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크모드
  •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34
  • 쓰기
  • 검색

MCU의 미래: 마블 페이즈 5 & 6

빼꼼무비 빼꼼무비
18056 25 34

시작 전에 다시 한 번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마블의 페이즈란, 책의 챕터에 비유하고 싶습니다. 2008년 <아이언맨>부터 2019년<스파이더맨: 파프롬 홈>까지 총 23편의 영화들은 마블이 쓴 첫 번째 책인 인피니티 사가로 불리며, 이는 세 챕터로 이루어져 있고, 각각 페이즈 1,2,3으로 분류됩니다. 

1.JPG

마블이 쓰고 있는 두 번째 책은 바로 "멀티버스 사가"입니다. 역시 세 챕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 페이즈 4,5,6으로 분류됩니다. 페이즈 4는 <완다비전>으로 시작해서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로 마무리되었으며, 페이즈 5는 올 2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로 시작해 2024년 9월 <블레이드>까지,  페이즈 6는 2024년 11월 <데드풀 3>로 시작해 2026년 5월 <어벤져스: 시크릿 워즈>로 마무리 됩니다. 

MULTIVERSE SAGA ROADMAP-2.jpg

(직접 제작한 로드맵)

 

1. 인트로

앞으로의 MCU는 크게 두 갈래로 나뉩니다. 바로 멀티버스 전쟁과 스트릿-레벨 스토리인데요. 멀티버스 전쟁은 예고된 것처럼 정복자 캉에 맞서 고군분투하는 어벤져스의 여정을, 스트릿-레벨은 말 그대로 길거리급, 즉 더 작은 스케일의 지구 안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뜻합니다. 마블의 공식 명칭은 아니지만 팬덤에서 자주 쓰이는 "스트릿-레벨"은 제가 보다 쉬운 설명을 위해 가져온 용어임을 알립니다. 

MULTIVERSE SAGA ROADMAP.jpg


2. 멀티버스 전쟁(앤트맨 3, 판포, 어벤져스 5 & 6)

 

올 2월, 본격적인 멀티버스 전쟁의 포문을 힘차게 열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에서는 어벤져스가 맞서게 될 정복자 캉을 본격적으로 만나게 됩니다. 

979Dr8xwhtgc8vbHirNq7F-1200-80.jpg

벌써 세 번째로 메가폰을 잡은 페이튼 리드 감독은 이번 영화가 "어벤져스급" 작품이 될 것이라며 호언장담 했는데요. 각본가 제프 러브니스가 다음 어벤져스 영화의 집필도 맡게 되면서 <어벤져스: 캉 다이너스티>와 직결되는 작품이 될 예정입니다. 정복자 캉이 어떤 연유로 양자 세계에 갇혀 자신만의 왕국을 건설하게 되었으며, 앤트맨에게 어떤 제안을 해서 탈출하는지, 또 다른 어벤져들과 어떻게 만나게 될지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KakaoTalk_20221223_185201968_05.jpg

흥미로운 것은 "인피니티 사가"에서 스트릿 레벨 히어로의 대표 주자였던 앤트맨이 어느덧 "멀티버스 사가" 의 스타트를 끊는 메인 스트림 히어로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가장 먼저 캉에게 맞서는 히어로인만큼 이후 작품들에서 어벤져스를 이끄는 리더의 품격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PHASE 6 Roadmap.jpg

멀티버스 전쟁은 2년 뒤인 2025년 2월 16일 <판타스틱 4>5월 2일 <어벤져스: 캉 다이너스티>, 그리고 2026년 5월 1일 개봉하는 <어벤져스: 시크릿 워즈>로 이어지게 됩니다.

2.JPG

벌써 두 번째로 리부트되는 마블 스튜디오의 <판타스틱 4>(이하 판포)는 <완다비전>을 제작한 마크 샤크먼이 감독을 맡았으며 캐스팅은 아직 베일에 싸여있습니다. <어벤져스: 캉 다이너스티>는 샹-치의 다니엘 데스틴 크레톤이 감독을 확정했으나 <어벤져스: 시크릿 워즈>의 감독은 아직 미정입니다. 6번째 어벤져스 작품의 각본은 <로키> 시즌1과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를 집필한 마이클 월드론이 작업 중입니다. 

