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머 필름을 타고 관련 시대극 추천.

일단 시대극 , 청춘영화 둘다 좋아하는 저로선
조금이라도 두 장르에 관심이 생기신 익무 식구분들이
계시단 사실이 너무 기쁩니다. 꺼이 꺼이.
그래서.. 오지랖 넓게 시대극 몇편을 추천드리자면
1. 요짐보- 츠바키 산쥬로
어지간해선 속편을 찍지않는 쿠로자와 감독의 두 속편중 하나 입니다. 이용철 평론가님이 말씀 하신 것처럼 영화의 최후반부의 창바라 씬이 창바라 영화의 역사를 바꾸었습니다.
2. 숨은 요새의 세 악인
역시 쿠로자와 감독의 영화로 재미 라는 점에서 꼽기에 부족함이 없는 명작입니다. 7인의 사무라이는 다들 아실테니 생략하고, 스타워즈의 레이아 공주와 c3po r2d2의 캐릭터에 영향을 주었다는 점도 재밌습니다. 이 영화에도 쿠로자와의 페르소나 미후네 토시로가 출연하는데 영화의 중반에 나오는 대결신이 일품입니다.
3. 자토이치
사실 창바라 영화의 대표격으로 꼽는 자토이치 시리즈 이지만 미스미 겐지의 작품을 제외하면 거의 비슷비슷한 완성도에 비슷비슷한 내용입니다. 어떤 작품을 보셔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만 미후네 토시로가 출연한 작품과 왕우가 외팔이로 출연한 작품은 대결 이라는 측면에선 흥미롭지만 사실 완성도는 그저 그렇습니다.
4. 아들을 동반한 무사
역시 미스미 겐지 감독의 명작 창바라 시리즈로 원작은 코이케 카즈오의 만화입니다. ( 코이케 카즈오의 또다른 작품으로는 역시 창바라물 코요키바, 슈라유키히메 등이 있습니다.) 제가 적극 추천하고 싶은 영화입니다. 야하고.. 후련하고 무엇보다 스토리도 심플합니다.
5. 대 보살고개
창바라 영화를 추천하는데 이 작품을 빼놓아선 안되겠죠. 이치카와 라이조 주연의 영화로 사이코 패스 같은 주인공이 민간인을 학살(?) 하는 창바라 영화입니다. 내용이 미묘..하지만 역사적인 작품이라는 점에서 추천합니다.
위의 작품들이 너무 오래된 영화들이라 좀 꺼려 지신다면
기타노 타케시 감독의 자토이치를 추천합니다. 원조 자토이치와는 너무 많은 부분이 다르지만 창바라씬 하나 만큼은 21세기의 창바라가 얼마나 발전했는지 확인할수 있는 영화라 자신합니다.
대에..충 영화를 뽑아 보았읍니다만 조금이라도 시대극 창바라 영화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ps. 많이들 언급하시지만 찬바라 는 칼이 부딪히는 찬 찬 하는 소리와 팔다리가 너덜너덜 떨어져 나가는 모양(바라바라) 에서 따온 말입니다.
추천인 1
댓글 3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아들을 동반한 무사는 미국에서 로드 투 퍼미션 이란 만화로 리메이크 되어 톰행크스 주연의 영화로 제작되기도 했죠! 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