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크모드
  •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41
  • 쓰기
  • 검색

넷플릭스. 티빙. 왓챠. 디즈니플러스 등등, OTT 사용 후기

소설가 소설가
7826 14 41

 

 

최근에 왓챠를 해지했습니다. 제가 OTT 구독한 뒤로 처음으로 해지한 업체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더 사용하지 않으니까요. 왜 그런가, 하고 보다가 다른 분들을 위해서 한 번쯤은 후기를 남겨야겠다 싶네요. 

먼제 제가 구독하는 OTT를 보자면,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 플러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웨이브, 쿠팡 플레이, 네이버 시리즈온, 애플TV입니다. 최근에 왓챠는 해지했습니다. 써놓고 보니 모든 OTT를 구독하고 있었나, 하게 되네요. 여기 말고 더 있나요?

 

ott.png.jpg

 

일단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넷플릭스-프리미엄 요금제를 씁니다. 가장 대중적이고 친숙한 스트리밍 업체가 되었네요. 가족 대부분 집에서 TV를 켜면 넷플릭스를 제일 먼저 접속하는 듯합니다. 예능, 드라마, 영화 등 꾸준히 업데이트 되는 한편으로 가장 매력적인 건 넷플릭스에만 있는 영화와 드라마, 즉 넷플릭스 자체 제작 콘텐츠입니다. 비록 실망도 시키지만 그게 실제 넷플릭스를 해지 하지 않는 이유인 듯합니다. 오늘만 해도 매니페스트 마지막 시즌을 저뿐 아니라 가족이 보겠다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다만 여기서 광고가 삽입되거나, 가격이 더 오른다면 취소를 고민해 볼 듯합니다. 그치만 가격이 획기적으로 인상되지 않는 한 계속해서 구독하지 않을까 싶네요. TV수신료를 안 내면 안 냈지...!

 

티빙-제가 넷플릭스 다음으로 즐겨보는 곳입니다. 티빙은 예능과 함께 최근 이슈가 되는 애니 등이 빨리 서비스 되는 듯합니다. 거기에 파라마운트+와 더불어 컴에서는 실시간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볼 거 없네, 하는 순간 티빙으로 재빨리 이동하게 되네요. 이곳 역시 넷플릭스만큼이나 콘텐츠의 양과 질이 나쁘지 않습니다. 예능 두 개 정도, 그리고 드라마 두 개 정도에 더해 업데이트 되는 영화를 즐기다 보면 거의 매일 접속해 있지 않나 싶네요. 사용 빈도가 높은 편입니다. 

요금제는 살펴보니 프리미엄 연간 정기권이네요. 여기도 가족 전체가 보고 있습니다. 다들 만족해 하고요.

 

디즈니플러스-다들 아실 마블, 스타워즈 관련 콘텐츠가 독점 서비스됩니다. 저는 이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보통 책을 읽거나 다른 일을 할 때 사운드가 필요한 순간 마블 영화 스트리밍해놓습니다. 스타워즈 시리즈나. 그러나 이것을 제외하면 메리트는 없는 편입니다. 물론 영화 전체 또는 시리즈 전체를 보면 생각지도 않은 예전 시리즈가 있어 즐겁습니다만 일회성이어서. 

그야말로 팬심으로 구독하는 OTT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아마 한달 보기만 해도 충분히 보실 듯합니다. 콘텐츠의 양 또한 애플TV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만큼 빈약하다 판단합니다.

요금제는 H카드사 프로모션으로 매달 결제되는 건데 9,900원에 4명이 볼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가족 모두 봅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개인적으로 콘텐츠의 질이 좋아 만족하는 곳입니다. 특히 좋아하는 작가인 톰 클랜시와 마이클 코넬리의 여러 시리즈를 볼 수 있어서 대단히 만족합니다. 이건 개인적인 거라 범용적이지는 못합니다. 가족 중에서도 저 말고는 아무도 보지 않습니다. 

단점도 극명합니다. 자막이 서비스 되지 않는 영화가 상당히 많습니다. 즉 한국 분들 입장에서는 그림의 떡인 콘텐츠가 다수라는 뜻입니다. 거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한국어가 등장하는 서비스가 없지 않나 싶네요. 다르게 말해 매우 불성실한 OTT 업체입니다. 얼른 한국에 제대로 지사나 업체를 차려 서비스를 좀 하셨으면!!!

