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봤던 눈의 용4d관람 후기
- 플레인굿
- 2851
- 1
익무에 아바타첫경험글 보다보니 제가 처음 봤던 그 날 생각나고 재밌더라구요ㅎㅎ
제가 본 9년전?(9년맞나요? 극장개봉시 봤어요)
그 때 아이맥스관에서 본 아바타는 제가 극장에서 처음 경험한 imax full 3d영화라서(그 이전엔 부분3d라서 중간에 몇십분만 안경쓰고 보던 때) 눈이 피로했다는 기억이랑 영상미가 좋았단 기억만있고 별로 다시보고싶은 생각은 안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익무에서 극호의 후기들이랑 용4d라는 이유땜에 다시보러갔는데 확실히 처음본 그 때 감동이 재현되진 않더라구요 (화질이 더 좋아졌는지는 모르겠는데...좋아진거겠죠?)
사족이 길죠ㅋㅋ
이제부터 용4d..4d효과위주의 후기로 넘어갑니다
촉각//제가 제일최근 본 용4d가 데드풀2였는데 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 만족했거든요.제가 만족한 이유가 타격감주는 효과때문인건데 아바타는 타격감주는 효과가 좀 약했어요. 앞 부분은 그렇다쳐도 전쟁씬에서도 딱히 때려부수는 느낌이 안나서 아쉬웠습니다.
시각//용4d플러스효과땜에 스크린옆면도 중간중간활용되어 신비로운 느낌을 주던데 제가 사이드열에 앉아서.. 오히려 이 옆스크린효과가 좀 불편하더라구요 넘 가까이에서 번쩍거리니 중앙스크린에 집중이 덜 됐어요. 이 효과땜이라도 용4d자리잡으시려면 중블필수로 잡으세요.
제가 지난영화봤을땐 중블이었는데 그 땐 만족스러웠던 효과에요ㅎㅎ
전체적인 색감 화려하고 좋았고 특히 비행장면에서 적당한바람과함께 펼쳐지는 풍경이 시원스럽고 좋았습니다.
청각// 나비족의 여주가 캬악 캬아악하는 소리가 내 귀에 대고 캬캬거리는것마냥 생동감있게 잘 들렸습니다. 딱히 인상적인것없이 무난하게 좋았네요
후각//이번 후기를 쓰게된 이유가 이 후각효과입니다.
진짜 역대 4d관람하면서 아바타4d후각효과가 제일 맘에들었어요.
후각에 대한 평이 특히 호불호갈리는 듯한데 저는 극호였어요.
판도라행성의 화려한 영상미를 압도하는 풀,꽃냄새들이 제가 9년전 첫관람시 영화보며 상상했던 그런 향들이에요.
아바타향 디퓨져가 출시된다면 당장 구입할 의사 있습니다ㅎㅎ
자리의 단점때문인건지 전에 본 데드풀이 넘 만족이어서 그런지 익무의 극찬을 보고 기대가 커서였는지...
만족도가 크진않지만 후각효과가 넘 만족스러워서 전체적으로 좋았던 경험입니다.
저는 후각이 둔감해서 4DX 볼때 그점에서 좀 손해보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