2023년과 2024년 작품들은 스트릿-레벨에 좀 더 집중하게 될텐데요. 


 

3. 스트릿-레벨: TV 시리즈 편(시크릿 인베이전, 에코, 데어데블: 본 어게인)

 

가장 먼저 만나볼 스트릿 레벨 작품으로는 올 봄에 공개 예정인 디즈니 플러스 시리즈 <시크릿 인베이전>이 있습니다.


닉 퓨리와 새로운 캐릭터 애비게일 브랜드가 등장하는 스파이/정치 스릴러 드라마로, <캡틴 마블>에서처음 소개된 스크럴 종족과의 전쟁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원작에서 지구에 정착한 스크럴 종족은 다른 히어로들은 물론 주요 정계 인물들로 변장해 전 세계에 큰 혼란을 야기합니다. 이 여파는 드라마에서 그치지 않고 실버 스크린에서 더 큰 규모로 다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3.JPG

애비게일 브랜드는 <완다비전>에서도 소개된 바 있는 쉴드의 상위 조직, 소드(S.W.O.R.D)의 국장이 되는 주요 인물로 시크릿 워즈 원작에서 큰 활약을 하는 요원입니다. 국내에선 <왕좌의 게임> 시리즈와 <미 비포 유>로 잘 알려진 에밀리아 클라크가 연기하게 되고요. 

4.JPG

또 다른 뉴페이스로는 소냐 팔즈워스가 있습니다. 소냐는 하울링 코만도중 한 명인 제임스 팔스워스의 후손이자 원작에는 존재하지 않는 특수 요원으로, 다수의 오스카 노미네이트, 그리고 수상 경력까지 있는 명배우 올리비아 콜먼이 연기하게 됩니다.  

5.JPG

익숙한 얼굴들로는 <캡틴 마블>에 이어 등장하는 명품 배우 벤 벤델슨이 연기하는 탈로스마리아 힐제임스 로즈 중령, 그리고 친 와칸다 CIA 요원 에버렛 로스가 있습니다. 무거운 극의 분위기 만큼 명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극의 무게감을 한 층 더 끌어올릴 예정입니다. 

6.JPG

또 다른 스트릿 레벨 드라마 작품들은 2023년 여름 공개 예정인 <에코> 2024년 봄에 공개될 <데어데블: 본 어게인>이 있습니다. <에코>는 <호크아이>에서 비중 있게 나왔던 마야 로페즈 스핀오프 드라마로 <데어데블: 본 어게인>의 빌드업 드라마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코는 3대 로닌(흑화한 닌자 호크아이)이자 데어데블의 연인으로 유명한 안티 히어로입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프로덕션에 중대한 문제가 생겨 공개가 늦어질 전망이라고 하네요 그렇게 되면 <데어데블: 본 어게인>의 공개도 늦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7.JPG

<데어데블: 본 어게인>은 18부작을 자랑하는 역대 최장 마블 드라마로 올 2월에 촬영에 돌입, 약 11개월 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넷플릭스 시리즈의 큰 성공으로 찰리 콕스와 빈센트 도노프리오가 그대로 데어데블과 킹 핀을 연기하며, 이미 각각 <쉬-헐크>와 <호크아이> 시리즈에서 먼저 모습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이 둘은 단독 시리즈에 앞서 <에코>에 먼저 등장하게 됩니다. 


