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잠] 4dx로 오늘 보고 왔습니다!
- 유후휴후
- 1592
- 0
결론부터 말하면 많은 분들이 너무 걱정해주신 것보단 볼만 했습니다. 보고 나니 왜 가족용 영화라고 하셨는지 알 것 같더라구요. 유머코드가 요즘 나오는 마블영화 히어로물보다 약간 더 유치한 느낌이라 그런 것 같아요. 취향 맞으면 사람들 우려와 다르게 생각보다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가족단위로 가서 보면 내용은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거에요. 확실히 몇몇 부분은 감독이 의도적으로 웃기려고 넣은 대사인데도 솔직히 웃음이 나오지 않았는데 크게 웃은 부분도 꽤 많았습니다. 정확히는 5대5정도의 비율로 반은 웃고 반은 저게 웃겨? 이러고 넘어간 것 같네요. 어느 익무분의 말씀따라서 전 사실 혼혈이었던 걸로.....
그리고 제가 본 포맷이 4dx + screenx인 덕분에 운 좋게 두 포맷을 전부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4dx 와 screenx 전부 처음 경험하는지라 많이 기대됐어요. 우선 4dx효과 중 물 효과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부분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어요. 다른 분들 후기 보면 아쿠아맨의 경우 제목이 알려주듯이 물 효과가 엄청 많아서 물 효과 꺼놓고 보는 분도 많았다고 하더라구요. 샤잠은 제 기억이 맞으면 물 효과가 정확히 한 번 나왔던 것 같습니다. 안 그래도 물 계속 나와서 얼굴에 뿌리는게 썩 좋지는 않은데 또 꺼놓고 경험을 회피하고 싶지 않은 계륵같은 기분이었는데 정확히 한 번 나와서 한 번 경험해보니 딱 만족스러웠네요.
물 효과 외에 영화 내에 차가 회전하는 장면 등이 많아서 의자 효과는 완전 제대로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어지간한 놀이기구 타는것 부럽지 않게 즐길 수 있었어요. 또 샤잠이 샤잠!하고 외친 다음에 머리 위로 번개가 떨어지는데 그 번개 떨어질 때마다 뒤에서 진동오는 거 너무 좋았어요. 영화가 영화다 보니 샤잠!이 참 많이 나오는데 그 때마다 진동오니 안마를 공짜로 하는 기분이었네요. 가장 인상적인 효과는 불 효과였습니다. 불이 나오는 장면에서 뒤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오는데 정말 이 효과는 잊지 못할 효과였어요. 그 밖에 적들이 나타날 때 나오는 바람 덕분에 적들의 등장이 더 리얼했던 것 같아요. 히어로 영화가 다 그렇듯이 마지막 30분은 메인 빌런과의 치고박고 싸우는 혈투가 벌어지는데 정말 여기가 4dx효과의 묘미가 있었습니다. 정말 지금까지 나온 효과들이 총망라 되어서 30분간 정신없이 보고 나왔어요.
그리고 screenx효과 중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샤잠이 자신의 슈퍼파워 테스트할 때 오른쪽에 뜨던 만화 대사였습니다. 미국 만화의 경우 특수효과음을 재미있는 글씨체의 글자로 띄워주는데 그게 양 옆에 나오니 마치 만화를 보는 것처럼 재미있었습니다. 그 외에는 대부분 화면을 확장해주는 느낌으로만 쓰였는데 정작 넓은 화면으로 보여줘야하는 곳은 screenx 효과가 꺼지고 좁은 차안같은 곳만 screenx 효과로 보여줘서 좀 아쉬웠어요. 이 건 screenx만 되는 영화관은 좀 다를지도 모르겠네요.
글이 길어져서 살짝 요약해보자면 유머코드는 취향 맞으면 재미있게 볼 수 있는데 웃음 포인트가 성인용 유머는 아니다. 4dx 효과는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정도로 나온다. 이렇게 요약할 수 있겠네요. 악평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가벼운 전체관람가 코미디 영화 좋아하시면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