최근에 안 건데 아이폰을 통해 결제를 하면 더 비싸더라고요. 카톡 이모티콘도 더 비싸더라는... 7,900원 균일인가 이렇던데 이것도 컴에서 하면 7,100원인가 그렇다고 하네요. 

프라임 비디오는 킬러 콘텐츠는 있으나 범용성은 떨어집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은 한달 보고 끊을 듯해요. 타인에게 추천은 안 할 듯합니다. 

 

웨이브-여기는 1년 결제를 했는데 아마 이것 끝나면 더는 보지 않을 듯합니다. 공중파 방송이 많고, 영화도 웬만한 건 있습니다만 넷플릭스와 티빙을 합치면 웨이브를 볼 이유가 사라지지 않나 싶어요. 저는 웨이브에 접속 안 한 지가 꽤 됐습니다. 아마 사용하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티빙이냐 웨이브냐 이 양자 선택 중 하나일 듯합니다. 무엇보다 한달 보기를 한다고 해도 딱히 메리트가 없습니다. 자체 제작 콘텐츠도 이제 확 줄어서, 그것 역시 눈길을 주기 어렵고요. 

아마 더는 연장하지 않을 OTT 같아요. 

 

쿠팡 플레이-와, 여기야 말로 생각지도 않은 보물창고입니다. 쿠팡을 사용하며 부수입처럼 따라온 곳인데 이제 지평이 꽤 넓어진 듯합니다. 스포츠 생중계도 괜찮고(주로 K리그이지만) 영화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물론 다 본 영화고 넷플릭스나 티빙 보면 겹치는 게 거의 전부입니다만, 적어도 콘텐츠에 진심이구나 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쿠팡 플레이는 공짜잖아요. 

그렇다 해도 계속해서 공짜일지는 의문입니다. 최근에 영화 개별구매가 생겨나고 개봉작을 상영한다고 하니 수익 모델에 대한 개발이 점점 더해지겠구나 싶거든요. 향후 지켜볼 곳이기는 하지만, 공짜라는 매력은 최고입니다. 

 

애플TV-빛 좋은 개살구입니다. 보고 싶은 콘텐츠 생기면 한 달 결제하면 충분하지 않을까. 애플이 무언가를 하면 끝을 본다 싶은데 여기는 아니네요. 왠지 없어질 것 같아요. 어디인가에 흡수되거나 아니라면 막강한 자본으로 큰 데를 흡수하거나 해서 대반전을 꿰하지 않는 한 점점 소비자가 외면할 듯합니다.

저는 안 본 지 좀 되었어요. 곧 해지할 예정입니다. 메리트라면 가격. 5,500원.

 

네이버 시리즈 온-제가 쏠쏠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네이버 멤버쉽을 가입하면 매번 쿠폰 같은 걸 줍니다. 그걸 시리즈온으로 등록해 놓으면 공짜로 볼 수 있습니다. 꽤 많은 영화가 등록되어 있어요. 아마 케이블 TV 3사 자체 영화와 겹칠 듯합니다만. 저는 자기 전에 예전 공포영화를 스트리밍하는 용도로 주로 씁니다. 최근에는 거의 다 보아서 스릴러나 SF로도 지평을 넓혔습니다만, 중복 콘텐츠가 꽤 되어서. 아,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무료로 볼 수 있답니다. 쏠쏠! 

이변이 없는 한 계속해서 볼 듯합니다. 쏠쏠하거든요. 

 

왓챠-처음 9개월 정도는 거의 매일 봤습니다. 영화는 많습니다. 그런데 여기 영화들이 거의 대부분 OTT에 걸쳐서 다 있는 거라 메리트가 훅 떨어집니다. 무엇보다 거북이 등껍질 같다는 생각을 자주 했습니다. 뭐랄까, 획기적인 시도가 없어요. 이건 회사가 돈이 없다 보니 그렇겠죠. 2주에 한편, 한달에 두 편 정도만 개봉 영화를 무료로 보여주는 정도의 이벤트만 해도 왓챠를 계속 볼 텐데 어느 정도 보고 나면 정말 메리트가 싹 사라집니다. 이 부분은 왓챠 담당자들이 많이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경영이 악화해 존속 여부와 지속 경영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만. (추가하자면 과거 홍콩영화가 참 많습니다. 장만옥 영화 여기만 서비스 되는 것도 있을 정도로. 저예산 영화도 많아요, 한국 단편 영화도 여기만 있기도 하고!)