 

4. 스트릿-레벨: 영화 편(캡아 4, 썬더볼츠, 블레이드, 데드풀 3)

9.JPG

빅 스크린에서의 첫 스트릿 레벨 작품은 2024년 5월 25일 개봉 예정인 <캡틴 아메리카: 뉴 월드 오더>입니다. 부제인 "뉴 월드 오더"는 디즈니 플러스 시리즈 <팔콘 & 윈터솔져>의 첫 에피소드의 제목인만큼 드라마의 직접적인 후속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8.JPG

2대 캡틴 샘 윌슨이 본격적으로 활약하게 될 네 번째 캡틴 아메리카 영화는 루소 형제가 제작 두 편의 캡틴 아메리카 영화들, 그리고 <시크릿 인베이전>과 비슷한 스파이/정치 액션 스릴러의 장르를 띌 것으로 예상됩니다. 드라마에 이어 말콤 스펠만이 연이어 각본을 집필해 샤론 카터, 제모 남작을 비롯해 드라마에 나온 대부분의 캐릭터가 영화에서 그대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11.JPG

들려오는 루머에 따르면 메인 스토리로는 <이터널스>에서 잉태하던 도중 사망한 셀레스티얼 티아뭇의 시신에 있는 광물을 차지하기 위한 국가간 다툼을 다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 광물은 다름 아닌 울버린 클로의 성분인 아다만티움이며 X멘 유니버스와의 접점도 예고된 상황. 빌런으로는 2022년 아카데미 여우 주연상 수상에 빛나는 명배우 제시카 차스테인이 유력하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서브 빌런으로는 <인크레더블 헐크>에 등장했던 더 리더 흑화한 쉴드요원 샤론 카터, 그리고 또 한 명이 남아 있는데요.

12.JPG

바로 <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에서 에버렛 로스 요원의 전처이자 현직 CIA 국장으로 밝혀진 발렌티나 드 폰테인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 나쁜 닉 퓨리라고 보시면 될 이 인물은 <팔콘  & 윈터솔져>에서 존 워커, <블랙 위도우>에서 옐레나 벨로바와 접촉해 어떤 비밀 조직을 꾸리는 듯한 모습을 보였었죠. 

thunderbolts.jpg

그 조직은 바로 다름 아닌 <썬더볼츠>입니다. 마블판 수어사이드 스쿼드라고 보셔도 무방한 썬더볼츠의 활약은 두 달 뒤인 2024년 7월 26일 극장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정된 멤버로는 <앤트맨과 와스프>에 빌런으로 등장했던 에이바 스타(고스트), <블랙 위도우>에 등장했던 옐레나, 알렉세이(레드 가디언), 안토니아 드레이코프(태스크 마스터)버키 반즈(윈터솔져)존 워커(U.S 에이전트), 그리고 사진엔 없는 제모 남작이 있습니다. 

14.JPG

한 가지 흥미로운 부분은 향년 71세로 세상을 떠난 윌리엄 허트를 대신해 우리의 한 솔로, 우리의 영원한 닥터 존스 해리슨 포드가 썬더볼트 로스 장군으로 캐스팅 되었다는 점인데요. 그의 이름을 따서 만든 조직인 만큼 원작과 동일하게 그가 연기한 레드 헐크도 스크린에서 볼 수 있을지가 정말 궁금한 대목입니다. 

16.JPG

또 두 달 뒤인 9월 6일, 새로운 스트릿 레벨 히어로가 MCU에 데뷔하게 됩니다. 바로 24년 9월 4일 개봉 예정인 <블레이드>입니다. 아이언맨이 있기 전 90년대 말과 2000년대 초 나름 인기를 끈 <블레이드> 트릴로지의 리부트 작품으로, 오스카 2회 수상에 빛나는 마허샬라 알리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캐스팅, 세부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당초 올해 11월에 개봉 예정이었으나 각본의 전면 수정으로 약 10개월 가량 연기되었습니다. 

18.JPG

그리고 또 두 달 뒤!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안티 히어로가 스트릿 레벨 유니버스에 합류하게 됩니다! 무려 올타임 레전드 울버린을 데리고 화려한 MCU 신고식을 치르는 <데드풀 3>2024년 11월 26일 극장을 강타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벌써 열 번째로 울버린을 연기하는 휴 잭맨은 한 인터뷰에서 <로건>이전의 시간대를 배경으로 하며 한 층 거칠고 더 심술이 잔뜩 나있는 로건의 모습을 예고했는데요. <데드풀 2>에서도 사용된 시간여행, 그리고 멀티버스라는 유용한 장치들을 어떻게 사용할지, 그리고 향후 새로 구축될 X맨 유니버스와 어떻게 이어질지 주목할 점이 상당히 많은 중요한 작품입니다. 


