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무] 캡틴마블4DX관람권이벤트후기 - 객관적인듯 지극히 주관적인 4DX 후기
- TOTTENHAM
- 1792
- 4
익무에서 당첨된 캡틴마블 4DX 이벤트 당첨 후기 겸 영화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우선 좋은 영화를 그것도 4DX로 관람하게 해준 익무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말도 많았고 기대도 많았던 '캡틴마블'이었기에 더욱더 의미있는 시간이 아니었나 되돌이켜 봅니다. 4DX 이벤트 후기인만큼 영화의 내용 보다는 4DX 효과를 중심으로 리뷰를 진행토록 하겠습니다.
*'아쿠아맨'이 '물'이었다면 '캡틴마블'은 '불'이다.
지난 겨울 아쿠아맨도 4DX로 보았었는데, 당시에 '목욕을 할 정도다', '세수를 해도 될 뻔했다'라는 후기가 있었을만큼 영화 아쿠아맨은 "물효과"에 신경쓴 영화였습니다. 이와 반대로 '캡틴마블'은 "Warm Air"에 집중된 영화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않은 용산 4DX 자리가 유달리 물줄기가 약하게 나왔던건지 애초에 물효과가 작았던건지 확실치 않지만, 영화 분량상 물이 튀길 일도 별루 없고 있다하더라도 물효과는 매우 미미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warm air' 효과는 이제껏 본 영화중에 역대급이었던 것 같습니다. 캡틴마블이 전투를 할 때마다 내뿜는 열에 맞추어 열풍이 계속 나오는데 진짜 목덜미가 따뜻하다 못해 살짝 데워지는 느낌이 들 정도였습니다. 기존의 다른 4DX영화에서 데우다 말다 하는 정도에 비하면 캡틴마블의 열효과는 제일 강하고 인상깊었기에 제일 먼저 적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리 비켜라 캡틴마블 나가신다~'
캡틴마블의 특수 능력 중 하나는 바로 별다른 장비없이도 비행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언맨이나 스파이더맨에서 이미 비행효과는 많은 분들이 익숙해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가장 최근에 개봉했던 '스파이더맨 뉴유니버스'에서는 스파이더맨의 활강 효과를 잘 묘사해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캡틴마블의 비행은 스파이더맨과 같은 비행 패턴이 아니라 직선적인 움직임에 더해 '빠른 속도'를 겸비한 비행 패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엄청난 속도를 자랑하면서 하늘과 우주를 날아다녀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바람'효과가 많이 있었습니다. 특히 캡틴마블이 단시간에 가속을 해야하는 경우에 'Air Shot' 효과가 풍부하게 제공되서 계속 귀 옆에서 '쉭쉭 퓍퓍'소리가 났습니다. 이러한 '소리'가 다소 영화를 보는 중에 방해가 될 수도 있지 않겠냐는 우려가 발생할 수 있지만 캡틴마블의 비행장면들은 워낙 임팩트가 있는 장면들이었기 때문에 저는 별 무리 없이 봤던 것 같습니다. 에어샷 효과 외에도 중간중간에 잔잔하건 쎄건 '바람'효과는 전반적으로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머리 기신 분들이라면 방해안되게 머리를 쫑긋 묶고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모션체어 하지만 다소 아쉬운 펀칭
캡틴 마블의 비행장면에서의 모션체어는 상당히 자연스럽게 움직였습니다. 영상의 흐름을 그대로 이어서 모션체어로 가져왔다는 표현이 제대로 전달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모션체어의 움직임이 강하지는 않았지만 물흐르듯 자연스럽고 풍부하였습니다. '범블비'와 같이 우당탕탕 쾅쾅하는 모션체어 효과가 많지는 않다는 점에서 모션체어 효과가 너무 약한 것 아니냐고 비판을 하실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일부로 모션체어 효과를 강하게 해서 영상과 괴리감을 느끼게 하고 투박하게 만드는 것보다는 다소 아쉽더라도 자연스런운 효과가 훨씬 몰입감에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캡틴마블의 4DX 효과는 만족스러웠습니다. 과하지도 않고 균형을 잘 잡힌 효과였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제가 느끼기에는 'Tickler'효과나 'Shaker'효과는 지나치게 아낀 것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캡틴마블도 '히어로영화'이기 때문에 전투씬이 많습니다. 이러한 전투씬에서 진동효과나 펀칭효과가 강하게 나타났으면 훨씬 리얼하고 좋았을 것 같은데 이러한 부분의 효과는 상당히 부족했다고 느꼈습니다. 앞서 말하였듯이 무조건 강하고 많은 효과를 삽입하는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좀더 진동이랑 펀칭효과를 잘게 쪼개서 많이 배치시켰다면 더 역동적이고 리얼한 전투/격투씬을 느낄 수 있지 않았었을까 생각합니다.
좀더 익무분들에게 좋은 4DX 체험후기를 남기기 위해 사전에 4DX에는 어떠한 효과들이 있는지 공부아닌 공부를 하고 관람을 시작했음에도 영화 보는 중간에 너무 몰입을 해서 '아차아차'한 적이 꽤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캡틴마블과 관련하여 호불호(?)가 크게 나뉘는 분위기인 것 같아 언급하기 조심스럽지만...다른 것은 몰라도 4DX 효과는 진짜 '역대급이다'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영화와 관련하여 잘 스며들게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캡틴마블 4DX'를 볼 수 있게 해주신 익무관계자분들과 이 부족한 후기를 읽어주실 익무분들께 감사인사 올리면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편한밤되세요^^
폰홀더링이 생각보다 많이 빤짝빤짝입니다^^
열풍 효과가 자주 나오나 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