 

 

음, 그리고 스포티비 나우를 보는데, 이게 제일 불만입니다. 내 돈 내고 보면서 광고 봐야 하는. 물론 제일 요금제 하단을 결제를 했으니 그렇지만 그조차 9,900원이었거든요. 나빠요. 손흥민 보려니 안 볼 수 없는!!! 이제 몇 달 끊어야겠죠.  

 

제가 정리 해 본 OTT업체들 사용 후기 입니다. TV공중파는 거의 보지 않습니다만, 그런저런 연유로 OTT가 일상이 되었네요. 3년 전만 해도 가능했던 일인가 싶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보니, 반드시 이루어져야 할 것도 있네요. 이 정도로 콘텐츠가 확장하고 재생된다면 재방에 대한 금액 산정을 넘어, 원작 작가나 콘텐츠 작가에 대해서도 반드시 응당하는 보수 산정이 필요하겠다는 거죠. 배우님들은 이제 재방에 재방까지 받고 계시다고 하던데요. 

OTT 잘 가려서 보는 게 지혜인 세상이 되었습니다. 가려서 잘 보시기 바랍니다. 

신고공유스크랩

추천인 14

  • 순하다
    순하다
  • 독배
    독배
  • Jordy
    Jordy

  • spirit

  • 에드가레이미
  • 블루스카이
    블루스카이
  • 클로니
    클로니

  • 옥수동돌담길

  • 바라는대로
  • 빼꼼무비
    빼꼼무비
  • 쵸코송이
    쵸코송이
  • 갓두조
    갓두조

  • 아졸려
  • golgo
    golgo

댓글 41

댓글 쓰기
추천+댓글을 달면 포인트가 더 올라갑니다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profile image 1등
쿠팡이 괜찮다니.. 나중에 한번 써봐야겠네요.
아마존은 멋진 징조들 시즌 2 나오면 그거 보러 잠깐 재개입할 생각이네요.
17:18
23.06.02.
profile image
소설가 작성자
golgo
오, 그것도 있었네요. ㅎㅎㅎㅎ 멋진 징조들!!!
17:19
23.06.02.
2등
구체적인 후기 감사합니다. 왓챠가 아무데도 없는 B급 영화 보기 괜찮다고 해서 궁금하네요
17:22
23.06.02.
profile image
소설가 작성자
아졸려
맞습니다. 적을까 하다 말았는데 특히 과거 홍콩영화가 정말 많습니다. 이거 보는 재미 쏠쏠합니다.
17:23
23.06.02.
profile image 3등
저 솔직하게 유튭프리미엄 말고 구독하는게 없는 정보치인데...구독 할만한게 뭐가 있을까요?
17:31
23.06.02.
profile image
소설가 작성자
갓두조
영화 전반적으로 즐기시고 B급 단편까지 즐기시면 왓챠, 대중적이며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기 좋은 건 넷플릭스 같아요.
20:27
23.06.02.
profile image
웨이브는 옛날 드라마 때문에 봐요
요즘 서울의 달봐요 ㅎㅎ
18:13
23.06.02.
profile image
소설가 작성자
웅알이
아 그죠? 공중파 옛날 콘텐츠들…!

