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X) [샤잠!] 4DX with 스크린X 리뷰
- FilmWhatElse
- 2290
- 2
감사한 익무 4DX 관람권 이벤트 당첨으로 DC (이젠 유니버스가 존재하는지도 확실치 않은 회사..;;) 의 신작 [샤잠!]을 용산아이파크몰 CGV에서 4DX with ScreenX 버전으로 관람하고 올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익무!!
먼저 영화는...예고편을 봤을 때부터 이미 모든 기대감을 내려놓은 상태였고, 애시당초 액션 장면이 4DX와 잘 어우러질 것 같아서 4DX 버전을 체험하러 간 거지, 영화가 기대되어 보러간 건 아니었고, 영화 자체는 역시나...음...영화 자체에 대해선 노코멘트하겠습니다..;; 4DX 효과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샤잠!]의 인상적이었던 4DX 효과에 대해 집중적으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라이트닝 효과!
역시 번개를 사용하는 슈퍼히어로인 샤잠의 특성상, 기대했던대로 섬광이 번쩍번쩍하는 라이트닝 효과를 영화 내내 자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스크린 속 번개가 상영관 내부로까지 확장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영화의 몰입도를 꽤나 높여주었던 효과 중 하나였습니다. 마치 상영관 내부에서 번개가 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모션체어 무빙 & 티클러 효과!
예고편을 볼 때부터 다른 건 크게 기대가 안 되었는데 이 영화를 꼭 4DX로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든 부분이 바로 역대급 액션 시퀀스를 자랑했던, 맨 오브 스틸이 어느 정도 연상되는 (물론 맨 오브 스틸 정도의 어마어마한 비주얼 쇼크까진 아니지만) 스피디한 액션 시퀀스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대감은 4DX로 충분히 충족되었습니다. 샤잠이 빠른 속도로 달려가서 무언가를 잡을 때, 4DX의 모션체어 움직임과 함께 실제로 몸이 확! 움직이는 듯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고, 샤잠이 무언가와 부딪힐 때 백 티클러와 레그 티클러 효과가 적절히 사용되어 액션의 타격감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맨 오브 스틸을 4DX로 보지 못한 한을 샤잠에서 어느 정도 풀 수 있었던 점은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새디어스 시바나 박사와의 결투씬에선 모션체어 효과와 여러 환경 효과들이 함께 결합되어 정말 제대로 된 현장감을 전해주었습니다. 액션의 속도감과 타격감을 모션체어로 체험할 수 있었던 점이 가장 좋았네요.
—열풍, 에어샷 효과!
추가된 지는 그리 오래 되지 않은 4DX 효과이지만, 요즘 들어 4DX 보는 큰 묘미 중 하나인 목 뒤에서 나오는 뜨거운 열풍 효과! 이번 샤잠에서도 역시 효과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스크린 속에서 불이 나올 때 목덜미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오는데, 이건 맞을 때마다 뒷목에 소름이 쫙 돋으면서 영화를 200% 느낄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액션 시퀀스들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에어샷 효과들! 4DX 영화를 보며 직접 주먹으로 맞거나 총을 맞거나 할 수는 없으니 에어샷 효과로 간접체험을 했지만, 정말 바람으로 맞는다는 말이 맞을 정도로 제대로 맞고 왔습니다. ㅋㅋ 액션을 제대로 즐길 수 있게 해주어 참 좋았네요.
—스크린X 효과
메인 스크린의 확장을 넘어서서 웃긴 추가 요소들을 보여주는 부분들도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그렇게까지 인상적인 스크린X 효과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네요 ㅠㅠ
디테일한 후기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