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린다 해밀턴이 터미네이터 다크페이트의 스크립트에 대해 말했습니다.
린다 해밀턴은 터미네이터 다크페이트의 지옥같은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너무 길면 아래 하단 요약 있습니다.)
터미네이터 : 다크페이트가 심각한 대본 문제를 갖고 있었다는 건 비밀도 아닙니다.
린다 해밀턴은 맥켄지 데이비스와 대본이 어떻게 해결되어야 하는 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엔리케 아르스(다니 라모스의 아버지 역) 또한 그의 대본이 그에게 어떻게 전달되었었는지 이야기 했습니다.
과거 18년도의 엔리케는 말했다.
"그들(제작진)은 우리에게 대본을 주지 않았습니다. 그저 그날 우리가 해야할 것만 건네주었죠."
린다 해밀턴은 다크페이트의 홈 릴리즈(블루레이, DVD)의 홍보하기 위한 인터뷰에서 더 많은
시나리오의 뒷얘기를 폭로했습니다.
"대다수 상황에 대본이 제대로 완성되지 않았고, 촬영 도중에 진행되었습니다. 우린 그게 매우 힘든 작업 방식이란 걸 알고 있었죠.
하지만 제작진들이 "글쎄요. 요즘엔 그렇게 영화를 만드나봐요."라고 말하는 걸 들었어요. 하지만 시작과 중간과 끝이 필요합니다.
저는 제(사라 코너)가 어디서 왔는 지 알아야 합니다. 배우가 제대로 작업할 수 있도록 대본을 견고하게 만들길 바랬지만
우리는 9월까지 스크립트가 마감되길 기다릴 수 없었습니다."
터미네이터의 이야기, 방향, 연기는 아쉬운 점이 많았고, 출연진들의 필모그래피는 더욱 화려했지만, 스크립트 문제로
흥행 결과는... 더 이해할 수 있게 되었죠.
제임스 카메론이 촬영 전날 밤 대본을 파기했다는 것이 얼마나 제작에 혼란스러웠는 지 증거이기도 합니다.
카메론이 통과시킨 대본 이전의 시안은 얼마나 더 끔찍했을까요.
배우들의 준비 시간도 허락하지 않은 것이 끔찍하게 들립니다.
린다 해밀턴이 말했듯, "글쎄요. 그게 그들이 요즘 영화만드는 방법이라네요.(비꼬는 의미)"
이것은 우리가 존경하거나 기대하는 영화 제작의 방식이 아닙니다.
린다 해밀턴이 동의하지 않았던 한 장면의 예를 들 수 있습니다.
우리가 터미네이터(아놀드)를 만났을 때 초기의 버전이 있었습니다.
다니와 그레이스가 사라를 제지하는 소녀들이 아닌, 칼이 사라를 붙잡고 있던 장면입니다.
우리는 오랜 시간동안 그 작업을 시도했지만, 자유로워질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사라는 절대 기계의 제압에 패배해 포기하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사라 코너는 기계에게 벗어나기 위해 평생을 싸워왔다.
사라 코너는 절대 패배로 슬럼프에 빠지지 않을테니 다른 방법을 찾아보자고 하였다.
사라 코너가 T-800의 팔에 무너진다고요? 웃겨요.
각기 다른 의견을 가진 8명의 작가들(각기 다른 해석을 가진)에 의해 대본이 잘못 전달되고 있었다는 것을
배우들은 알고 있었기에 재표현, 재구성의 방법을 강구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배우라면 의견을 내는게 맞습니다. 특히 린다 해밀턴 같이 그녀 캐릭터의 성격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요.
하지만 린다의 의견은 일종의 개입처럼 느껴집니다.
브렛 아자르(젊은 아놀드 대역)는 이전에
린다 해밀턴은 사라 코너의 진실된 캐릭터 반응에 중요했기 때문에 존의 죽음 씬을 통제했다고 말했다.
"린다 해밀턴은 사라 코너로서 그 모든 상황과 장면에 자신에게 얼마나 정당하게 이루어졌는지 확인하기 위해
그녀 스스로의 반응을 보고싶어 했고, 실제로 그 반응을 통제했었습니다."
어린 존 코너를 죽이기로 한 결정에 동의하든 그렇지 않든 그런 개입은 아주 대단했습니다.
그렇기에 언젠가 다른 터미네이터 영화를 만들게 된다면, 확실한 준비와 대본이 갖춰지길 바랍니다.
또한 우려되었던 문제는
팀 밀러 감독은 배우들이 캐스팅 되기도 전에 액션 세트에서 스턴트 작품을 준비하고 있었다는 겁니다.
가브리엘 루나는 인스타그램에서 밝힌 적이 있습니다.
"제가 REV-9을 처음으로 경험하는 순간입니다. 몇 달 전에 체력 훈련으로 몸을 완전히 바꾸고 16Ibs의 근육을 키웠죠.
제가 대본을 읽기 전에 평가를 위해 스턴트팀에 불려가 공장 싸움의 스턴트를 연습하고 있습니다."
