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의 아이> 국내 정발 블루레이 관련 논란들 및 리콜 관련 문의에 대한 미디어캐슬 측의 답변 총정리
아래 내용들은 제가 직접 메일을 보내고 답변 받은 것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현재 출시된 <날씨의 아이> 블루레이에 관해서 여러 논란들이 많은데, 갑작스럽게 디지팩이 변경된 것과 극장상영본(?)이 블루레이에 사용된 점 등등 그러한 이유들에 대해 여쭤드려봅니다.
→ 안녕하세요. 미디어캐슬 입니다.
문의 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1. BD
- 일본측으로부터 전달받은 소재는 4K UHD이며, BD 의 수정본을 따로 전달받지 않았습니다. 4K UHD 로부터 BD를 추출하는 것이 가능한지에 대해서는 따로 알아봐야 하겠지만, 그게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원작사로부터 영상수정에 대한 특별한 디렉팅이 없었기 때문에, 4K UHD에서 임의로 BD를 추출할 수는 없습니다.
2. 디지팩의 변경사항
- 일본 디지팩 이미지를 원작사에 요청해서 전달 받았으나, 이후에 원작사로부터 해당 이미지는 일본 내수용 이미지로 해외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너의 이름은.의 블루레이도 같은 이유로 일본 디지팩 이미지를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3. 정리하여 말씀 올리자면, 4K UHD 의 소재만 수령하였고, 따로 BD 소재를 받지 않았고, 영상수정에 대한 디렉팅을 별도로 받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통상적으로 일본측에서 극장상영본을 DCP 형태로 공급받아서 그 소스로 한국 상영본, DCP, 그리고 VOD 입고용 소재와 방송용 소재를 만들고 BD를 제작합니다. BD 제작 업체에는 클린본과 한글자막을 분리해서 제공합니다. VOD 용으로 따로 공급을 받거나, BD용으로 따로 공급을 받지 않습니다. 처음에 상영본을 공급받을 때 DCP 혹은 mov 원본 중에 선택을 하는데, DCP 가 가격이 가장 세지만, 저희는 대부분 DCP로 받습니다. 혹시라도 있을 화질의 로스를 최소화 하고싶어서 입니다.
4. 우선,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BD소스를 따로 공급하지 않았고, 영상수정에 대한 디렉팅이 별도로 없었던 부분에 대해서는, 원작사 측에 확인을 해 봐야 겠지만, 추출을 임의로 한다던가, 해외에서 발매된 BD를 한국에서 오소링 해서 출시하는 것은 위법이기 때문에 원작사의 디렉팅 없이는 하기 어렵습니다.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2. 현재 아래 사진과 같은 디지팩 홀더 맞닫는 부분의 찍힘 현상이나 시리얼 넘버링(?) 번짐 현상에 대해서는 리콜이 들어가는 건가요?
사진 출처: dvdprime, dcinside
→ 안녕하세요
해당 문의 사항은 물리적 손실이라고 보여 저희가 답변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제작사측에 문의를 주시면 정확한 답변을 들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알스컴퍼니 고객센터 메일
webmaster@rscompany.co.kr
확인부탁드립니다.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3. 현재 계속 리콜 관련 이야기들이 커뮤니티들에 넘쳐나고 있는데요. 때문에 진짜 리콜이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크게 파손이 있거나 구성품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게 되시면 리콜을 진행하시는 건가요? 현재 관계자분들 모두 굉장히 바쁘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질문이 제대로 답변하시기 어려운 성급한 질문이란 것을 알고있습니다. 그렇지만 대다수가 리콜 관련하여 의문점이 많은지라 간단하게라도 답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미디어캐슬 입니다.
답변 드립니다.
어제 회신드린 내용이외에 현재 추가적으로 정확한 상황과 문제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다만 휴일이라 시간이 다소 걸리고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정확히 상황을 파악하고 난 후에 리콜의 여부와 범위, 그리고 리콜 방법등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문의 주셔서 감사드리며, 추후에도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해 주세요.
P.S)휴일에는 확인과 회신이 다소 늦을 수도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미디어캐슬 측의 메일 답변입니다.
배송 과정에 있어서의 파손이나, 디지팩 찍힘 현상이나 넘버링 번짐 현상 등과 같은 물리적 훼손, 그리고 영상의 끊김 현상 등과 관련한 문제는 메일 답변대로 제작사인 알스컴퍼니에 문의를 넣어보시면 되겠고 이외 리콜과 같은 부분들은 일단 지금 주말인지라 회의도 제대로 하지 못할 거고 기다려봐야 할 것 같아요. 그래도 일단 리콜의 여부와 범위, 방법이라고 한 거 보면 리콜이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추천인 6
댓글 3
댓글 쓰기정치,종교 관련 언급 절대 금지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 비아냥, 조롱 금지입니다
영화는 개인의 취향이니, 상대방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자세한 익무 규칙은 여길 클릭하세요