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의 제왕 애니 '로히림의 전쟁' 작품 소개

미국 관객들이 뽑은 내년 기대작 중 <반지의 제왕> 애니메이션이 있길래...
https://extmovie.com/movietalk/91756584
관련 정보 정리된 위키 백과 내용 번역해봤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The_Lord_of_the_Rings:_The_War_of_the_Rohirrim
일본 감독이 만드는 일본 애니 스타일의 2D 애니메이션이고, 내년 연말 개봉 예정이네요. 아직은 컨셉 아트 한 장(아래)만 공개됐습니다.
<반지의 제왕: 로히림의 전쟁>은 J.R.R. 톨킨의 소설 <반지의 제왕>을 원작으로 *피비 기틴스와 아티 파파조르주가 각본을 쓰고 **카미야마 켄지 감독이 연출하는 장편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반지의 제왕> 3부작과 <호빗> 3부작의 공동 각본가 필리파 보옌스의 딸
**일본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 SAC> <동쪽의 에덴> <울트라맨> 등 연출)
뉴라인 시네마와 워너브라더스 애니메이션이 제작하고, 솔라 엔터테인먼트가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2002년 개봉한 영화 <반지의 제왕: 두 개의 탑> 스토리의 261년 전을 배경으로 한 프리퀄이다. 브라이언 콕스가 전설적인 로한의 왕 ‘헬름 해머핸드(Helm Hammerhand)’를 연기하고, 미란다 오토가 <반지의 제왕> 3부작에 이어서 에오윈 역으로 다시 (목소리) 출연한다.
제작은 2021년 6월에 처음 발표됐으며, 카미야마 외에 컨설턴트로 필리파 보옌스, 그리고 초기 작가로 제프리 애디스와 윌 매튜스가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니메이션 작업은 <반지의 제왕> 실사 영화들로부터 시각적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이후 기틴스와 파파조르주가 2022년 2월까지 각본 작업을 진행했다.
<반지의 제왕: 로히림의 전쟁>은 2024년 12월 13일 미국에서 워너브라더스의 배급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스토리
<반지의 제왕: 두 개의 탑>의 시대보다 261년 전을 배경으로 한다. 던랜드인들의 침공에 맞서 싸운 전설적인 로한의 왕 헬름 해머핸드의 이야기를 다룬다. <두 개의 탑>에 나오는 ‘헬름 협곡’ 요새가 그의 이름에서 유래된 것이다.
출연진
브라이언 콕스 - 로한의 왕 헬름 해머핸드 역
미란다 오토 – 피터 잭슨 감독의 <반지의 제왕> 3부작에 나온 여전사 에오윈을 다시 연기. 미래의 로한인으로서 과거의 일을 내레이션으로 소개한다.
가이아 와이즈(엠마 톰슨 딸) - 헤라 역. 헬름 왕의 딸로 백성들을 보호하는 일을 돕는다.
루크 파스퀄리노 – 울프 역. 던랜드의 무자비한 지도자. 죽은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로한을 침공한다.
로렌스 우봉 윌리엄스 - 프레알라프 힐데손 역. 헬름의 조카이자 로한의 왕위 계승자.
숀 둘리 – 프레카 역. 울프의 아버지. 던렌드의 영주.
제작 과정
(위와 겹치는 내용이라서 생략)
(<반지의 제왕> <호빗> 등에 참여한) 특수효과 회사 웨타 워크숍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리처드 테일러와 일러스트레이터 앨런 리, 존 하우도 제작진에 합류했다.
솔라 엔터테인먼트는 전통적인 일본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수작업 방식으로 제작. <반지의 제왕> 3부작에서 시각적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개봉
<반지의 제왕: 로히림의 전쟁>은 원래 2024년 4월 12일 개봉할 예정이었으나, 2023년 미국 배우조합의 파업으로 12월로 연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