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판 인사이드 아웃, [썬더볼츠](스포X)
문어생활
1269 2 6
썬더볼츠 보고 왔습니다.
생각보다 영화의 톤은 가벼웠네요. 그럼에도 영화가 전하고자하는 메시지는 훌륭했습니다. 전달력이 좋았는가 하면 그정도는 아니었습니다만, 히어로 영화에서 이런 주제와 톤을 볼 수 있다는 건 흥미로웠네요.
아이언맨으로 시작한 인피니티 사가가 끝나고 나서부터는 마블 영화의 힘이 빠졌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건 비단 관객 뿐만이 아니라 영화 속에서도 그런가보네요. 결국 이번 이야기도, 이전에 나왔던 브뉴월이나 노웨이홈도 마찬가지에요. 어벤져스의 빈 자리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밥을 연기한 배우의 연기는 어울렸습니다. 이제껏 인피니티 사가는 영웅의 존재 이유, 철학, 갈등을 다루었다면, 썬더볼츠는 보다 현실적이면서도 훨씬 와닿는 문제를 다룹니다. 우울, 트라우마, 고독, 나아가 허무주의죠. 그걸 마블 영화에서 이런식으로 다룰 수 있다는 건 놀라웠습니다.
여전히 아쉬운 점도 존재합니다. 액션이 그렇죠. 조금 더 강렬한 장면들이 들어갔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또한 브레이브 뉴 월드에서도 느낀 점인데, 전개가 편의주의적이라는 건 지울 수 없네요. 브뉴월에서 일부 장면이 그랬듯이 말입니다. 발렌티나 배우의 연기는 아쉬웠네요.
그럼에도 좋았습니다. 옛날 마블 영화를 보는 듯 했고, 액션 영화인 줄 알고 보러갔다가 뜻 아닌 위로를 받고 나왔습니다. 숭고한 영웅심이 아니라 보다 소시민적인 이야기를 볼 수 있는 팀업 무비에요. 추천합니다.
☆ 7/10
문어생활
추천인 2
댓글 6
댓글 쓰기추천+댓글을 달면 포인트가 더 올라갑니다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궁금하네 다들 극찬릴레이니
16:26
6시간 전
갓두조
영화의 메시지적으로는 칭찬을 하고싶어요. 전개 방식은 조금 아쉽습니다.
16:27
6시간 전
2등
맞아요 아쉬운 점도 많기는 한데 엔드게임 이후로 계속 나락가다가 조금 평작 정도로만 놔와도 이 정도 감동이 오는군요.
16:48
5시간 전
무조건첫날봄
확실히 그러네요. 공감합니다
18:56
3시간 전

무조건첫날봄
개인적으론 평작보단 훨씬 그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엔드게임 이후로 하향평준화된 것 도 분명 있지만, 객관적으로 봐도 손에 꼽는 완성도 같습니다
22:08
24분 전
곰크루즈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애초에 히어로 영화에서 정서적인 주제를 시도한 것 자체가 인상적이에요.
22:19
13분 전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