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벨만스' 보기 전 알면 좋은 스필버그 아버지 이야기
영문 위키백과에 스필버그 아버지에 관한 정보들을 번역해봤습니다.
스필버그 어머니 관련 정보도 있으면 좋겠는데 유명인사는 아니어서 그런지 없네요.
어떤 인물이었는지 알고서 영화 보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Arnold_Spielberg
아놀드 마이어 스필버그(1917년 2월 6일 - 2020년 8월 25일)는 미국의 전기 엔지니어로 "현대적인 피드백 및 제어 프로세스의 정의에 크게 도움이 된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기록" 기술에 이바지한 인물이다.
제너럴 일렉트릭에서 그는 동료 찰스 프롭스터와 함께 1959년 GE-225(기업용 컴퓨터)를 설계했다. 그는 최초의 컴퓨터 제어 "POS" 금전 등록기를 자신의 가장 큰 공적으로 꼽았다. 자녀로는 영화감독 스티븐 스필버그와 시나리오 작가 앤 스필버그가 있다.
초기 생애와 경력
아놀드 스필버그는 1917년 2월 6일 신시내티에서 태어났다. 그는 유대인 혈통이었다. 그의 어머니 레베카는 우크라이나 Sudylkiv에서 태어났고, 아버지 사무엘은 우크라이나 Kamianets-Podilskyi 출신이다. 그들은 나중에 미국으로 이민을 와서 신시내티에서 만나 결국 결혼했다.
아놀드는 아홉 살 때부터 라디오를 만들기 시작했다. 그는 쓰레기통에서 부품을 주워 모아 자신의 첫 번째 크리스털 수화기를 조립했다. 그는 신시내티의 애본데일에서 자랐다. 1934년 휴즈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같은 해 켄터키주 신시아나에서 사촌 레만 형제들이 운영하는 백화점에서 일했다.
“15살 때 아놀드는 햄 라디오를 조작할 줄 알았고 자신만의 송신기를 만들었는데, 덕분에 일본이 진주만을 공격하고 한 달 뒤인 1942년 1월 미국에 징집되어 통신대에 합류했을 때 도움이 됐습니다.”
공군의 무선통신사 및 사수로 훈련받은 뒤, 새 비행기 안테나 설계에 대한 그의 기술은 그를 인도에 파견된 B-25 비행대대, 490 폭격 비행단의 통신 책임자로 승진시켰다. 한편 전쟁 중 아놀드의 친척 16~20명이 홀로코스트로 인해 사망했다.
스필버그는 콘서트 피아니스트 레아 포스너(1920-2017)와 1945년 1월에 결혼했다. 신시내티 대학교 전기 공학 학사로 졸업한 그는, RCA의 고급 개발 부서에 합류하여 서보 및 유도 시스템에 대한 초기 작업을 수행했다. 1955년 그는 뉴욕 스케넥터디에 있는 제너럴 일렉트릭(GE) 컴퓨터 부서에 입사했다. 1957년 아놀드와 그의 가족은 피닉스로 이주했고, 그곳에서 그는 GE 산업용 컴퓨터 부서를 설립했다. 그는 1963년 GE를 퇴사했고 이듬해 캘리포니아의 로스가토스로 이주했다. 1965년, 아놀드와 레아 스필버그는 이혼했고, 그는 아들 스티븐과 함께 캘리포니아 새러토가로 이사했다.
모스크바
1960년 아놀드 스필버그는 피닉스의 전기 기술자 대표단의 일원으로 모스크바를 방문했다. 이 여행은 그의 아들 스티븐이 2015년에 연출한 영화 <스파이 브릿지>에서 다룬 주제와 연관이 있다. 스티븐 스필버그는 당시 아버지가 경험했던 일화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러시아는 조종사 게리 파워스의 헬멧과 비행복, U-2 비행기의 잔해를 모든 러시아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한 군인이 아버지의 미국 여권을 보고는 아버지를 줄 맨 앞으로 데려가 군중들 앞에서 ‘너희 나라가 우리에게 무슨 짓을 하는지 봐라.’라고 화를 내며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업적
RCA가 컴퓨터 분야에 진출했을 때 아놀드 스필버그는 컴퓨터 로직을 구현하는 초기 회로 설계를 시작했다. 시스템 설계로 넘어가면서 그는 tape-to-tape 데이터 분류기 설계를 담당했다. 그는 자기 테이프 배열에 저장된 데이터를 검색하는 시스템으로 구현한 최초의 전자 도서관 시스템을 설계하고 특허를 획득했다. 고급 제품 개발 관리자로 승진한 그는 POS 시스템 개발을 담당했다. 이 시스템에는 10개의 POS 위성 장치와 함께 레코더 센트럴이라는 중앙 처리 컴퓨터가 포함되었다. 이 시스템에는 오류 확인, 가격 조회, 판매세 및 할인 계산, 신용 확인을 포함하여 후기 POS 시스템의 많은 기능이 있었다.
1957년 스필버그는 제너럴 일렉트릭에서 근무하기 시작했고, GE-200 시리즈 컴퓨터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GE-225는 GE-312 및 412 공정 제어 컴퓨터에서 파생된 제품이다. 스필버그와 찰스 "척" H. 프롭스터는 1960년에 출시된 GE-225를 설계하기 전에 RCA에서 비즈맥 제품을 함께 작업한 적이 있다.
스필버그는 1991년에 은퇴했지만, 기술 기업을 위한 자문 업무를 계속했다. 또한 ‘USC 쇼아 재단 영상 역사 및 교육 연구소’의 전신으로, 아들 스티븐이 설립한 Survivors of the Shoah Visual History Foundation에서도 일했다.
사생활과 죽음
아놀드 스필버그는 아내 레아와의 사이에서 아들 스티븐과 딸 앤, 낸시, 수 등 4명의 자녀를 두었다. 그는 또한 14명의 손자와 20명의 증손자가 있다. 그의 두 번째 부인 버니스 콜너는 2016년에 사망했다. 아놀드 스필버그는 2020년 8월 25일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자택에서 103세의 나이에 노환으로 사망했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2022년 영화 <파벨만스>는 스티븐의 어린 시절을 극화한 이야기이고, 거기에서 영화배우 폴 다노가 주인공의 아버지이자 엔지니어인 버트 파벨만을 연기했다.
golgo
추천인 3
댓글 4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