각자에 밎는 OTT가 있는 것 같습니다.
20:28
23.06.02.
profile image
개인적으로는 HBO 맥스 가장 좋아합니다. 애플은 양보다 질에 승부한 느낌이라 오래 끌고가긴 힘들고 디즈니는 말씀하신 것처럼 그냥 기본으로 까는 느낌...ㅎㅎ 저는 넷플을 오히려 해지할까 고민중이네요~
19:21
23.06.02.
왓챠 망하면 안돼요ㅠㅠ 작은 영화들 옛날 영화들 진짜 왓챠에만 있어요…
20:17
23.06.02.
profile image
소설가 작성자
바라는대로
저도 그래서 구독하고 봤어요. 그런데 어느 순간 아예 사용하지 않고 있더라고요.
해지도 몇 달 고민하다가 했답니다.
20:29
23.06.02.
profile image
최근 인터스텔라 , 베트맨 다크나이트 같은 왓차에서만 볼수 있는 컨텐츠가 빠져 그만 두었습니다. 넷플 티빙이 개인적으로 지금은 가장 마음에 드네요. 디즈니 점점 성의가 없는것 같아요.
21:36
23.06.02.
profile image
소설가 작성자
페트로나스
엇 그거 쿠팡플이에도 다 있었던 것 같은데요… 잠시만요!!!
22:50
23.06.02.
profile image
소설가 작성자
페트로나스
쿠팡플레이에 있어요. 거기서 무료로 보십시오!!!
22:52
23.06.02.
profile image
공포 영화 좋아하는데 넷플은 진짜 볼 게 없어요. 왓챠 웨이브 중 공포 영화 많은 곳이 어딜까요?
티빙은 그래도 넷플 보다 좀 있더라고요. 현재 넷플, 티빙 보고 있어요.
01:14
23.06.03.
profile image
소설가 작성자
블루스카이
저도 공포영화 광이라 특별한 일이 없으면 자기 전에 한 편 보거든요.
왓챠 거의 다 보셨으면 티빙 다음에 네이버 시리즈 온도 괜찮아요. 꽤 있습니다.
15:26
23.06.03.
profile image
소설가
답변 감사해요. 저는 왓챠 가입 안 했어요. 지인집에서 왓챠 보길래 잠깐 살펴봤는데 데몬스1,2편 있길래 여기 공포맛집인가? 가입할까? 갈등 중이었어요. 왓챠나 웨이브 중에 하나 가입하려고요.
23:41
23.06.04.
profile image
소설가 작성자
에드가레이미
아 그 내용을 적어둘 걸 그랬네요.
HBO가 한국 시장 진출한다는 이야기는 이제 들어간 건지, 모르겠어요.
15:25
23.06.03.
아마존 프라임 국내에서도 가입이 되나요? 첨 알았네요! 당장 알아봐야지ㅎ
08:46
23.06.03.
profile image
소설가 작성자
AJA
아, 네 가입됩니다. 콘텐츠는 많은데 자막 서비스가 안 되는 게 더러라, 추천하기가 좀 어려워요.
15:24
23.06.03.

이거 댓글 달려고 가입했습니다.
저도 모두 쓰고 있어서 개인적인 평가를 해볼려고 댓글 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안 보는 게 넷플이고 제일 많이 보는게 tving하고 웨이브네요. .

tving은 좋은 컨텐츠가 고화질로 많이 있어요.
웨이브는 진짜 옛날 드라마 자주 봅니다.
왓챠 이야기 하셨는데요. 다른것보다 성향에 맞는 걸 정확하게 찾아주고 평점이 매우 신뢰할만 하거든요.
유저들의 평가글도 좋아서 뭘 볼지 모를 때는 왓챠 가면 틀린 적 없는 편입니다.
디즈니는 정말 좋은데 생각보다 지주 이용안합니다 뭔가 가득 수집 욕구만 있고 실제 많이 모이면 잘 사용 안 하는 그런 느낌인데 아시는 분은 뭔지 아실 것 같습니다.

쿠팡 플레이가 보고란 말도 맞는 거 같고요.
거기는 한산 그거 하나 본 걸로도 만족합니다.
YouTube 프리미엄은 필수인 거 같고요

아마존 프라임은 잭 리처 그거 보러 가입했는데 그거 이후에는 사실 볼 게 없긴 해요
HBO 맥스랑 애플tv는 안 써봤고
네이버 시리즈온 이것도 거기에만 있는 영화가 많은데 네이버 회원은 무료이기도 해서 가끔 찾아보는 편입니다.

아무튼 평일은 웨이브나 TVing 위주로 보고요.
주말에는 왓챠에서 영화 찾아보고요.
거의 매일 자주 들어가는데는 YouTube 프리미엄.
나머지는 생각날 때 한 번씩 가끔 이용하는 정도 그렇습니다.

Netflix는 방대하기는 한데 특성은 별로 없는 거 같애요. tving처럼 킬러 컨텐츠가 많은 것도 아니고
웨이브처럼 옛날 드라마들이 많은 것도 아니고
왓챠처럼 평점 시스템이 좋은 것도 아니고
디즈니처럼 양질의 영화가 많은 것도 아니고
그냥 잡다하게 다 모아놓은 그런 느낌
넷플에 있는 양질 컨텐츠는 다른 데도 다 있는 거 같고
물론 최근에 만드는 것들은 넷플에만 있는 경우도 있어서 점점 고유 히트 컨텐츠가 쌓이고 있습니다만 아직은 넷플만 놔두고 다른 것을 해지할 때는 아닌 거 같아요.

넷플 링컨 차를 타는 변호사 그거 보러 가입 했다가 그거 보고 나서 한 달 정도 이용한 후에 이용한 적이 없는 거 같아요.

