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윅 4> 개봉 주말 7,350만 달러로 시리즈 신기록 경신

박스오피스: <존 윅 4>, 개봉 주말 7,350만 달러로 시리즈 신기록 경신
<존 윅 4>가 개봉 주말에 7,350만 달러의 놀라운 수익을 거두며 박스오피스 경쟁작을 제압했다.
키아누 리브스가 전설적인 암살자로 분한 라이온스게이트의 액션 시리즈 네 번째 작품이 긍정적인 평가와 열광적인 입소문에 힘입어 시리즈 사상 최고의 출발을 알렸다. 티켓 판매량 측면에서 전작보다 계속 성장하고 발전하는 몇 안 되는 오리지널 작품 중 하나다. 오리지널 <존 윅>은 2014년에 오프닝 1,400만 달러, 속편 <존 윅: 리로드>는 2017년 3,040만 달러, 세 번째 영화 '<존 윅 3: 파라벨룸>은 2019년 5,680만 달러로 시리즈 최고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해외 박스오피스에서 '<존 윅 4>는 개봉한 71개 시장에서 각각 1위로 데뷔, 6,400만 달러를 벌어들여 전 세계 누적 1억 3,750만 달러를 기록했다. 1억 달러가 넘는 제작비가 투입되어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제작비를 기록했다. 하지만 티켓 판매는 이미 그만한 가치가 있었음을 증명하고 있다.
영화 컨설팅 회사 프랜차이즈 엔터테인먼트 리서치를 운영하는 데이비드 A. 그로스는 "대단한 오프닝입니다."라고 말했다. "각 <존 윅> 속편은 큰 성장을 보였습니다. 정말 굉장하죠.“
2시간 49분의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관객들은 R등급인 <존 윅 4>에 높은 점수를 주었고, 시네마스코어는 'A'를 받았다. 영화의 개봉 주말 관객 중 69%는 남성, 70%는 25세 이상이었다.
라이온스게이트에 따르면 지난 40년 동안 네 번째 작품으로 주말 오프닝 기록을 세운 프랜차이즈는 단 9편에 불과하다. 이 9개 작품 중 5편만이 최종 박스오피스 집계에서 전편보다 나은 성적을 거두었다. <존 윅>의 경우, 1편은 8,610만 달러로 시작했지만 홈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고 속편은 1억 7,430만 달러로 개봉을 마쳤다. 현재까지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파라벨룸>은 전 세계적으로 총 3억 2,830만 달러의 극장 수익을 올렸다.
라이온스게이트의 영화 그룹 사장인 조 드레이크는 "<존 윅> 브랜드는 이례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결과가 그 자체로 말해주고 있습니다. 우린 대박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채드 스타헬스키가 감독한 최신작 <존 윅 4>는 주인공인 암살자가 하이 테이블로 알려진 강력한 조직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라이온스게이트는 다섯 번째 <존 윅> 모험에 대해 말을 아껴왔는데 아직 확정된 것은 없다. 하지만 리브스와 다른 출연진들은 아나 데 아르마스 주연의 스핀오프 스토리인 <발레리나>로 돌아올 예정이다.
드레이크는 <존 윅> 유니버스로의 복귀에 대해 "유혹 그 이상"이라고 말했다. "저는 <존 윅 5>가 나온다는 희망을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샤잠! 신들의 분노>를 제외하고는 <스크림>과 <크리드>의 신작들이 각 시리즈에서 주말 오프닝 벤치마크를 세우면서 박스오피스에서 눈에 띄는 3월을 보냈다.
<샤잠 2>는 개봉 두 번째 주말에 티켓 판매가 69% 급감하면서 4,071개 상영관에서 97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2위로 내려앉았다. 워너 브라더스와 DC가 1억 1,000만 달러의 제작비와 1억 달러의 홍보비를 들인 재커리 레비 주연 별난 슈퍼히어로 어드벤처의 또 다른 저조한 성적이다. 지금까지 <신들의 분노>는 4,6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이는 현대 슈퍼히어로 영화 중 최악의 수익 중 하나로 기록될 것으로 예상된다.
추천인 2
댓글 4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