이야기가 만들어지기도 전에 액션을 준비하는 것이 영화에서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그 반대가 맞지 않습니까? 행동이 이야기에 맞춰지는 게 순서이지 않습니까?
위 내용들은 지나가는 이야기 일 뿐이고, 팬들이 원하는 이야기가 아닐 지도 모르지만,
많은 팬들은 이 영화가 심판의 날의 진정한 속편이란 선언한 이후부터 훨씬 더 대단한 걸 기대했었습니다.
요약
1. 팀밀러는 대본 완성 전에 액션촬영에 집중하고 있었고 카메론은 촬영 전날까지 대본을 찢어버렸다.
2. 린다 해밀턴(사라코너), 맥켄지 데이비스(그레이스)는 캐릭터 정황 파악이 안되어 혼란스러워 했다.
3. 대본 작가들은 견고하게 만들어지지 않은 대본에다 "원래 요즘엔 이렇게 찍어요" 라고 말함
해외 반응
(기사)
터미네이터 다크페이트의 제작 및 스크립트 문제가 스크린 상으로 분명히 느껴진다고 생각하십니까?
They were definitely evident screen.
분명히 느껴진다.
Yes, but the real problem was the story.
맞아. 하지만 진짜 문제는 스토리야.
This just seemed like a cash grab. The storyline was awful. The New Characters where wooden copies of things we have seen before. Don’t blame fans.. take responsibility and make better product.
현금 횡령처럼 보였어. 이야기는 좆같았고. 새 캐릭터들은 이전에 우리가 본 것의 끔찍한 복제품들이야.
팬들한테 뭐라하지마... 책임지고 더 제대로 만들도록 해
It is insane that they had a 'writers room' and still went into filming with a unfinished script. 6+ writers had almost a year and couldn't make a solid screenplay....were they working for free or something?
'작가방'이 있는데도 미완성 대본으로 촬영에 들어간 건 미친 짓이야. 1년동안 6명(그 이상)의 작가들이 탄탄하게 시나리오를 못만들었어.
그들이 공짜로 일한 거 아니면 뭐지?
Absolutely. Especially Linda Hamilton
그렇고 말고. 특히 린다 해밀턴이(제작 방식의 문제가 드러난 캐릭터).
Rise of the Machines is and always will be the true sequel to T2.
라이즈 오브 더 머신은 T2의 진정한 후속편이야
It was a bad idea from the beginning. They should listen to what the fan base wants instead of having agendas shoved down our throats. If you write a good script with good characters, people will come.
처음부터 나쁜 아이디어였어. 제작진들은 팬층이 원하는 것을 들어야해. 우리 목구녕으로 지들 안건을 밀어넣는 대신에 말이야.
좋은 캐릭터로 좋은 대본을 쓰면 사람들은 모여들게 되있어.
Oh yeah. I've never seen a terrible script effect the actors performance until I saw Dark Fate. Really sad
오 맞아. 다크페이트를 보기 전까진 그 배우들이 연기한 끔찍한 대본은 본 적이 없어요. 진짜 슬프다.
Totally
물론이지
This is what happens when you design-by-committee. Someone wants John dead; someone wants a girl savior; someone wants an interior-decorating terminator; etc, etc. It’s hard enough to piece together a jigsaw puzzle, and impossible when the pieces belong to completely different films!
이거 위원회에서 디자인할 때 이러던데. 누군가는 존이 죽기를 원하고. 누군가는 여성 구세주를 원하고. 누군가는 실내 장식용 터미네이터를 원해.
조각 맞추는 건 더더욱 불가능하고.
Explains why so many movies are terrible these days. Thanks for the investigative reporting.
왜 요즘 영화들이 이렇게 끔찍한지 설명되는군. 알려줘서 고마워.
Absolutely! But there were a lot of problems. It was a bad story. It was a repackaged reboot sold to us as a sequel. They erased the future associated with Terminator, but they didn't replace it with something new & fresh but a watered down retread.........with CGI tentacles to make it look extra generic
물론이지! 하지만 문제가 많았어. 이건 나쁜 스토리야. 후속편이라고 해놓고 사실 재포장된 리부트였잖아. 미래를 지워놓고
새롭고 신선한 걸로 대체하긴 커녕 물처럼 가라앉은 재생 타이어로 대체했어. 촉수처럼 보이는 CGI처럼 일반적으로 보여.(무슨 말인지 모르겠음)
Very evident even in the trailer
트레일러에서부터 느껴진다
Not hidden, wide open evident. Rotten from the core.
감춰지지 않고, 활짝 펼쳐져 보입니다. 로튼 스코어에서.
Very evident on screen, and with my eyes closed
내 눈 가까이로도 잘 보여
Yes
응
제작 환경부터 무너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카메론도 원작자임에도 불구하고 혼란스러웠던 것 같고, 팀 밀러 감독은 기획단계 때부터 스크립트보다 스턴트 준비에 집중하는 것을 보아
카메론과 팀은 서로의 작업에 개입하지 않고 개별적으로 움직인 것처럼 보입니다.
안타깝네요. 리부트의 리부트의 리부트인데 잘 좀 준비해서 만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