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정보 마블 '썬더볼츠*' 감독이 영향받은 한국영화
-
golgo
- 1331
- 3
보도자료입니다.
“박찬욱 감독님의 <올드보이> 속 ‘장도리 액션’에 영감을 받았다”
“봉준호 감독님처럼 스토리보드를 촘촘하게 준비했다”
에미상 8관왕 제이크 슈레이어 감독, 한국 영화에 대한 남다른 애정 전하다!
어벤져스가 사라진 후, 세계 최대의 위협과 마주한 세상을 구하기 위해 전직 스파이, 암살자, 살인 청부 업자 등 마블의 별난 놈들이 펼치는 예측불허 팀플레이를 담은 마블 액션 블록버스터 <썬더볼츠*>가 드디어 개봉까지 단 5일을 남겨둔 가운데, 이번 작품이 한국 영화의 작업 방식에 영향을 받았다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은다.
[성난 사람들]로 에미상을 휩쓴 제이크 슈레이어 감독은 “박찬욱 감독님의 <올드보이> 속 ‘장도리 액션’ 너무 유명하잖아요. <썬더볼츠*>에도 그런 느낌의 장면이 한 가지 나온다”면서 한국 영화 속 인상 깊은 장면이 액션 구성에 영감을 주었음을 밝혔다. 이어 “저희 영화에서는 그림자가 또 하나의 테마로 작용하는데요. 그 안에서 영감받은 ‘액션 장면’이 구현됩니다”라고 덧붙이며 시각적 연출 콘셉트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봉준호 감독의 <괴물>과 <살인의 추억>에 대해서는 “그 영화들이 가진 톤이라든지 코미디와 진지함을 자유자재로 섞어내는 연출이 진짜 대단하더군요. <괴물>은 괴수 영화이면서도 인물 중심의 서사와 가족 간의 정, 따뜻함이 녹아 있잖아요. 아주 다른 요소들을 이렇게 잘 화합해서 전달할 수 있는지, 언젠가는 저도 그렇게 만들어보고 싶단 생각을 했었습니다”라고 설명하며 남다른 애정을 전했다. 끝으로 “봉준호 감독님처럼 저희도 스토리보드를 아주 촘촘하게 준비했어요”라고 특별한 연출 비하인드를 전하며 구성과 연출에서 디테일을 추구한 작품임을 강조해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린다.


추천인 2
-
호러블맨 -
Sonatine
댓글 3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