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스포) '플래시' 알면 더 흥미로운 TMI, 꼭 봐야할 영화
첫 시사 때 엔딩 자른 버전, 오늘 완전한 버전으로 2번 감상하면서 찾은 소소한 것들입니다.
아마 DC영화나 코믹스 팬들이라면 눈에 띄는 게 훨씬 더 많을 거예요. 강스포에 해당하는 내용은 언급 않겠습니다. 영화 본편의 큰 줄거리와는 조금 거리가 있는 얘깃거리들입니다.
먼저... 이 영화 보기 전에 DC 영화를 기존에 한편도 안 봤다면.... <플래시>는 DCEU 시리즈의 완결편 같은 영화여서 DCEU 영화들을 쭉 봐두는 게 좋긴 하지만, 안 봐도 사실 큰 지장은 없습니다.
앞서 시사회로 보고서 DCEU 첫 작품이자 헨리 카빌의 슈퍼맨이 처음 등장한 <맨 오브 스틸>은 보는 것이 좋겠다고 적었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그 영화 역시도 안 봐도 됩니다. 그 영화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정보는 이번 <플래시>에서 전부 대사나 상황으로 언급됩니다.
하지만 <배트맨>(1989)은 보는 게 좋습니다. (재차 강조)
<배트맨>의 장면, 대사의 오마주가 상당히 많고, 또 그것이 주는 감흥이 크기 때문입니다. 몰라도 <플래시>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전혀 지장 없지만, 감동, 재미를 꽤 놓칠 거라고 생각합니다.
<배트맨>(1989)이 좋았다면 <배트맨 2>까진 보면 좋습니다. <플래시>와 크게 연결되진 않지만 슈퍼 히어로 영화 명작으로 꼽힙니다.
캣우먼과 펭귄 등의 빌런 캐릭터들이 역대급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여기까진 <플래시>를 보는 기본 전제고... 이제 디테일한 부분들입니다.
이건 연식이 좀 있는 사람들이 알 텐데... <플래시> 만든 워너브라더스의 1950년대 애니메이션 중 <스피디 곤잘레스>란 작품이 있습니다. 플래시처럼 잽싸서 고양이 실베스터 등을 골탕 먹이는 쥐가 주인공인데, 이 애니메이션 제목이 잠깐 언급됩니다.
국내에선 아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한글 자막은 '루니 툰'으로 표시됐더라고요. 루니 툰 시리즈 캐릭터이긴 합니다.
무지하게 오래된 애니지만 지금 봐도 재밌습니다. 미국 국경지대에 사는 멕시코인스러운 캐릭터인데, 영화에서 플래시가 히스패닉 혈통(플래시 어머니 배우가 스페인 사람)이기도 해서 일부러 언급된 것 같네요.
그리고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도 그랬는데, 할리우드 영화에서 시간 여행이 나오기 시작하면, 이젠 시간 여행 영화의 고전이 된 <빽 투 더 퓨쳐>가 꼭 언급되더라고요. <플래시>에서도 <빽 투 더 퓨쳐> 얘기가 나옵니다.
<빽 투 더 퓨쳐> 팬이라면 잘 아실 텐데.... 이 영화의 원래 주연은 마이클 J. 폭스가 아니었습니다.
사실은 에릭 스톨츠라는 배우가 캐스팅됐다가 촬영 중에, 도무지 주인공 '마티 맥플라이' 캐릭터와 이미지가 안 맞다고 제작진은 물론, 배우 본인도 느껴서 중도 하차하고, 마이클 J. 폭스로 다시 캐스팅해 재촬영했습니다.
이에 대한 제작 비화가 넷플릭스의 다큐 '우리가 사랑한 영화들' <빽 투 더 퓨쳐> 편에 나오는데 관심 있으면 한번 보세요.
에릭 스톨츠라는 배우도 <펄프 픽션> 등에 나오면서 나름 연기 활동 했지만, <빽 투 더 퓨쳐>로 마이클 J. 폭스가 누린 엄청난 인기와 비할 바는 못됐네요.
그리고 시사회에서 같은 워너브라더스 영화 <바비> 예고편을 계속 틀어주고 있는데...
그 바비 인형을 상징하는 아쿠아의 노래 '바비 걸'의 가사가 <플래시>에서 잠깐 언급됩니다. 우연의 일치인지...
한 소절 정도 언급했는데도, 크레딧에 깨알 같이 노래 사용했다는 저작권 표시가 뜨더라고요.^^
그리고 영화 보면서 속으로 웃은 부분인데...
감독 앤디 무시에티가 카메오로 나옵니다. 이분 외모가 개성 있게 생겨서, 얼굴 기억하고 있으면 출연 장면 바로 캐치할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이건 강스포까진 아니고 중스포 정도라고 생각했는데, 감독이 인터뷰로 까발린 내용입니다.
모르고 보는 게 사실 낫습니다.
어느 유명 감독이 유명 배우를 섭외해 유명한 DC 슈퍼 히어로 캐릭터 영화를 만들 뻔한 적이 있었습니다. 거의 제작 단계에 돌입했고, 의상까지 맞춰 입어본 사진과 영상까지 존재하는데 결국 제작이 불발됐습니다. 어떤 영화였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 클릭해보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vzpNoTnhV4
나머지 더 할 얘기들이 많지만, 강력 스포들이라고 생각해서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golgo
추천인 3
댓글 4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