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칭 포 슈가맨' 10월 11일 재개봉

10여년 전 작품이라 잘 모르는 분이 계실지도...
국내 예능 <슈가맨>이 이 다큐에서 모티브를 땄습니다.
9월 22일, 오직 넷플릭스에서세상을 바꾸었던 무명 가수 ‘슈가맨’ 로드리게즈 지난 8월 별세
단 2장의 앨범으로 팝 역사상 가장 신비롭고 위대한 가수로 기록되다
<서칭 포 슈가맨> 10월 11일 메모리얼 재개봉으로 다시 만나는 기적 같은 이야기!
지난 2012년 공개되어 선댄스 영화제를 시작으로 전미 비평가위원회(NBR), 미국 감독조합상 (DGA),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등에서 연이어 상을 석권하며 최고의 음악 다큐멘터리라는 수식어를 얻었던 <서칭 포 슈가맨>의 주인공 시스토 로드리게즈가 지난 8월 향년 8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이 전해져 전 세계인들의 깊은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
신비로운 가수 ‘슈가맨’의 기적 같은 이야기를 담은 영화 <서칭 포 슈가맨>은 2012년 국내 개봉 당시에도 언론과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 속에 입소문 장기 상영을 기록하였고 뮤지션 장기하, 요조, 이상은, 언니네 이발관부터 배우 이윤지, 영화평론가 이동진 등 수많은 유명인들의 ‘인생 영화’로 자리 잡으며 큰 인기를 얻었다. 뿐만 아니라 영화에서 모티브를 얻어 한 때 가요계를 풍미했다가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사라진 가수들을 찾는 예능 프로그램까지 제작되며 많은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이처럼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슈가맨’ 故 로드리게즈를 추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메모리얼 재개봉은 그 당시 극장에서 영화를 본 관객들에게는 애틋한 추억을 불러 일으키고, 새롭게 영화에 대해 알게 된 관객들에게는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미국에선 ZERO, 남아공에선 HERO! 단 두 장의 앨범만 남긴 채 홀연히 사라져버린 신비로운 가수 ‘슈가맨’을 찾아 나서는 감동과 기적의 음악 여행 <서칭 포 슈가맨>은 1970년대 미국 포크록의 가장 독특한 아이콘이었던 ‘시스토 로드리게즈’, 그의 음악에 매료된 두 사람이 단 두 장의 앨범만을 남긴 채 홀연히 사라져버린 그의 흔적을 찾아 나서는 과정을 담은 감동 음악 다큐멘터리이다. 제8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맨 온 와이어>로 장편다큐멘터리상을 수상한 제작진이 만들어낸 또 한편의 다큐멘터리 수작으로 제28회 선댄스 영화제 월드다큐멘터리 부문에서 관객상과 심사위원특별상 수상, 제11회 트라이베카 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 영화팬들과 언론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국내에서는 제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막작으로 상영되었고 모두가 몰랐던 위대한 가수에 얽힌 신비로운 사연과 그의 주옥 같은 노래들로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큰 감동과 울림을 선사하였다.
‘슈가맨’ 故 로드리게즈를 오래도록 추억하고 기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서칭 포 슈가맨> 메모리얼 재개봉은 오는 10월 11일부터 전국 극장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golgo
댓글 3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