대표되는 [음양사]는
오컬트적인 동양 판타지 느낌이 강해서 시대 배경이나 장소를 모호하게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실제 세계와 닮은 듯 다른 환상적인 느낌을 잘 살리면요*
(사실 [음양사]하면 영화판 DVD에 얽힌 슬픈 전설이 가장 먼저 떠오르게 되었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