 

5. 스트릿-레벨 영화: 아직 한 발 남았다. 

 

스트릿-레벨 그 자체를 상징하는 히어로가 한 명 남아 있습니다. 

20.JPG

바로 우리들의 친절한 이웃 스펙타큘러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인데요. 소니 회장 팀 로스먼은 최근 인터뷰를 통해 네 번째 스파이더맨 작품이 한창 제작중임을 밝힌 바 있습니다. 이번 작품도 MCU 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피터 파커가 모두의 기억 속에서 사라진 후 소규모의 범죄를 소탕하며 새 출발하는 내용이 다뤄질 만큼 데어데블,  데드풀, 퍼니셔 등등 다른 스트릿 레벨 히어로들과의 만남도 충분히 가능한 상황.

21.JPG

유능한 변호사 맷 머독은 일찌감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등장해 피터를 위기에서 한 차례 구해준 바 있습니다. 원작에서 스파이더맨의 주요 빌런이 킹 핀인 만큼, MCU 내에서 이들의 만남은 사실상 확정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에코>와 <데어데블: 본 어게인>과 직결되는 스토리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엔 어벤져스에 소속되어 범우주적 전투에 참여하기보단 위기의 뉴욕을 지키는 친절한 이웃 스파이더맨의 모습이 돋보일 것으로 예상되네요. 

22.JPG

원작에서 베놈, 데드풀, 블레이드와 때론 싸우기도, 때론 팀업을 하여 공동의 적을 물리치는 모습을 여러 차례 모여준 바 있는 스파이더맨. 이처럼 피터 파커의 뿌리는 스트릿-레벨 범죄 소탕에 있습니다. MCU에선 인싸처럼 보라돌이와도 싸워보고 우주출장도 많이 다녔지만, 가장 스파이더맨스러운 모습은 바로 뉴욕의 소시민들 곁에서 싸울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스트릿-레벨 팀업 무비 가능성: 썬더볼츠 2, 영 어벤져스, 미드나잇 선

23.JPG

썬더볼츠는 빌런과 안티 히어로들이 모인 선과 악이 분명하지 않은 회색의 팀입니다. 원작의 로스터 역시 그간 많이 바뀌었지만 갠적으로 가장 애정하는 조합은 위와 같이 "마블 나우" 시절의 로스터인데요. 2024년에 MCU에 소개되는 레드 헐크, 데어데블, 데드풀, 블레이드, 그리고 일렉트라와 퍼니셔까지 사실상 이미 밥상은 차려진 상태입니다. 멤버를 대거 개편하여 속편을 제작하기 용이한 썬더볼츠이기에 미래에도 여러 가지 재밌는 조합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4.JPG

또 비슷한 안티 히어로 팀으로는 "미드나잇 썬즈"가 있습니다. 1993년 처음 나온 미드나잇 썬즈는 악령 등 오컬트적인 위협에 맞서는 팀으로 닥터 스트레인지와 모비어스가 창립자였으며 멤버로는 문나이트, 고스트 라이더, 블레이드, 퍼니셔, 맨-띵, 웨이울프 바이 나잇, 아이언 피스트, 웡, 그리고 영화 <뉴 뮤턴츠>에 등장한 매직 등이 있습니다.

26.JPG

최근 게임에 맞추어 나온 2022년 코믹스에는 울버린도 합류한 바 있는데요. 최근 마블 스페셜 프리젠테이션 <웨어울프 바이 나잇>에 엘사 블러드스톤, 웨어울프, 맨-띵이 모두 소개되면서 멤버 대부분이 이미 MCU에 소개된 상황. 따라서 이들이 모이는 것은 시간 문제일 것 같습니다. 

