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파프롬홈 ... 익무 HERO TALK 4DX 후기 (스포有)
- TOTTENHAM
- 1562
- 3
아주 운이 좋게도 익무 HERO TALK 4DX 시사회에 당첨이 되어서 시사회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4DX는 주로 용산에서만 봐왔기 때문에 익숙치 않은 상영관에서 4DX를 보게 되어서 설레기도 하고 걱정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래도 용산, 여의도 다음으로 볼만한 청담 4DX라기에 안심이 되었습니다.
CGV 청담씨네시티 13층 4DX를 입장하자마자는 조금 놀랐습니다. 상영관 좌석의 층간 격차가 생각보다 낮아서 뭔가 익숙치 않았기 때문입니다. 혹여 보는 내내 앞열에 앉은 분의 뒤통수에 스크린이 방해되지는 않을까 노심초사였습니다. 다행히 크게 방해되지는 않았지만 역시나 용산 4DX가 참 잘만들어진 상영관임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스파이더맨 파프롬홈 4DX는 대박이었습니다. 시작부터 베니스가 배경으로 한 액션씬이 나왔는데...순간 스파이더맨이 아니라 '아쿠아맨'을 보는 줄 알았습니다. 물이 튀어나오는데 위에서 뚝뚝 떨어지고 앞에서 스프레이 분사로 쉭쉭 뿌리고 진짜 정신없이 물을 맞았던 것 같습니다. 아쿠아맨 때와 비교하면 결코 뒤지지 않을 물의 양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많이 젖었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조금 과장해서 말하면...) 스파이더맨이 프라하로 넘어가서는 이제 본격적으로 열풍효과를 느끼 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빌런이 물, 불과 같은 자연적 특성을 주된 무기로 하다보니 4DX효과도 덩달아서 풍부해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예전에 '캡틴마블' 4DX 후기를 적을 때 캡틴마블에서의 열풍효과에 대해서 칭찬했던 것 같은데, 진짜 열풍효과만 놓고 보자면 프라하 격투씬이 넘사벽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진짜 "청담 CGV 4DX에서 이정도 열풍이 나온다고?" 속으로 생각하며 놀랐던 것 같습니다.
이처럼 물효과와 열풍효과로 인해 매우 만족스러웠으나...머니머니머니 해도 스파이더맨 영화에서의 4DX효과의 정점은 스파이더맨의 비행씬에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 '스파이더맨 뉴유니버스'에서도 어마무지한 4DX 활강씬을 맛본적이 있으나 다시 보고 느껴도 스파이더맨 4DX는 진짜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최근 양탄자씬으로 역주행을 한 알라딘 4DX가 부드럽고 유유자적한 비행효과라면 스파이더맨 파프롬홈의 4DX는 다소 거칠지만 더 속도감 있고 역동적인 비행씬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단순히 모션체어가 격렬하게 움직이는 것 뿐만아니라 그에 맞춰서 바람이 휭휭휭~~~불어오기 때문에 더욱 생동감있게 비행효과를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4DX를 많이 보셨던 분이고 스파이더맨에 익숙하신 분이라면 위와 같은 효과는 어느정도 예상?하고 가셨을 수 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4DX의 최대의 장점은 진짜 4DX 효과가 정성들여서 섬세하게 구성되었다는 점입니다. 액션씬에서의 티클러 효과는 말할 것도 없고 일상생활 장면에서 미세미세한 티클러까지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4DX 효과에 정말 심혈을 기울였구나라는 생각을 할 정도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관점 그리고 생각해보지 않은 생각을 많이 말씀해주신 황석희 번역가님과 아로니안 블로거님께 감사인사 드리고 이러한 좋은 시사회에 참여할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해주신 익무 관계자분께 감사인사 다시 올리면서 시사회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열풍효과는 처음 느껴보지만 신선했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