이용하는 OTT가 너무 많긴 한데 가끔 한번씩 생각날 때 봐야 되는 거 생각하면 다 유지할 이유가 있는 거 같아요.

11:46
23.06.04.
profile image
소설가 작성자
spirit
이 말씀, 드라마 위주로 보는 분들에게는 정말이지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읽으면서 저도 놓친 부분이라 이 글에서 많이 많이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저는 주로 영화 위주로 보다 보니, 보통 하루에 5편 정도, 드라마는 신작이나 화제작 위주가 아니면 잘 감상하지 않거든요. 그래서 특히 웨이브 같은 경우 매우 사용이 제한적일 수밖에 없답니다. 반면 드라마를 좋아하는 분들, HBO나 과거 공중파 드라마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웨이브가 상당히 좋은 OTT일 겁니다.

넷플릭스에 관해서는, 상당히 많은 영화 콘텐츠가 있는 건 사실이기 때문에 이건 보기에 따라 여러 이견이 생길 듯합니다.

어쨌든 진심으로 좋은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17:05
23.06.04.
profile image
spirit
아마존에서 <반지의 제왕>, <시간의 바퀴>, <미스터 로봇>, <더 보이즈>, <모던 러브>, <인빈시블>, <잭 라이언>, <플리백>, <터미널 리스트> 그리고 최근에 <시타델>까지 추천드릴게요! 아마존 스튜디오에서 자체 제작한 극장개봉 영화들은 거의 극장이랑 같이 무료 스트리밍도 해줘서 이점도 많구, 저같은 경우엔 MLB 전경기 생중계/다시보기도 있어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NFL랑 NBA도 있는 것 같구 전 아마존 프라임 배송까지 써서 돈값은 다 하는 것 같아용 ㅇㅅㅇ 너무 홍보글 같긴 하지만 잭리처 말고 볼게 없으시다길래 아쉬운 마음에 댓글 남겨용 ㅎ
22:22
23.06.06.
profile image
소설가 작성자
빼꼼무비
답이 좀 늦었네요.
말씀해주신 아마존 드라마는 플리백, 터미널 리스트? 두 개 빼고는 다 봤습니다.

MLB생중계 같은 경우는 스포티비 나우가 아무래도 보기 편해서 거기를 이용하고요.

너무 홍보글, 이 말씀에는 더 홍보하셔도 될 듯해요. 각자의 장점이나 사용에 편리한 점은 공유하면 좋잖아요.
15:04
23.06.09.
profile image
HBO 맥스에서 그냥 맥스로 최근에 개편했는데 가격도 많이 올랐네요. 4K 지원에 4개 기기 동접, 컨텐츠 100개 다운 가능한게 한달에 20불이 넘는데 생 양아치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ㅎ 10불짜리 기본플랜은 광고 붙고 다운도 안되고 FHD까지 지원이 안되니까 재가입이 망설여집니다 ㄷㄷ HBO 항상 좋게 생각했는데 워너 브라더스가 욕심을 너무 내서 정이 확 떨어집니다...이거 달려고 다시 이 글 찾았어요! 이런거보면 차라리 한국 OTT가 환경이 더 좋은 것 같네요ㅠㅠ
22:26
23.06.06.
profile image
소설가 작성자
빼꼼무비
한국에 맥스, HBO맥스가 들어왔으면 하기는 하는데, 웨이브에 꼬다리 낀(?) 그게 어떨까 모르겠어요.
그런데 최근에 보면, 각 OTT 업체들 말씀 주신 맥스도 마찬가지지만 너무 욕심 내는 듯해요.
15:05
23.06.09.
profile image
저는 쿠팡과 티빙을 만족하며 씁니다 ㅎㅎ
21:12
23.06.08.
profile image
소설가 작성자
Jordy
그만큼 좋은 게 어디있겠습니까. 만족하면서 쓴다면 그게 최고 아닐까 싶어요.
15:05
23.06.09.
쿠팡 ㅡ 화질 음질 젤 구리고 컨텐츠 젤 적음

애플 ㅡ 컨텐츠 적지만 독점작들인거고 퀄이 좋고 화질 음질도 굿. Hdr10+ 지원

왓차 ㅡ 화면비율 괴랄한게 제법. 반면 화질 음질 좋은것도 있음 돌비비전 애트모스 hdr10+.
B급 영화, 고전 영화, 홍콩물, 애니, 일드 등 많음

넷플 ㅡ 걍 최고임. 컨텐츠 볼게 젤 압도적.
또한 타사 작품들도 5.1채널 지원 많아 사운드까지도 굿.