27.JPG

마지막으로 영 어벤져스는 예전부터 빌드업이 되었던 팀으로 현재 거의 모든 멤버가 MCU에 소개되어있습니다. 헐크링 대신 스카가 합류한다면 원작 속 "영 어벤져스"는 이미 결성된거나 마찬가지인데요. 원작에서 메인 빌런이 정복자 캉인 만큼 영화에서도 이들과 격돌이 실현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위 세 팀 모두 멀티버스 전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가능성은 낮고, 모두 스트릿 레벨 스토리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7. 마무리

현재 영화 개봉이 확정된 두 작품과 개봉일이 확정된 두 날짜를 반영하여 직접 만든 로드맵입니다. 아직 공식 발표가 되지 않은 작품들은 로드맵에 포함시키지 않았음을 미리 알립니다. 추가로 영화 개봉이 확정된 아머 워즈와 스파이더맨 4(가제-스파이더맨: 홈리스)는 스트릿 레벨로 분류했습니다. 제가 임의로 만든 멀티버스 전쟁 작품과 스트릿-레벨 작품을 분류한 페이즈 5-6 로드맵입니다. 

MULTIVERSE SAGA ROADMAP.jpg

다시 정리하자면 페이즈 5와 페이즈 6는 다중우주 간의 충돌을 그린 멀티버스 전쟁을 다루면서도 그에 못지 않은 규모로 정치공작, 지하세계 소탕 등을 다루는 보다 더 작은 규모의 스트릿-레벨 스토리도 펼쳐질 예정입니다. 세부적으로 이 두 가지 갈래가 서로에게 어떻게 영향을 주고 연결될지는 좀 더 두고봐야 하겠지만, 마블이 아직도 우리에게 들려줄 이야기가 많이 남았다는 것 만큼은 확실해보입니다. 

추가로 넣을 정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빼꼼무비 빼꼼무비
7 Lv. 5355/5760P

