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바이올렛 에버가든 - 특전은? 쿠키영상 O

메가박스 관람권이 어제까지라 볼 만한 영화가 없어(그나마 있는 원더우먼은 이미 봤는데 N차 관람하기는...) 뭘 볼까 하다가 넷플릭스로 #바이올렛에버가든1화 만 보고 관람을 했는데 TVA를 안 봐도 큰 지장은 없더군요.
#바이올렛에버가든 은 위 처자의 이름입니다. 원작은 일본의 라이트 노벨(일본 만화풍 삽화가 들어간 소설책)이고요. 제5회 교토 애니메이션 대상 수상작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TVA의 내용은 자동 수기 인형(일종의 대필가) 바이올렛 에버가든이 다양한 고객들을 만나며 겪는 에피소드들을 그리고 있습니다. 사실 이 영화를 보기 전까지는 이 작품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기에 원작을 볼 시간도 없다 보니 넷플릭스로 그제 1화만 보고 극장판을 관람을 했는데 영화에서 TVA 장면을 조금씩 보여주다 보니 전작을 안 봐도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TVA는 총 13화로 넷플릭스 독점 공개이며 이후 OVA가 1편 나왔고 외전인 극장판 1편에 이어 그 이후의 시간대를 이 영화에서는 그리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원래 고아로 전쟁에 이끌려 그를 지휘하던 길베르트 소령에게 바이올렛이라는 이름도 받고 글도 배우고 사랑도 배우게 되죠. 한데 전쟁에서 자신도 양손을 잃는 큰 부상을 겪고 길베르트 소령은 죽었는지 살았는지 행방불명이 됩니다.
소령의 친구에게 이끌려온 바이올렛은 그가 일하는 곳에서 자동 수기 인형 일을 하게 되는데 영화에서는 TVA 이후의 일을 그리고 있기 때문에 이미 유명 인형이 되어 있죠. 앞서 말씀드린 대로 저는 TVA 1화만 봤기 때문에 1화에 나오는 저 기계손을 보고는 터미네이터 같은 전쟁 머신인 줄 알았습니다. 주인공은 분명 사람이지만 말이나 행동이 로봇 같았으니 말이죠.
극장판 바이올렛 에버가든은 판타지 드라마 멜로물입니다. 기계 같았던 한 소녀가 다양한 사람을 만나 성장하고 진정한 사랑에 눈을 뜬다는 성장 드라마이기도 하고요. 애니메이션치고는 상당히 긴 140분의 상영 시간인데 TVA를 보지 않은 분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오랜만에 애니메이션 보며 눈물을 줄줄 흘렸네요. ㅎ
주차 #바이올렛에버가든특전 입니다. 어제부터였죠. 한데 일본에서 몇 개나 수입해 온 건지 어제 겨우 1회차 만에 특전이 다 소진됐답니다. ㅎ 극장판 바이올렛 에버가든 수입사가 미라지 엔터테인먼트인데 메가박스 부천스타필드시티점에는 겨우 3,40개 줬다고 하더군요. 어제 관람객이 70여 명 정도 됐는데 오전부터 줄 서서 받아 갔답니다. 한데 제가 오후 늦게 볼 때는 겨우 10명 남짓 있었으니 n차 관람하면서 그냥 특전만 아침에 받아 간 거죠. 오타쿠들도 대단하지만 수입사의 처사는 참 이해할 수 없네요. 보통 이런 이벤트를 공지하면 어느 정도 충분한 수량을 준비할 터인데 겨우 극장에 몇십 개 주면서 이벤트 한다고 그것도 31일부터 6일까지 일주일 간 한다고 공지를 하나요. ㅎ 저럴 거면 차라리 선착순 몇 명한테만 준다고 솔직히 공지하던지 말이죠. 첫날 1회차에도 없는데 나중에 저거 생각해서 일부러 보러 간 분들은 상당히 허탈하겠습니다.
끝으로 극장판 바이올렛 에버가든도 쿠키영상이 있습니다. 엔딩 크레디트가 모두 올라간 후 마지막에 바이올렛과 길베르트의 장면이 짧게나마 나오지만 의미 있는 장면이니 꼭 마지막까지 착석하세요.
추천인 4
댓글 8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


전 동네서 하나만 받았는데 꽝이었... ㅠㅠ

주요 인물들이 아니라
지나가는 인물인데
것도 장면 끝부분인지 흐려요...

내용 상 아직 안 본 분들도 있을지도 모르니 스포 써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