아마존 ㅡ 독점 재밌고 전체 컨텐츤 적지만 화질 특히 5.1채널의 사운드는 최고임. 타ott 5.1채널 능가함. Hdr10+ 지원

디즈니 ㅡ 컨텐츠도 적고 대다수 본것들. 화질 음질 좋지만 화질이 타 해외ott보다 조금 아래

웨이브 ㅡ 지상파 컨텐츠 독보적
해외드라마 애니등도 있고
Hbo max 작품들 있어 볼건 많으나
Hbo작품을 구린 화질과 음질로 봐야하는 현실

티빙 ㅡ 자사 독점 한드들 볼게 꽤 되고
파라마운트 작품 볼게 많음
역시 화질은 hdr 미지원 아쉽지만
4k에 5.1채널 간간히 파라마운트꺼 지원
2채널 해외 영화도 간혹 사운드 괜찮음 ㅡ 사운드바 쓸 경우


참고로 8개 다 쓰는중입니다
02:46
23.06.11.
profile image
소설가 작성자
아무로군
이야 많이 보시네요. 저도 다 보다가 하나 끊은 건데, 그게 왓챠라 사실 좀 양심의 가책을 홀로 받는답니다.

이번 존윅 쿠플에서 보시면 역시 사운드가 뭉개져요. 감안하고 보는 거죠.

본인에게 맞는 OTT 이렇게 잘 사용하시다니 놀랍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날 되세요!!!
15:55
23.06.12.
소설가
감사합니다

최근 티빙에서
파라마운트 작품인
미지의 집착, 스마일리를
봤는데
화질이 별로였습니다

특히 좀 어두운 배경 미세 블럭들 뭉개짐 생기는거보고 바로 껐습니다

국내 ott 수준이 이렇습니다
아시아 작품은 그래도 괜찮은데
서구권 작품이 이런게 흔합니다
Hdr 지원도 그나마 왓차의 일부 작품만 되고요

결국 어둠의 루트로 저용량으로 미지의 집착 받아보니 화질 훨씬 좋고 스마일리나 기타 파라마운트도 어쩔수 없이 그렇게 봐야할거 같네요

화질 음질 국내ott는 이거부터 정비를 해야지
되도않은 독점 만든다고
돈 쏟아부어 적자에 허덕이네요

넷플 과 유저수 차인 필연적일수밖에요
디즈니는 어제 다시 확인해도
다큐 포함 영화가 고작 1천여편에 불과.. 넷플 1/6 인데 스스로 자초하는 셈이네요

화질 음질은 좋지만..

왓차 볼게 많아
저는 애니 미드 영드 일드 위주로 잘 보고 있습니다 ㅋㅋ
16:12
23.06.12.
소설가
그리고 공유도 괜찮으시면
왓차는 1년 정기권 주로 연말 할인해서 10만원인데
이거 끊어 공유하면
자기 부담금 없이 쓰는거라서
저는 꾸준히 이용합니다 ㅎㅎ
16:15
23.06.12.
profile image
소설가 작성자
아무로군
공유는 한 번도 사용한 적 없네요, 그렇지만 앞으로도 공유는 안 할 듯해요.

디즈니는...ㅎ 정말 요즘 최고 인기라 마블 하나 믿고 그냥 버티지 않나 싶어요. 그치만 금세 동날 곳간 같아요.