영화에 과몰입 잘하는 유학생

신고공유스크랩

추천인 25

  • 아루마루
    아루마루
  • 숑블리
    숑블리
  • NeoSun
    NeoSun
  • 앨런정
    앨런정

  • 이성과감성
  • 민폐플린
    민폐플린

  • Hill
  • Kaz
    Kaz
  • 파랑새6
    파랑새6
  • 버쿠터키
    버쿠터키

  • ayo

  • 프리다

  • 옥수동돌담길

  • 이상건
  • 마이네임
    마이네임
  • 릭과모티
    릭과모티
  • 천둥의신
    천둥의신
  • 클로니
    클로니

  • 마늘은못참지

  • 충무공헬륨킹갓
  • 데버해
    데버해
  • golgo
    golgo
  • 카란
    카란

  • 중간보스

  • 로스트지겐

댓글 34

댓글 쓰기
추천+댓글을 달면 포인트가 더 올라갑니다
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profile image
로스트지겐
특히 팔윈솔은 그런 부분이 훨씬 부각되더라구요 ㅎ
00:59
23.01.10.
2등
스파이더맨, 데어데블, 데드풀, 퍼니셔 등 만남 재밌겠어요
23:41
23.01.09.
profile image
중간보스
스트릿레벨로 넘어와서 더 재밌는 모습이 많을 것 같습니다~
00:59
23.01.10.
profile image 3등
왠지 복잡했던 마블 페이즈가 딱딱 정리되네요😊
상세한 정리 감사드립니다!!
23:43
23.01.09.
profile image
카란
그랬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ㅎ 저두 이번 기회로 정리가 좀 되더라구요~
01:00
23.01.10.
profile image
깊은 내공이 느껴지는 글입니다.
중간에 데드풀 3 언급될 부분에 블레이드 설명이 중복으로 들어간 듯해요.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23:47
23.01.09.
profile image
golgo
와 지적 정말 감사합니다...놓칠뻔했네요. 좋은 말씀 감사드려요!
01:01
23.01.10.
profile image
정리와 글솜씨에 감탄하고 갑니다.
개인적으로는 판포가 이번에 좀 제대로 잘 나와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08:55
23.01.10.
profile image
릭과모티
좋은 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판포가 마블 최초의 히어로팀답게 역대급 작품이 뽑혔으면 하는 마음입니다ㅠㅠ
22:46
23.01.10.
profile image
마이네임
정독해주셔서 제가 오히려 더 감사드립니다~
22:46
23.01.10.
profile image
이상건
정리에 도움이 됐다니 뿌듯하네요! 감사합니다 ㅎ
22:46
23.01.10.
정성과 애정이 느껴지는 글이에요. 댓글달고 정독 다시 들어갑니다ㅎㅎ 정리 감사합니다.
12:33
23.01.10.
profile image
프리다
좋은 말씀과 정독까지, 정말 감사드립니다ㅎㅎ
23:12
23.01.10.
식었던 마블에 다시 불을 지펴주시네요 ㅎㅎ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어떻게 나올까요
17:11
23.01.10.
profile image
ayo
가장 반가운 말씀이네요 부디 열정의 불꽃 잃지 마시고끝까지 지켜봐주시길 바라요~
23:12
23.01.10.
profile image
정리 감사합니다! 마블 팬이라서 이런 정보글을 읽는것만으로도 너무 설레네용ㅎㅎ😁
20:12
23.01.10.
profile image
버쿠터키
도움이 되었다니 기분 좋습니다 제가 더 감사해요!
23:13
23.01.10.
profile image
흥미진진하게 정독했습니다~!! 정리 너무 감사해요~!! ㅎ
22:04
23.01.10.
profile image
끝이 없군요. 멀티버스는 제 취향은 아니던데...세번째 사가는 뭐가 주제일지...
00:09
23.01.11.
profile image
민폐플린
저도 상당히 궁금하네요. 우선은 조나단 힉맨의 스토리라인을 따라 엑스맨을 전면에 앞세워 세계관을 구축하고, 최근에 진행됐던 엑스맨, 어벤져스, 이터널즈가 대결하는 "저지멘트 데이"를 빌드업해도 좋을 것 같네요 갠적으루!
21:50
23.01.11.
profile image

창창하게 남은 MCU의 미래를 잘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어벤져스5가 2년도 더 남았다니 그때까지 쌓아올려질 스토리들이 정말 기대되네요..!

