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네임 제로니모] 보고 왔습니다.

2121 0 1

관람전 TV용 영화라는 정보를 알고가서 큰기대는 줄어들더군요. 얼마나 실화에 기초하고 고증에 바탕을 둔진 모르겠으나 [블랙 호크 다운] 삘이라
생각했었는데 영화는 거창하지도 그렇다고 미국식 영웅주의 오버 액션이 나오지도 않습니다. 이점은 정말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영화는 사실감에 중점을 두고 생각보다 차분하게 그렇지만 나름 긴장감을 조성하며 진행됩니다.
액션보다는 목표를 잡기까지의 특수작전을 준비하는 과정에 더 중점을 두고 극이 흘러가더군요. 액션 같은 경우는 크게 3번 영화 초반 팀 식스를 소개하는 듯한 총격씬과 그들의 훈련과정, 그리고 마지막 빈 라덴 저택에서의 총격씬에서 벌어지는데 이게 요즘 유행하는 파운드 푸티지 장르로 표현돼 흡사 실제상황을 방불케하긴 합니다. 다만 TV용 저예산이라 그런지 이게 그닥 효과적이지는 못한거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연출이 좀 느슨하다고 할까요. 분명 세계 최악의 테러리스트를 잡는 작전인데 그다지 급박하게 긴장을 준다거나 하지는 못하는거 같습니다. 예산과 연출력의 문제였겠죠. 그래도 배우들 보는 맛은 있습니다.
같은 소재를 다룬 [제로 다크 써티]와 분명 비교될꺼 같습니다. 그런데 이 비교란게 소재나 진행되는 형식에서만이지 영화 전체를 놓고 보자면 비교 조차 안될꺼 같습니다.
결론은 전 큰기대를 안해서 이 정도면 만족이었으나 추천까지는 못하겠네요.
정말 보시고 싶으시다면 차라리 빈 라덴 암살작전을 다룬 다큐를 보시라고 권해드리겠습니다.
댓글 1
댓글 쓰기추천+댓글을 달면 포인트가 더 올라갑니다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제로 다크 서티나 봐야겠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