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유토피아 GV 무대인사 #이병헌 #박보영 #박서준 관람후기 (스포X)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극적인 재난 상황에서 펼쳐지는 인간의 생활을 보여줍니다.
지금도 일상처럼 사용하는 전기, 수도, 가스 등 너무나 당연한 일상이 붕괴됩니다.
황궁 아파트만 살아남았다는 특수한 설정으로 각 주민들의 이야기가 열립니다.
인간이 가질 수 있는 모든 욕구를 시험하는 듯합니다.
넘칠 듯한 자원으로 시작되지만 점점 사라지는 자원으로 하여금
"인간의 진정한 내면, 극한의 상황에서 그려낸 현실"을 만들어 냈습니다.
- 내가 그 상황이라면 어떤 캐릭터처럼 했을까?
- 진짜 이 상황이어도 정상인적인 사고를 가질 수 있나?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 펼쳐지는 드라마 같은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관객에게 계속해서 던지는 질문과 메시지를 알아갈 수 있습니다.
영화속 단점들)
GV 시사를 통해 감독이 "각 주민에 대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영화에서는 그에 대한 디테일은 부족하다 보니 공감하기 어려운 부분이 존재했습니다.
그래픽적인 요소보단 스토리에 집중한 영화이다 보니 CG에 대한 큰 기대는 미리 접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간의 내면, 어두운 면을 다루는 만큼 이러한 장르를 싫어하는 분에겐 단점!
정리)
한국에서 이러한 장르를 만들었다는 게 신기했습니다.
완성도 높은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개인적으로는 관람 추천입니다. (★★★★☆)
기회만 된다면 재관람 예정입니다. 이상. 여름휴가 전 마지막 영화관람이었습니다. 😊
자세한 리뷰 및 소스(영상,사진)는 블로그에서 확인하시길..
1. (스포X) GV시사회 솔직리뷰(사진O): https://blog.naver.com/hangeok/223179693567
2. (스포O) GV시사회 정리리뷰(영상O): https://blog.naver.com/hangeok/223179678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