05:00
23.01.11.
profile image
앨런정
어벤져스 5,6 둘다 1년씩 더 연기될 가능성도 크다고 하네요! 3-4년동안 기초공사를 자알 해서 멋지게 뽑아주길 기대해봅니다!
21:51
23.01.11.
profile image
우와! 이 글은 부디 절대 지우지 말아주세요! 😄 정리 잘 보고 갑니다! 솜씨가 좋으셔서 읽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
23:50
23.01.11.
profile image
숑블리
ㅎㅎ좋은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담에 더 좋은 글로 찾아올게용!
16:43
23.01.12.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파문] 시사회에 초대합니다. 3 익무노예 익무노예 2시간 전11:36 450
공지 [데드데드 데몬즈 디디디디 디스트럭션: 파트1] 시사회에 초... 17 익무노예 익무노예 3일 전20:03 2712
공지 (오늘 진행) [총을 든 스님] 시사회 당첨자입니다. 4 익무노예 익무노예 3일 전19:54 2047
HOT 극장판 스파이 패밀리 코드: 화이트 극장개봉 1주년 축전 1 중복걸리려나 1시간 전12:24 208
HOT 오늘의 쿠폰 소식입니다^-^ 보고타 시빌워!! 4 평점기계(eico) 평점기계(eico) 5시간 전08:41 1026
HOT 국보 예고편 3 GI 1시간 전12:27 448
HOT 참신하고 독특한 종교심리스릴러 "콘클라베" 4 방랑야인 방랑야인 1시간 전12:06 559
HOT 디즈니+ <애콜라이트> 한 시즌 만에 제작 중단한 이유 5 카란 카란 3시간 전09:58 1727
HOT <노스페라투> 캐릭터 포스터 공개 2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3시간 전10:24 544
HOT 워너, '수퍼맨' 내부시사회 후 "긴장":... 9 NeoSun NeoSun 2시간 전11:47 1594
HOT '무파사 라이언 킹' 오프닝 흥행 참담한 수준, &#... 3 NeoSun NeoSun 2시간 전11:35 815
HOT <하얼빈> 1주차 현장 증정 이벤트 1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3시간 전10:28 654
HOT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 참가자 6명 영상 / ... 2 NeoSun NeoSun 3시간 전10:01 777
HOT [하얼빈] 사전 예매량 40만장 육박 2 시작 시작 4시간 전09:01 812
HOT 크리스토퍼 놀란 작품들 로튼 리스트 7 NeoSun NeoSun 5시간 전08:42 784
HOT <검은 수녀들> 스틸 공개 2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5시간 전08:42 781
HOT '드래곤 길들이기' 실사판 뉴스틸 - 메이슨 테임... 4 NeoSun NeoSun 5시간 전08:28 741
HOT 더티 더즌 프로덕션-래디컬 미디어,타이탄 잠수함 폭발 다큐... 2 Tulee Tulee 5시간 전08:02 337
HOT 라이온스게이트,심리 스릴러 <더 하우스메이드> 2025... 2 Tulee Tulee 5시간 전08:02 417
HOT 앤셀 엘고트,세실리아 아헌 소설 '이프 유 쿠드 씨 미 ... 2 Tulee Tulee 5시간 전08:01 387
HOT 마릴린 먼로,사진 몇가지 4 Sonatine Sonatine 6시간 전07:48 613
HOT 톰 홀랜드 My favourite day of the year 2 e260 e260 6시간 전07:27 553
HOT 아리아나 그란데가 올린 ‘위키드’ 세트장 샷들 1 NeoSun NeoSun 13시간 전00:43 731
1161538
normal
golgo golgo 4분 전13:45 32
1161537
normal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10분 전13:39 50
1161536
image
NeoSun NeoSun 14분 전13:35 99
1161535
image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23분 전13:26 74
1161534
image
golgo golgo 24분 전13:25 104
1161533
image
NeoSun NeoSun 28분 전13:21 111
1161532
image
golgo golgo 32분 전13:17 139
1161531
image
NeoSun NeoSun 1시간 전12:48 351
1161530
image
NeoSun NeoSun 1시간 전12:35 523
1161529
image
GI 1시간 전12:27 448
1161528
image
중복걸리려나 1시간 전12:24 208
1161527
image
시작 시작 1시간 전12:18 291
1161526
normal
Opps 1시간 전12:16 402
1161525
image
방랑야인 방랑야인 1시간 전12:06 559
1161524
image
NeoSun NeoSun 1시간 전12:00 372
1161523
image
NeoSun NeoSun 1시간 전11:54 296
1161522
image
NeoSun NeoSun 2시간 전11:47 1594
1161521
image
익무노예 익무노예 2시간 전11:36 450
1161520
image
NeoSun NeoSun 2시간 전11:35 815
1161519
image
NeoSun NeoSun 2시간 전11:19 240
1161518
image
영화10도 3시간 전10:42 710
1161517
image
RandyCunningham RandyCunningham 3시간 전10:41 373
1161516
image
카스미팬S 3시간 전10:39 268
1161515
image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3시간 전10:28 654
1161514
image
넷플마니아 넷플마니아 3시간 전10:24 544
1161513
normal
아이언하이드 아이언하이드 3시간 전10:15 386
1161512
image
NeoSun NeoSun 3시간 전10:01 777
1161511
image
카란 카란 3시간 전09:58 1727
1161510
image
NeoSun NeoSun 4시간 전09:18 588
1161509
image
NeoSun NeoSun 4시간 전09:09 460
1161508
image
NeoSun NeoSun 4시간 전09:03 419
1161507
image
시작 시작 4시간 전09:01 812
1161506
image
NeoSun NeoSun 4시간 전08:54 493
1161505
image
NeoSun NeoSun 5시간 전08:47 462
1161504
image
NeoSun NeoSun 5시간 전08:42 7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