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블랙 도브 - 초간단 후기
이 드라마를 보자마자 들었던 생각은.
블록버스터 급 영화에서 밀려나기 시작한 배우들이 재기를 꿈꾸거나 명맥을 잇거나 하며, 새로이 발판을 다지는 데에 넷플릭스만 한 곳이 없구나, 였습니다. 이건 그냥 개인적인 생각 정도라.
키이라 나이틀리가, 액션 첩보물의 주연으로 나타났네요. 역시 배우의 변신은 예측이 어렵습니다. Q를 연기하던 벤 위쇼를 더 보기 어려울지 모르는 상황에, 정통 영국 첩보물에서 킬러로 나타났습니다. 두 사람은 블랙 도브라는 영리 첩보 단체에서 일을 합니다.
키이라 나이틀리가 위장 신분으로 살아가는 중에 사랑에 빠지고, 불륜의 중심에 있던 남자가 총상으로 사망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이 남자의 죽음으로 미국, 영국, 중국의 역학이 얽힌 정치적 싸움으로 변모합니다. 이런 가운데에서 키이라 나이틀리는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도 밝히고 자신의 생명도 부지할 수 있을까요.
벤 위쇼는 이 드라마에서 정말 큰 연기 변신을 했네요. 킬러에 동성애자. 여타 첩보 드라마와 다른 게 진하게 로맨스가 깔렸는데 하나는 키이라 나이틀리가 분한 헬렌 웨브의 사랑, 그리고 하나는 벤 위쇼가 분한 샘 영의 사랑이었습니다. 이를 바탕에 깔고 드라마가 전개됩니다. 하나는 불륜, 하나는 동성애라 여기서 걸러질 관객이 많을 듯합니다.
미국, 영국, 중국이 핵 전쟁을 벌일 위기라는 말을 심심찮게 던지지만. 이야기의 전개에 곁가지가 많고, 다 보고 나면 "이거 때문이라고?" 할 정도로 분석하기에 따라 어처구니없는 상황이라, 호불호 심할 듯합니다. 입으로 떠드는 상황에 비해 이야기의 파이가 작고 그 인물이 그 인물로 맴돌아서 단점이 부각해 보입니다. 그래도 드라마를 끝까지 보게 하는 힘이 있어서 정주행 하는 분들도 많이들 계실 듯하네요.
호불호 심할 드라마. 저는 추천입니다.
추천인 2
댓글 5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그런데 시즌2 나오지 않을까요. 반응이 나쁘지 않던데...
물론 모든 드라마가 그렇지는 않지만.. 첩보드라마의 특성상 특유의 긴장감이 있기 마련인데..
초반의 긴장감이 늘어지면서 누가 범인이든 이야기가 산으로 가버린다는 점입니다
저는 불호에 가깝네요 ㅎㅎ
시즌2도 나올려나요. 좋은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