사실 왓챠는, 제가 좋아할 만한 영화는 거의 다 봐 버려서 제게 좀 무의미한 OTT가 되었더랍니다. 그게 넘 아쉬워요.
17:38
23.06.12.
profile image
넷플만 구독하고 있는데 굉장히 도움되는 글이네요 감사합니다
15:18
23.06.14.
profile image
소설가 작성자
독배
댓글까지 읽으시면 더 많이 도움 되실 듯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16:07
23.06.14.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차이콥스키의 아내] 시사회에 초대합니다. 7 익무노예 익무노예 2일 전19:34 1165
HOT 나이트 샤밀린 감독 trap 티저 1 zdmoon 1시간 전01:14 315
HOT (※스포)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의 가장 큰 희... 카란 카란 1시간 전01:11 224
HOT 93세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 은퇴작, 제작 완료 ─ 법정 영... 카란 카란 2시간 전00:39 354
HOT 'Abigail'에 대한 단상 7 네버랜드 네버랜드 6시간 전20:50 841
HOT CGV 용산 경품 ‘일부’ 경품 현재상황 (오후 11시 40분에 찍... 2 HarrySon HarrySon 2시간 전00:15 197
HOT 2024년 4월 18일 국내 박스오피스 golgo golgo 2시간 전00:01 483
HOT 트랜스포머: 원 티저 예고편 공개 3 RandyCunningham RandyCunningham 3시간 전23:33 799
HOT (약스포) 라스트 썸머를 보고 2 스콜세지 스콜세지 3시간 전23:19 257
HOT [슈퍼맨] 배우들과 감독 근황 2 시작 시작 4시간 전22:46 865
HOT 사상 최초 우주에서 공개되는 영화 예고편 3 golgo golgo 4시간 전22:51 1215
HOT [에일리언 VS 어벤져스] 코믹북 표지 공개 3 시작 시작 4시간 전22:45 785
HOT 홍콩 왕정 감독...양조위에게 댁댁 거리다 3 totalrecall 4시간 전22:19 853
HOT 유역비 루이비통 상하이 행사 / 2014 베이징 영화제 2 NeoSun NeoSun 6시간 전20:13 576
HOT 영화링크모음 3 Sonachine Sonachine 6시간 전20:13 595
HOT 극장판 하이큐!! 쓰레기장의 결전’ 5월 15일 국내 개봉 확정 4 호러블맨 호러블맨 7시간 전19:37 417
HOT 폴아웃 (2024) 오랜만에 보는 걸작 SF. 스포일러 아주 약간. 6 BillEvans 9시간 전17:35 2086
HOT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개봉일 표시된 메인 포스터 공개 5 시작 시작 7시간 전19:11 1299
HOT 위대한 감독들의 유작 3 Sonachine Sonachine 6시간 전19:58 844
HOT [악마와의 토크쇼] 티저 예고편 공개 3 시작 시작 7시간 전19:06 775
HOT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사전 시사를 통해 급하... 3 카란 카란 10시간 전16:27 2705
1133110
image
스콜세지 스콜세지 41분 전02:10 67
1133109
image
내일슈퍼 1시간 전01:20 217
1133108
normal
zdmoon 1시간 전01:14 315
1133107
image
카란 카란 1시간 전01:11 224
1133106
image
카란 카란 2시간 전00:39 354
1133105
image
HarrySon HarrySon 2시간 전00:15 197
1133104
image
golgo golgo 2시간 전00:01 483
1133103
image
hera7067 hera7067 3시간 전23:48 151
1133102
image
hera7067 hera7067 3시간 전23:43 137
1133101
image
hera7067 hera7067 3시간 전23:39 203
1133100
image
hera7067 hera7067 3시간 전23:37 101
1133099
image
RandyCunningham RandyCunningham 3시간 전23:33 799
1133098
image
hera7067 hera7067 3시간 전23:29 319
1133097
image
스콜세지 스콜세지 3시간 전23:19 257
1133096
image
hera7067 hera7067 3시간 전23:08 428
1133095
image
시작 시작 3시간 전23:06 785
1133094
normal
golgo golgo 4시간 전22:51 1215
1133093
image
시작 시작 4시간 전22:48 377
1133092
image
시작 시작 4시간 전22:46 865
1133091
image
시작 시작 4시간 전22:45 785
1133090
image
totalrecall 4시간 전22:19 853
1133089
normal
totalrecall 4시간 전22:10 759
1133088
image
NeoSun NeoSun 5시간 전20:57 749
1133087
image
NeoSun NeoSun 5시간 전20:56 279
1133086
normal
중복걸리려나 5시간 전20:55 192
1133085
image
네버랜드 네버랜드 6시간 전20:50 841
1133084
normal
Sonachine Sonachine 6시간 전20:13 595
1133083
image
NeoSun NeoSun 6시간 전20:13 576
1133082
image
GreenLantern 6시간 전20:01 353
1133081
image
NeoSun NeoSun 6시간 전19:58 660
1133080
image
Sonachine Sonachine 6시간 전19:58 844
1133079
image
e260 e260 7시간 전19:38 462
1133078
image
e260 e260 7시간 전19:37 553
1133077
image
e260 e260 7시간 전19:37 559
1133076
image
호러블맨 호러블맨 7시간 전19:37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