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볼츠 후기(스포) - 세계관 진짜 개망했네요
저는 예전부터 썬더볼츠의 존재를 부정적으로 봤습니다.
마블이 망하는 이유 중 하나가 쓸데없는 캐릭터 비중 늘리고 세계관 통합에 집중하지 못하는 것인데 기존 '능력' 히어로들도 넘치는 상황에 굳이 세계관에 없어도 될 썬더볼츠?? 그것도 뉴 어벤져스???
멤버 모두가 세계관에 주요 캐릭터도 아니고 능력으로나 비중으로나 조연의 조연 급인데 왜 이렇게 설정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거의 어벤져스 명예 더럽히는 급이라 생각합니다.
단순히 썬더볼츠라는 영화는 나쁘지 않게 쏘쏘할지라도 세계관으로 봤을땐 진짜 최악의 전개라고 생각합니다.
추천인 2
댓글 7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그걸 인식해서인지 영화 엔딩에서 짭 어벤져스라고 조롱하는 뉴스 헤드라인이 나오긴 하더군요ㅋ
음... 저는 괜찮았어요.
주게 만들어야함. ㅋㅋㅌ


말씀해 주신 '히어로 능력의 차이' 같은 부분들을 잘 인식하고 있기에 크레딧/쿠키를 그렇게 만들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제목에 (스포)라고 적어주셨으니 적자면, 크레딧 올라갈때도 A어벤져스가 아니라 B비벤져스냐 는 신문 기사 제목같은것도 내보내고, 마지막 쿠키에서도 아예 대사로 직접 그런 말을 주고받죠.
위 다른 댓글에서도 설명을 해주셨지만 지금 진행을 보면 2군격의 캐릭터들이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에 썬더볼츠가 딱 제격이라고 판단하여 넣은거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젠 가오갤이 없으니, 예전 어벤져스의 가오갤 느낌이라고 보면 들어맞지 않을까 싶어요^^
가오갤도 능력 면에서 보면 맨티스 정도를 제외하고는 초능력이 없는 평범한 능력이었기도 하고...
근데 적다가 생각해보니 썬더볼츠의 센트리가 마블에 나오는 히어로를 다 이길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쎄긴 하네요;; 물론 통제가 되지 않아 순식간에 빌런이 될 수 있는 캐릭터라 빼고 봐야겠지만...
쉽지 않았고, 이제 어벤져스로 최종 결과 남겨두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